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안우진 vs 강백호, 투·타 괴물의 2년차 맞대결은?
출처:스포츠동아|2019-03-08
인쇄

 

투·타 두 괴물의 만남은 올해 조금 더 잦아질 전망이다.

2018년 신인으로 가장 큰 주목을 받은 이는 단연 KT 위즈 강백호(20)였다. 고교시절부터 투·타에서 모두 좋은 능력을 보여 ‘이도류’가 가능한 자원으로 불렸다.

데뷔전 역시 화려했다. 강백호는 자신의 KBO리그 데뷔 첫 타석에서 홈런을 터트리며 화려한 비상을 예고했다. 그리고 실제 지난해 돋보이는 활약으로 신인왕을 거머쥐었다. 고졸 신인 최다 홈런 기록(29개)까지 다시 쓰며 2018년을 자신의 해로 만들었다.

반면 투수 최고 기대주로 꼽힌 안우진(20)의 출발은 다소 늦었다. 고교시절 폭행 사건으로 인해 KBO리그 50경기 출장 정지 징계를 받았고, 5월 말이 되어서야 1군에 모습을 드러냈다.

선발과 구원을 오가던 정규시즌에는 자신의 진가를 발휘하지 못했다. 20경기에서 2승4패 평균자책점 7.19를 기록하며 고개를 숙였다. 그러나 팀의 가을운명을 짊어진 포스트시즌에는 달랐다. 준플레이오프 두 경기에서 2승무패 평균자책점 0.00, 플레이오프 4경기 1승 무패 평균자책점 2.70으로 맹활약했다.

데뷔 첫 시즌 강백호, 안우진은 강렬했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타자와 투수인 둘의 맞대결은 지난해 얼마 없었다. 4타석에서 맞붙었는데, 강백호가 3타수 무안타 1볼넷을 기록해 안우진이 근소한 판정승을 거뒀다. 안우진의 초반 징계, 그리고 선발과 불펜을 오가는 과정에서 타자 강백호와 맞대결 기회가 적었던 탓이다.

그러나 올해는 다르다. 키움은 안우진을 4~5선발 후보군으로 뽑고, 스프링캠프에서 선발 훈련에 집중시켰다. 안우진이 꾸준히 선발 로테이션을 소화한다면 KT의 외야 한 축을 맡을 가능성이 높은 강백호와 맞대결은 이전보다 잦아질 전망이다.

투·타 괴물들의 맞대결은 언제나 야구팬들의 눈을 가장 집중시키는 이슈다. 물오른 기량으로 2년 차 맹활약을 펼치려는 둘의 대결은 과연 언제쯤 성사돼 팬들을 즐겁게 만들까.

  • 축구
  • 농구
  • 기타
'충격' 이강인 인성 심각하다 주장 나와..."메시처럼 안하무인, 평범한 선수인데 스타인 척 해"
'충격' 이강인 인성 심각하다 주장 나와...
이강인을 비난하는 주장이 나왔지만 근거는 부족하다.파리 생제르맹(PSG) 소식을 전하는 'VIPSG'는 22일(이하 한국시간) "PSG로 가면 평범했던 선수들도 변했던 사례가 있는...
손흥민 이럴 수가! 리버풀 '매수축구'에 당했다…대놓고 잡아당기는데 심판 '모른 척'
손흥민 이럴 수가! 리버풀 '매수축구'에 당했다…대놓고 잡아당기는데 심판 '모른 척'
토트넘 홋스퍼와 리버풀과의 경기에서 주심이 손흥민을 향한 리버풀 선수의 노골적인 반칙 장면을 보고도 그대로 경기를 진행시키는 황당 판정이 나왔다.일대일 기회로 연결될 수 있었던 상...
‘상하이서 8년간 3100억원 수입’ 오스카, 브라질 복귀한다···“친정 상파울루와 계약 기간 조율중”
‘상하이서 8년간 3100억원 수입’ 오스카, 브라질 복귀한다···“친정 상파울루와 계약 기간 조율중”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첼시 출신으로 중국 슈퍼리그에서 8년간 활약한 오스카(33)가 브라질 무대로 돌아간다.스포츠 전문 매체 ESPN 브라질판은 22일 “오스카가 상파울루에 합류하...
이은지, 오늘은 ‘텐디’ 아니고 낸시? 고저스+섹시 ‘오마이갓’
이은지, 오늘은 ‘텐디’ 아니고 낸시? 고저스+섹시 ‘오마이갓’
방송인 이은지가 색다른 매력을 발산했다.이은지는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은지 인스타 피드가 맞습니다”라고 남기며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해당 사진은 전날 진행된 ‘20...
‘오상욱과 열애설’ 하루카 토도야, 파격 상반신 탈의…과감하네
‘오상욱과 열애설’ 하루카 토도야, 파격 상반신 탈의…과감하네
모델 하루카 토도야가 파격적인 화보를 공개했다.하루카는 지난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멋지고 여성스러워지기”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하루카의 화보가 담겼...
‘애둘맘’ 김빈우, 뭐가 살쪄…완벽한 수영복 자태
‘애둘맘’ 김빈우, 뭐가 살쪄…완벽한 수영복 자태
방송인 김빈우가 멋진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김빈우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푸켓 가족 여행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 더불어 “열심히 살 빼서 왔는데 하루에 1kg씩 찌우기...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