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NC 김진성, 창원 훈련 합류…"美 캠프 복귀 여부 미정"
출처:스포티비뉴스|2020-02-05
인쇄


NC 다이노스 오른손 투수 김진성(35)이 창원 퓨처스팀(C팀) 스프링캠프 훈련에 합류했다.

김진성은 4일부터 마산야구장에서 C팀과 함께 훈련을 시작했다. NC 관계자는 "오전, 오후, 야간 훈련까지 다 진행했다"며 지금은 선수가 시즌 준비에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진성은 지난 1일 스프링캠프 훈련 하루 만에 짐을 싸면서 주목을 받았다. 연봉 협상 결과가 문제였다. 지난달 29일 스프링캠프 훈련지인 미국 애리조나로 출국하기 전까지 연봉 계약서에 도장을 찍지 않은 상태였다. 김진성은 연봉 삭감 대상자였다.

캠프지에 도착해서도 결과는 달라지지 않았다. 김진성은 지난해 연봉 2억 원에서 4000만 원 삭감된 1억6000만 원에 사인했다. 사인은 곧 계약에 합의했다는 뜻이지만, 김진성은 미국에서 훈련을 이어 가기 힘들다고 판단할 정도로 결과를 받아들이지 못했다. 이동욱 감독, 운영팀장과 면담을 신청한 뒤 한국으로 돌아가 잠시 마음을 추스르기로 의견을 모았고, 2일 창원에 도착했다.

한국에서 마음을 추스르면 미국 1군 스프링캠프로 복귀할 가능성은 어느 정도일까. NC 관계자는 "지금까진 결정된 게 없다"며 당분간은 선수가 창원에서 훈련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연봉 협상 뒤 스프링캠프 중도 귀국이라는 최초 사례를 쓰면서 뭇매를 맞았다. 김진성은 2016년과 2017년 불펜으로 80이닝 이상 던질 정도로 팀 공헌도가 높은 선수였다. 2017년은 불펜으로 10승에 15홀드를 챙길 정도였다. 하지만 최근 2년은 시즌마다 40이닝대로 쓰임이 줄었고, 평균자책점도 2018년 7.15, 2019년 4.29로 안정적이진 않았다. 그동안 공헌도를 고려해도 연봉 협상은 직전 시즌 성적을 기준으로 산정하기 때문에 삭감은 불가피했다는 분위기다.

베테랑 투수의 행동이었기에 더욱 아쉬움을 샀다. "올해가 우승 적기"라고 외치며 시즌 준비에 들어갔는데, 김진성이 이탈하면서 팀 분위기가 깨진 것은 명백한 사실이다. 다행히 미국 캠프 분위기는 빠르게 수습됐다. NC 관계자는 "김진성이 출국한 뒤로 선수들이 큰 동요 없이 좋은 분위기 속에 훈련을 이어 갔다"고 설명했다.

이미 벌어진 일은 어쩔 수 없다. 김진성은 창원에서 다시 착실하게 몸을 만들어 지난해보다 더 나은 올 시즌을 보낼 준비를 하는 게 최우선이다. 그래야 다음 시즌을 앞두고는 연봉 협상 테이블 앞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막상스 카케레가 올랭피크 리옹을 떠나 코모로 이적했다.코모는 13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은 리옹의 카케레 영입을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그는 구단과 ...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계약기간이 2년도 채 남지 않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36·바르셀로나)의 대체자로 알렉산데르 이사크(25·뉴캐슬 유나이티드)를 낙점한 모양새다. 그동안 레반도프스키의 대체자를 찾기...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작년 보답하기 위해 천안 선택"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
천안시민프로축구단(천안시티FC, 이하 천안)이 '퍼스널 컬러가 천안'인 검증된 자원 이지훈을 완전 영입했다.2002년생 공격수 이지훈은 이미 검증을 마친 '군필' 자원이다. 이지훈...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동국과 이재시의 다정한 부녀 모습이 포착됐다.13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는 블랙진에 강렬한 레드 티셔츠를 입고...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너무 행복해졌어요"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강소연이 발리에서의 시간을 공개했다.12일 강소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가 너무 행복해졌어요. 여러분들도 노을 보시면서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귀한 촬영 함께...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간미연이 이희진과의 투샷을 공개했다.13일 간미연은 자신의 채널에 이희진과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간미연은 사진과 함께 “기여워”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