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美 언론 "강정호, 힘 떨어진 피츠버그 타선에 도움될 것"
출처:마이데일리|2018-12-04
인쇄



미국 현지 언론이 피츠버그 중심타선 재건의 핵심 멤버로 강정호를 언급했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4일(이하 한국시각) ‘피츠버그가 조쉬 벨의 재기에 기대를 걸고 있다’는 기사를 통해 2019시즌 피츠버그의 중심타선 재건을 다뤘다.

피츠버그는 올 시즌 내셔널리그 중부지구 4위(82승 79패)에 머무르며 2016시즌부터 3년 연속 가을야구 진출에 실패했다. 무엇보다 중심타선의 약화가 눈에 띈다. 팀 홈런이 전체 25위(157개)에 그쳤고, 클린업트리오의 타점(76개)과 OPS(.695) 모두 전체 27위로 하위권이었다.

MLB.com은 강정호 재계약을 타선 강화의 첫걸음으로 평가했다. 매체는 “피츠버그는 라인업의 잠재적인 힘을 더하기 위해 강정호가 재계약했다. 2년 동안 리그에서 빠져 있던 강정호가 어떤 활약을 펼칠지 그 누구도 예상할 수 없지만 닐 헌팅턴 단장은 강정호를 ‘좋은 수비와 함께 25~30홈런은 칠 수 있는 우타자’로 평가했다”라고 설명했다.

매체가 주목한 또 다른 선수는 1루수 조쉬 벨이다. 2017시즌 159경기 타율 .255 26홈런 90타점으로 활약한 벨은 올해 힘이 떨어지며 148경기 타율 .261 12홈런 62타점에 그쳤다. 타율은 올랐지만 홈런, 타점, OPS(.800→.768) 수치가 떨어졌다. 벨은 올 시즌 개막전 클린업트리오에 이름을 올렸으나 6월 이후부터는 4번타자로 단 8차례밖에 출전하지 못했다.

피츠버그 입장에선 1루수 거포 벨이 살아나야 타선의 상승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그래도 올 시즌 볼넷이 늘고 삼진이 줄어든 건 고무적이다. 데뷔 후 가장 많은 2루타 31개를 때려냈으며 팀 내 출루율 2위(.357)에 이름을 올렸다. 헌팅턴 단장은 “벨은 좋은 타자가 될 수 있는 자질을 갖고 있다. 거포의 자질도 충분히 있다. 우리는 계속해서 벨이 힘을 겸비한 좋은 타자가 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라고 말했다.

MLB.com은 벨과 강정호, 콜린 모란과의 시너지 효과에도 기대를 나타냈다. 헌팅턴 단장은 내년 시즌 공격이 강해지기 위해선 코너 내야수들의 활약이 중요하다고 언급한 바 있다. 매체는 “피츠버그가 긍정적 방향으로 흘러가려면 모란, 강정호 등 3루수의 활약이 필요하다. 구단도 기대를 걸고 있다”라며 “강정호가 지난 2015-2016시즌 때의 모습을 되찾는다면 분명 힘이 떨어진 타선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 축구
  • 농구
  • 기타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마인츠 VS FC 장크트파울리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마인츠 VS FC 장크트파울리
[마인츠의 유리한 사건]1. 마인츠는 현재 강등 압박을 받고 있어 이번 홈 경기에서 승리를 위해 전력을 다해야 합니다.2. 실반 위드머와 나딤 아미리가 지난 경기에서 각각 득점하며...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맨체스터 시티의 유리한 사건]1. 맨체스터 시티는 현재 프리미어리그 2위에 자리하며 선두 아스널과의 치열한 우승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번 라운드 홈에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토트넘 홋스퍼 FC VS 리버풀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토트넘 홋스퍼 FC VS 리버풀 FC
[토트넘 홋스퍼 FC의 유리한 사건]1.토트넘 홋스퍼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22점으로 11위에 있지만 4위팀보다 승점 4점차로 뒤쳐져 있습니다. 토트넘 홋스퍼 FC는 이날...
블랙핑크 제니, 혀 내밀고 도발…카메라도 놀랄 들이댐
블랙핑크 제니, 혀 내밀고 도발…카메라도 놀랄 들이댐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싱가포르 공연의 여운을 표현했다.제니는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싱가포르 공연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제니는 무대 아래에서도 도도한 카리스마를 유지하며 포...
AGF 최다 플래시 세례! 모델 요나, 카리스마 넘치는 섹시 전사!
AGF 최다 플래시 세례! 모델 요나, 카리스마 넘치는 섹시 전사!
6일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종합전시관 킨텍스에서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게임 페스티벌 ‘Anime X Game Festival 2025(AGF 2025)’가 열렸다.코스프레 모델 요...
댄서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끈 비키니 자태
댄서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끈 비키니 자태
치어리더 서여진(24)이 아찔한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최근 서여진는 개인 계정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그는 연한 베이지색의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글래머러스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