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깜깜이 시범경기' 올해는 없다... KBO-방송사 "중계 의무 편성"
출처:스타뉴스 |2020-02-04
인쇄




 



올 시즌에는 KBO 리그 시범경기를 안방에서 생생히 즐길 수 있게 됐다.

한국야구위원회(KBO)와 지상파 3사(KBS, MBC, SBS)는 3일 2020~2023 KBO 리그 TV 중계방송권 계약을 체결했다.

KBO는 중계권 계약 규모도 투명하게 공개했다. KBO는 "이번 중계방송권 계약은 4년 간 총 2160억 원(연 평균 540억원) 규모"라고 밝혔다. 이는 국내 프로스포츠 사상 최다 중계방송권 계약 금액이다.

이번 협상은 KBO와 방송 3사, 그리고 야구 팬들까지 모두 만족시키겠다는 의지를 갖고 1년에 걸쳐 이뤄졌다. 최근 야구 인기가 예전만 못한 가운데, KBO와 방송사는 팬을 최우선 가치로 두기로 의견을 모았다.

KBO 관계자는 "KBO 리그 미래에 대해 밝게 보고 방송사가 투자를 했다는 것에 가장 큰 의미가 있다"면서 "KBO는 방송사들의 소모성 경비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대신 이렇게 해서 절감한 비용을 팬들께 더 좋은 화면을 제공하기 위해 투자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깜깜이 시범경기도 완전히 사라질 전망이다. 지난해 시범경기 개막전은 3월 12일에 열렸다. 하지만 방송사들의 외면을 받으면서 전파를 타지 못했다. 당시 방송사들은 중계차 이동 등 제작비 절감 및 광고에 따른 효율성 여부 등을 이유로 들어 화면을 제작하지 않았다.

이에 일부 구단들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미디어 채널을 통해 중계를 시도했다. 구단들은 스프링캠프 연습경기처럼 자체 중계를 하면서 팬들과 소통하려 했다. 그러나 이마저도 중계권 문제로 불발되고 말았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시범경기도 의무 중계에 포함되면서 팬들도 야구를 안방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KBO 관계자는 "앞서는 시범경기 의무 중계에 관한 내용이 계약 사항에 없었다"면서 "그러나 이번에는 시범경기를 의무로 제작해 편성하도록 계약에 합의했다. 팬들께서는 더욱 많이 시범경기를 중계로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시범경기는 오는 3월 14일부터 24일까지 11일 간(전 경기 오후 1시 시작) 열린다. 시범경기 개막전은 KT-키움(고척), SK-한화(대전), 두산-삼성(대구), 롯데-KIA(광주), LG-NC(창원)전이며, 각 팀당 10경기씩 치른다.

  • 축구
  • 농구
  • 기타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막상스 카케레가 올랭피크 리옹을 떠나 코모로 이적했다.코모는 13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은 리옹의 카케레 영입을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그는 구단과 ...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계약기간이 2년도 채 남지 않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36·바르셀로나)의 대체자로 알렉산데르 이사크(25·뉴캐슬 유나이티드)를 낙점한 모양새다. 그동안 레반도프스키의 대체자를 찾기...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작년 보답하기 위해 천안 선택"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
천안시민프로축구단(천안시티FC, 이하 천안)이 '퍼스널 컬러가 천안'인 검증된 자원 이지훈을 완전 영입했다.2002년생 공격수 이지훈은 이미 검증을 마친 '군필' 자원이다. 이지훈...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동국과 이재시의 다정한 부녀 모습이 포착됐다.13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는 블랙진에 강렬한 레드 티셔츠를 입고...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너무 행복해졌어요"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강소연이 발리에서의 시간을 공개했다.12일 강소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가 너무 행복해졌어요. 여러분들도 노을 보시면서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귀한 촬영 함께...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간미연이 이희진과의 투샷을 공개했다.13일 간미연은 자신의 채널에 이희진과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간미연은 사진과 함께 “기여워”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