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SW엿보기] 이용규, 비딱한 시선을 환호로 바꿀 ‘동기부여’
출처:스포츠월드|2020-02-09
인쇄

 

“핑계는 없다.”

‘악바리’ 이용규(35·한화)가 다시 글러브와 방망이를 집어 들었다. 그라운드를 떠나 있었던 시간이 길었던 만큼 간절함은 깊고, 의지는 크다. 자신을 향한 비딱한 시선을 환호성으로 바꾸기 위한 ‘시간’에 모든 것을 걸었다.

프로야구 한화는 미국 애리조나 피오리아에서 스프링캠프 훈련에 한창이다. 2월의 시작을 애리조나에서 맞은 한화는 2019시즌 9위의 아쉬움을 만회하기 위해 본격적인 팀 재정비에 돌입했다. 스프링캠프는 한 해 농사의 시작인 모내기와 같다. 그만큼 정성을 쏟으며 노력과 시간을 투자한다.

주장 이용규도 마찬가지다. 이용규는 2019시즌을 앞두고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트레이드 요구로 팀을 흔들었다. 이 일로 본인은 물론 팀까지 풍파를 겪어야 했다. 중요한 것은 이후 행보이다. 이용구는 진심 어린 반성과 그라운드의 소중함을 느꼈고, 그 모습을 본 구단과 한용덕 감독은 2020시즌 다시 함께 뛰자고 손을 내밀었다.

비가 온 뒤 땅이 굳는다. 봄비가 내려야 모내기도 할 수 있다. 이용규는 더 단단해져서 돌아왔고, 한화는 모내기를 할 수 있는 땅에 물을 부었다. 이들이 함께 쑥쑥 자랄 수 있도록 거름도 필요하다. 그 거름은 바로 간절함이다.

이용규는 애리조나로 향하면서 짧고 강렬한 한마디 “핑계는 없다”고 전했다. 한 시즌을 통으로 쉬었기 때문에, 아무리 개인 훈련을 꾸준히 했어도 경기 감각을 찾는 데 시간이 필요하다. 30대 중반에 접어든 나이도 무시할 순 없다. 무엇보다 자신을 비딱하게 바라보는 시선도 여전히 존재했다.

이 모든 우려와 시선을 지우고 바꾸기 위해서는 그라운드에서 존재 가치를 증명하는 방법밖에 없다. 이용규는 지난 2017시즌 부상으로 주춤했다. 하지만 2018시즌 134경기에 출전해 타율 0.293(491타수 144안타) 82득점 36타점으로 활약했다. 도루도 30개를 기록했다. 수치상 목표를 정하진 않았지만, 2018시즌의 활약과 당시 3위에 오르며 기세를 올린 팀 분위기를 재연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 그래서 마무리캠프부터 교육리그까지 누구보다 많은 땀을 흘리며 훈련을 소화했다. 스프링캠프에서도 여전하다.

한화 관계자는 스포츠월드와의 통화에서 "이용규가 스프링캠프에서 집중력 높은 모습으로 훈련에 임하고 있다. 자신의 훈련뿐만 아니라 선후배도 살뜰하게 챙긴다"라며 "팀 분위기도 이용규 주도 아래 굉장히 열정적으로 만들어가고 있다. 주장으로서 칭찬이 자자하다"고 전했다. “핑계를 만들지 않겠다”며 굳은 의지를 나타낸 그가 독수리의 비상을 이끌지 시선이 쏠린다.

  • 축구
  • 농구
  • 기타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막상스 카케레가 올랭피크 리옹을 떠나 코모로 이적했다.코모는 13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은 리옹의 카케레 영입을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그는 구단과 ...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계약기간이 2년도 채 남지 않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36·바르셀로나)의 대체자로 알렉산데르 이사크(25·뉴캐슬 유나이티드)를 낙점한 모양새다. 그동안 레반도프스키의 대체자를 찾기...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작년 보답하기 위해 천안 선택"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
천안시민프로축구단(천안시티FC, 이하 천안)이 '퍼스널 컬러가 천안'인 검증된 자원 이지훈을 완전 영입했다.2002년생 공격수 이지훈은 이미 검증을 마친 '군필' 자원이다. 이지훈...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동국과 이재시의 다정한 부녀 모습이 포착됐다.13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는 블랙진에 강렬한 레드 티셔츠를 입고...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너무 행복해졌어요"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강소연이 발리에서의 시간을 공개했다.12일 강소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가 너무 행복해졌어요. 여러분들도 노을 보시면서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귀한 촬영 함께...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간미연이 이희진과의 투샷을 공개했다.13일 간미연은 자신의 채널에 이희진과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간미연은 사진과 함께 “기여워”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