> 야구 > 해외
질롱 최준석 "야구 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감사, 더 열심히 하겠다"
출처:STN스포츠|2018-12-01
인쇄



"야구를 계속 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고, 이전보다 더 좋은 모습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호주야구리그 무대에 도전장을 내민 최준석이 각오를 밝혔다.

2018시즌 직후 NC다이노스에서 방출된 최준석은 지난달 말 호주야구리그 질롱코리아에 입단해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현역 연장 의지가 강했던 최준석과 타선 강화가 필요했던 질롱코리아의 니즈가 맞물린 결과다.

단순한 영입이 아니었다. 최준석은 최고참으로서 후배들의 성장도 함께 돕고 있다. 최준석은 선수들의 타격 자세를 교정해주거나 상황에 따른 조언을 아끼지 않는 등 플레잉코치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창단 당시 팀에는 구대성 감독과 박충식 단장 등 투수 전문가들은 많았으나, 이에 비해 타격 코치의 무게감은 다소 떨어졌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최준석을 영입하면서 해당 고민을 어느 정도 털 수 있게 됐다.

최준석 효과였을까. 질롱코리아는 최준석이 로스터에 정식 등록된 첫 경기에서 끈끈한 야구로 3-1 승전보를 알렸다. 타자들은 이전과는 달리 투수와 5구 이상의 끈질긴 승부를 펼치면서 기회를 이어나갔고, 자기 자신의 스윙을 적극적으로 휘두르며 멜버른 마운드를 두들겼다. 여기에 득점 기회에서 번번이 고개를 숙였던 타자들도 이날만큼은 홈런과 적시타를 때려내며 살아났다.

이에 대해 최준석은 "29일 한 경기만 놓고 보면 선수들이 끈질기게 승부를 해줬습니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어 그는 "선수들이 조금 더 끈질기게 승부하고, 투수와의 싸움에서 조금 더 이겨서 좋은 결과를 만들다보면, 앞으로 호주리그 뿐만 아니라 더 좋은 리그에 가서 야구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야구 선배이자 플레잉코치로서 이들을 돕는 게 이 팀에서 제가 할 수 있는 역할이죠"라고 밝혔다.

다만 최준석 본인은 9회 대타로 나와 초구 땅볼에 물러나며 고개를 숙였다. 다음날 경기에도 8회 2사 1,2루 찬스 때 대타로 타석에 들어섰지만 삼진으로 물러나며 아쉬움을 삼켰다. 아직 제 컨디션이 올라오지 않은 듯 했다. 그럼에도 후배 선수들은 그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쳐주며 그를 격려했다. 베테랑이자 선배, 그리고 플레잉코치이지만, 재기를 노리며 새로운 도전을 한다는 점에서는 그들과 같은 입장이기 때문이다.

"앞으로 열심히 하는 건 당연한 거고, 여기서 야구를 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감사한 일이기 때문에 더 열심히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날이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여기서 더 열심히 해서 이때까지 해온 야구보다도 더 좋은 모습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편 현재 멜버른과 1승1패 동률을 이루고 있는 질롱코리아는 12월 1일과 2일, 멜버른과 남은 2연전을 치른다. 1일 선발로는 길나온이 나올 예정. 질롱코리아가 타선의 부활과 함께 창단 첫 위닝시리즈를 가져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 축구
  • 농구
  • 기타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마인츠 VS FC 장크트파울리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마인츠 VS FC 장크트파울리
[마인츠의 유리한 사건]1. 마인츠는 현재 강등 압박을 받고 있어 이번 홈 경기에서 승리를 위해 전력을 다해야 합니다.2. 실반 위드머와 나딤 아미리가 지난 경기에서 각각 득점하며...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맨체스터 시티의 유리한 사건]1. 맨체스터 시티는 현재 프리미어리그 2위에 자리하며 선두 아스널과의 치열한 우승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번 라운드 홈에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토트넘 홋스퍼 FC VS 리버풀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토트넘 홋스퍼 FC VS 리버풀 FC
[토트넘 홋스퍼 FC의 유리한 사건]1.토트넘 홋스퍼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22점으로 11위에 있지만 4위팀보다 승점 4점차로 뒤쳐져 있습니다. 토트넘 홋스퍼 FC는 이날...
블랙핑크 제니, 혀 내밀고 도발…카메라도 놀랄 들이댐
블랙핑크 제니, 혀 내밀고 도발…카메라도 놀랄 들이댐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싱가포르 공연의 여운을 표현했다.제니는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싱가포르 공연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제니는 무대 아래에서도 도도한 카리스마를 유지하며 포...
AGF 최다 플래시 세례! 모델 요나, 카리스마 넘치는 섹시 전사!
AGF 최다 플래시 세례! 모델 요나, 카리스마 넘치는 섹시 전사!
6일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종합전시관 킨텍스에서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게임 페스티벌 ‘Anime X Game Festival 2025(AGF 2025)’가 열렸다.코스프레 모델 요...
댄서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끈 비키니 자태
댄서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끈 비키니 자태
치어리더 서여진(24)이 아찔한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최근 서여진는 개인 계정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그는 연한 베이지색의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글래머러스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