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정도일 줄은”… 천하의 골든스테이트 무너지는 소리
출처:국민일보|2019-10-29
인쇄



“전과 같지 않을 거라곤 생각했지만 이정도일 줄은 몰랐어. 정말 구리네(It s*cks).”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의 포워드 드레이먼드 그린은 28일(한국시간) 미국 오클라호마시티의 체서피크 에너지 아레나에서 열린 미국프로농구(NBA) 오클라호마시티 선더와의 원정 경기에서 92대 120으로 완패한 뒤 이렇게 말했다. 23일 LA 클리퍼스에 122대 141로 패한 홈 개막전에 이어 2연패를 당한 골든스테이트의 상황을 그대로 보여주는 한마디였다.

지난 다섯 번의 시즌 동안 세 번의 챔피언결정전 우승을 거머쥐었던 골든스테이트 왕조가 예상보다 빠르게 무너질 지 모른다. 골든스테이트가 2009-2010시즌 이후 10년 만에 개막 두 경기를 내리 패하며 시즌 전망에 암운이 드리웠다.

올 시즌 골든스테이트는 주전 선수들 중 상당수를 잃고 시작했다. 골든스테이트에서의 3년간 두 번의 챔프전 최우수선수상(MVP)을 수상한 케빈 듀란트가 자유계약선수(FA) 계약을 맺고 브루클린 네츠로 이적했다. 여기에 팀의 주요 득점원이자 리그에서 손꼽히는 수비수 클레이 톰슨이 직전 챔프전에서 당한 부상 여파로 올 시즌 출장 여부가 불투명해졌다. 공수에서 알토란같은 활약을 했던 안드레 이궈달라도 팀을 옮겼다. 

전력 약화는 충분히 예상됐지만 시즌 두 경기는 한껏 낮춘 기대보다 못한 모습이다. 주포이자 리그 최고의 슈터 스테픈 커리가 두 경기 동안 그에게 집중된 수비를 상대로 평균 23득점을 올렸지만 야투율은 39.5%에 그쳤고 3점슛은 10번 시도해 2개만 성공시켰다.

커리와 원투펀치를 이뤄야 하는 새얼굴 디안젤로 러셀은 오클라호마시티전에서 단 6득점에 그쳤다. 그린은 원래 득점형 선수가 아니다.

더욱 큰 문제는 수비다. 골든스테이트는 두 경기 동안 평균 130.5점을 내줬다. 수비의 핵 톰슨이 빠진 데다 골밑 자원인 케본 루니까지 개막전에서 부상을 당하며 코트가 휑해졌다. 오클라호마시티의 가드 데니스 슈뢰더는 앞선 두 경기에서 평균 6득점에 그쳤지만 이날은 22득점으로 맹활약했다. 그린은 “지금 우리의 경기에는 수비가 없다”며 “우리가 수비라는 것을 안다는 생각도 들지 않는다”고 혹평했다.

골든스테이트는 29일 뉴올리언스 펠리컨스를 만난다. 두 팀 모두 올 시즌 승이 없다. 하지만 뉴올리언스는 개막 3연패를 당했음에도 토론토 랩터스, 휴스턴 로키츠 등 강팀들을 상대로 막판까지 혈투를 펼쳤다. 뉴올리언스전에서도 패하면 골든스테이트는 자칫 동네북으로 전락할 수도 있다.
  • 축구
  • 야구
  • 기타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애스턴 빌라 FC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애스턴 빌라 FC
[아스날 FC의 유리 사건]1. 아스날 FC의 핵심 윙어 부카요 사카는 지난 리그 경기에서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최근 6경기 중 첫 직접 골 관여를 달성했고, 이는 그의 공격이 긍...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베냉 VS 세네갈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베냉 VS 세네갈
[베냉의 유리 사건]1. D조 첫 경기에서 베냉은 콩고에 0-1로 패했지만, 이후 보츠와나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토너먼트 진출 희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2. 보츠와나와의 경기에서...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우간다 VS 나이지리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우간다 VS 나이지리아
[우간다의 유리한 사건]1.이번 경기는 우간다에 의미가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우간다는 16강 진출을 완성하기 위해 꼭 승리를 목표로 출격하겠습니다.2.우간다는 이번 대회에서 2경...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코미디언 출신 배우 맹승지가 볼륨감이 눈에 띄는 항공샷을 공개했다.맹승지는 28일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지와 함께 화보 비하인드 사진을 올렸다.그는 브라톱에 셔츠 칼라와 넥타이를 ...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치어리더 김나연이 한겨울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28일 김나연은 자신의 SNS에 "다시는 이런 날씨에 스파 하지 않겠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다수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야외 ...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햇살이 길게 내려앉은 테라스 위에서 차영현이 한가로운 오후를 만끽했다. 미세한 바람에 머리카락이 흩날리는 순간, 차영현의 표정에는 일상의 분주함을 잠시 내려놓은 여유가 담겼다. 밝...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