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라건아가 달라졌어요" 라건아도 인정한 4년의 변화
출처:루키|2019-03-10
인쇄

 

"농구가 많이 달라졌어요. 라건아가 거기에 맞게 잘 준비가 돼 있었죠"

현대모비스가 다시 정규리그 정상에 섰다. 2015년 이후 4년 만이다. 그 중심에는 정확히 4년 만에 팀으로 돌아온 라건아가 있었다.

라건아는 건실한 센터다. 신장 제한 규정이 없을 때도 리그에서 손꼽히는 공수 경기력을 갖춘 빅맨이었다. 올 시즌도 다르지 않다. 46경기에서 평균 24.4점 14.4리바운드 1.6블록슛을 기록했다. 현대모비스의 골밑을 확실히 책임지며 정규리그 우승을 이끌었다.

그러나 세밀한 스타일은 4년 전과 비교하면 꽤 달라졌다. 득점 반경이 페인트존 밖으로 넓어지면서 공격에서 위력이 더 커졌다. 현대모비스 유재학 감독은 이런 라건아의 변화가 현대모비스의 정규리그 우승 탈환에 큰 도움이 됐다고 인정했다.

"사실 예전까지만 해도 저희 입장에서 라건아의 슈팅력에 대한 아쉬움도 있었죠. 우리 팀의 농구도 예전과 달라졌잖아요. 포스트업 빈도를 확연하게 줄였죠. 수비자 3초 바이얼레이션까지 없어지면서 프로농구 자체가 빅맨이 미드레인지 점프슛을 장착하지 않으면 안 되는 리그가 됐어요. 올 시즌을 함께하면서 건아가 준비를 정말 잘했고 농구도 많이 늘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유재학 감독의 말이다.

유 감독의 이 같은 언급에 대해 라건아는 "삼성 시절이 큰 도움이 됐다"고 고백했다. 그는 과거의 자신을 "더 많이 달리고 궂은 일을 많이 하는 선수로 인식됐다"고 평가했다. 라건아는 "삼성에서 뛸 때 이상민 감독님이 플레이에 많은 자유를 주셨다. 그래서 삼성에서 뛰는 동안 점프슛도 많이 던지고 다양한 공격 옵션을 가져갔다. 그런 부분이 변화로 이어졌고 올 시즌 팀의 정규리그 우승을 이끄는 밑바탕이 되지 않았나 싶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유 감독은 기자회견에서 챔피언결정전 우승 가능성에 대해 "60-70%"라고 답했다. 이 코멘트는 이어진 선수 인터뷰에서 꽤 화제가 됐다. 양동근과 이대성은 "아니다. 100%다"라며 적극적으로 반박(?)했다. 양동근은 "우리 선수들을 믿는다"고 말했고 이대성은 "감독님이 아직도 우리에 대한 믿음이 부족한 게 아닌가 싶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라건아 역시 생각이 다르지 않았다. 라건아는 "나 역시 100%라고 생각한다. 제 자신을 믿고 동료들을 믿는다. (플레이오프에서는) 정규리그보다 에너지를 더 쏟아낼 생각이다. 플레이오프 우승 가능성을 100%라고 말씀드리고 싶다"라고 대답했다.

과연 라건아는 현대모비스를 다섯 번째 통합 우승으로 이끌 수 있을까. 달라진 라건아가 플레이오프에서는 어떤 활약을 펼칠지 주목할 필요가 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아, 지독히 안풀리네" 황희찬, 무리한 드리블로 맨유전 선제실점 빌미 실책→부상 OUT, 우울한 2025년…
'울브스' 울버햄튼이 맨유 원정에서 소중한 승점을 따냈다. 하지만 '황소' 황희찬은 2025년 마지막 경기에서 치명적 실책을 범하며 활짝 웃지 못했다.울버햄튼은 31일(한국시각) ...
'드디어 사우디와 결별 선언' 호날두 "유럽서 뛸 수도" 한마디에 유럽팀들 술렁... 스포르팅 팬들은 "낭만적 복귀"
'드디어 사우디와 결별 선언' 호날두
알 나스르 공격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40)가 추후 유럽에서 뛸 수 있는 가능성을 시사했다.영국 '더선'은 30일(한국시간) "호날두는 더 많은 골을 넣기로 결심했다. 아시아든 유...
[A리그 멘 프리뷰]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VS 맥아서 FC
[A리그 멘 프리뷰]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VS 맥아서 FC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의 유리 사건]1.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는 현재 리그 순위에서 꼴찌에서 두 번째에 머물고 있습니다. 팀은 순위를 끌어올리기 위해 시급히 승점이 필요하...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가 맥심(MAXIM) 화보에서 요정 비주얼을 과시했다.지니는 남성지 맥심의 모델을 선발하는 '2024 미스맥심 콘테스트(미맥콘)'에서 결승전 최종 4인에 오르며 맥심 ...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뼈말라’ 대명사로 불리던 이미지를 확 뒤집는 글래머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아이유는 지난 2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25 서울콘 에...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원진서가 발리 신혼여행 사진을 대방출 했다.30일 원진서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우리들의 행복했던 시간…돌아보니 모든 순간순간이 다 소중했던…함께여서 더욱더 소중한 시간들”이라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