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2019년 4연승' 목표 놓친 홍윤하 "패배가 초심 찾게 해줘"
출처:이데일리|2019-11-28
인쇄


‘케이지 악녀’ 홍윤하(30·본 주짓수 송탄)가 다시 일어설 준비를 하고 있다.

홍윤하는 12월 14일 서울시 홍은동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열리는 굽네몰 ROAD FC 057 XX에 출전, 일본의 에미 토미마츠(37·PARAESTRA MATSUDO)와 대결한다.

2019년에 홍윤하는 여러 가지 목표를 세웠다. 그 중 하나가 MMA 경기 4연승이었다. 2연승 중이었던 홍윤하는 지난 9월 굽네몰 ROAD FC 055에서 김교린에게 승리, 목표 달성에 단 1승만 남겼다.

4연승을 위해 홍윤하는 지난달 일본 DEEP JEWELS 26 대회에 출전했다. 3연승 중이라 상승세도 타고 있어 승리에 대한 기대감이 컸다.

하지만 결과는 충격적인 패배였다. 1라운드 1분 37초 만에 암바에 걸려 탭을 쳤다. 자신 있는 그라운드 기술에 당한데다 팔 부상까지 입었다.

홍윤하는 “정말 오랜만의 해외 시합이고, 상대가 엄청 강하다고 들어서 꼭 이겨보고 싶었는데 졌다”며 “초심을 잃고 겸손하지 못해서 관장님의 지시를 듣지 않았다”고 당시 경기를 돌아봤다.

이어 “내가 생각하는 자신감이 가득 찬 것은 자신감이 아니라 자만심이었다”며 “평소 관장님이 지시하시면 그대로 하는 편인데 해도 될 것만 같았다”고 덧붙였다.

홍윤하는 이미 지나간 과거는 빨리 잊고, 현재에 더욱 집중하기로 마음먹었다. 지난 경기에서 깨달은 것을 토대로 초심으로 돌아가기로 했다.

홍윤하는 “경기 결과는 이미 끝난 거라 후회해도 소용없다”며 “이번 시합 끝나고 나의 마음가짐을 처음으로 돌릴 수 있는 계기가 됐고 많이 배우고 온 것 같다”고 말했다.

12월 14일 상대할 파이터는 공교롭게도 홍윤하가 일본 시합에 출전했을 때 마주쳤던 파이터다.

홍윤하는 “일본 시합에 갔을 때 이 상대 선수를 정면으로 마주친 적이 있고 대기하면서 경기하는 걸 봤다”며 “ ‘저 선수랑 한번 해보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진짜로 하게 돼 신기하기도 하고, 꼭 이기고 싶다”고 강조했다.

시합까지 3주 정도 남았다. 홍윤하는 “연말이 되면 나도 모르게 기대하게 되고 운동도 열심히 하게 된다”며 “매 경기마다 발전되는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노력하니까 응원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또 한 번 ROAD FC XX에 출전하는 주인공으로 세워주셔서 감사하고, 주인공이 된 만큼 멋지게 싸워보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 축구
  • 야구
  • 농구
손흥민, 41년 만의 대기록 도전…토트넘 천운도 따른다!
손흥민, 41년 만의 대기록 도전…토트넘 천운도 따른다!
토트넘 홋스퍼가 41년 만에 유럽 대회 정상에 도전한다.1984년 UEFA컵(현 유로파리그) 우승 이후 오랜 기간 유럽 무대에서 트로피를 들어 올리지 못했던 토트넘이 다시 한 번 ...
판 니스텔로이 대망신, 英 최초 불명예 기록 세웠다...팬들 30분 칼귀가→홈 무득점 6연패 신기록
판 니스텔로이 대망신, 英 최초 불명예 기록 세웠다...팬들 30분 칼귀가→홈 무득점 6연패 신기록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 대행직을 수행할 때만 하더라도 유능한 젊은 감독이 될 것으로 기대됐던 전설적인 공격수 출신 지도자 뤼트 판 니스텔로이 감독이 불명예스러운 기록을 작성했다....
[K리그1 프리뷰] 4만 관중 예상! 서울-안양, 역사적인 리그 첫 맞대결…누가 웃을까
[K리그1 프리뷰] 4만 관중 예상! 서울-안양, 역사적인 리그 첫 맞대결…누가 웃을까
FC서울과 FC안양이 K리그1에서 첫 맞대결을 펼친다.FC서울과 FC안양은 오는 22일 오후 4시 30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2라운드에서 맞대...
제니의 파격 변신, 레드 브라톱으로 과감한 노출
제니의 파격 변신, 레드 브라톱으로 과감한 노출
블랙핑크 제니가 신곡 ‘엑스트라L(ExtraL)’ 공개와 함께 강렬하게 변신한 모습을 공개했다.제니는 21일 자신의 SNS에 신곡의 뮤직비디오 촬영장에서 찍은 여러장의 사진을 공개...
하원미, 해변서 아찔 비키니…♥추신수 눈감아
하원미, 해변서 아찔 비키니…♥추신수 눈감아
야구선수 추신수의 아내 하원미가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하원미는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알로하”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하원미는 해변에서 여유를 ...
‘쌍둥이맘’ 한그루, 초밀착 에슬레저룩…비현실적 바디라인
‘쌍둥이맘’ 한그루, 초밀착 에슬레저룩…비현실적 바디라인
연기자 한그루가 건강미 넘치는 매력을 뽐냈다.한그루는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머리 다시 자를까”라고 남기며 일상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온몸에 밀착되는 운동복을 ...

www.7MKR3.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