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현만의 차분한 분노 “위대한, ‘개싸움’ 신청했지만 일단 거절…제대로 갖춰 꼭 경기하자”
출처:스포츠경향|2020-04-25
인쇄




‘명승사자’ 명현만이 SK 출신 전직 조폭 위대한과의 경기 강행 의지를 다졌다.

명현만은 24일 자신의 유튜브 방송에서 위대한에게 사과를 했던 일화와 비하인드를 털어놨다. 그는 “내가 위대한에게 사과를 한 건 맞다”며 “나로 인해 위대한이 언론을 통해 수많은 비판을 받았고 그 부분에 대해 죄송하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이어 “위대한이 처음부터 나를 이용해 ‘어그로’를 끌려고 처음 전화한 줄 알았지만 알고보니 자신이 방송하는 팝콘TV에서 명현만과 싸워보라는 식으로 부추김을 당했더라”며 “과거의 전력까지 욕을 먹는 부분에 죄송하다고 생각했다. 나도 악플에 시달려 봤다. 악플에 자존심에 금이 많이 갔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위대한은 당장 내가 있는 인천으로 올라와 싸움을 하겠다고 말했다. 나는 그런 진흙탕 싸움을 하고 싶어도 할 수가 없다”며 “일단 계약된 단체사(MAX FC)가 있다. 비선수와 스파링을 할 수가 없다. 올라온다고 하길래 일단 그걸 막았다. 안 된다고 얘기했다”고 말했다.

명현만은 위대한과의 경기 의지를 다지기도 했다. 그는 “결론은 (경기를)해야 한다. 중요한 건 감정적으로 싸우는 것이 아니라 의료진도 제대로 갖추고 날짜와 장소를 정하고 명분도 만들어야 한다”며 “개인적 얘기지만 나는 하루만 살아왔던 사람이다. 그렇기 때문에 상황을 피하진 않는다. 다만 명분을 만들고 갖출 건 다 갖춘 상태에서 스파링을 해야 한다”고 했다.

또한 “‘개 싸움’은 안 된다. 대회사는 어떻게든 설득해보겠다. 남자답게 페어플레이로, 스포츠정신을 갖고 스파링을 해야하는 게 맞다고 본다”며 “나 역시 상대방에 대한 예의를 지켜 최선을 다하겠다. 경기를 ‘슬슬’한다는 건 상대방에 대한 예의도 아니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위대한이 저로 인해 수없이 기사화되고 악플이 달린 점은 죄송하게 생각한다. 그 부분을 사과한 것”이라며 “대결 성사는 당장 이뤄질 수 없다. 많은 부분을 맞춘 뒤 정식으로 하겠다. 좋은 경기를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앞서 위대한은 명현만을 도발해 스파링을 신청했고 명현만은 이를 수락했다. 명현만은 22일 유튜브 방송에서 “위대한이 최근 스파링 연락을 해와 웃어 넘기려 했는데 다시 생각해보니 괘씸하다”며 “위대한은 자신의 범죄 이력에 대해서는 제대로된 사과나 반성도 없이 격투기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위대한은 23일 팝콘TV 방송에서 “내가 1라운드에서 지면 내 손가락을 자르겠다. 하지만 1라운드를 버티면 명현만과 명현만 딸의 손가락을 자르겠다”고 말했다. 당시 그의 도 넘은 발언에 격투기 팬들의 비판이 쏟아졌다. 결국 그는 해당 영상을 삭제했다.

위대한은 방송 도중 명현만에게 전화 통화를 시도했다. 당시 명현만은 사과의 말을 전했다. 명현만의 이번 방송은 사과 방송에 따른 해명이기도 했다.

위대한의 상식 밖 발언에 MAX FC는 이들의 스파링 경기를 취소했다. MAX FC 측은 “납득 불가능한 도발과 상식의 선은 물론 법적 테두리까지 넘어서는 위법 행위가 될 수 있고 건전한 격투기 문화를 해칠 수 있다는 판단으로 스파링 이벤트를 불허한다”고 밝혔다. 또 “선수와 단체 품위를 손상시킬 수 있는 비난이나 도발이 지속될 경우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을 엄중 경고한다”고 강조했다.

위대한의 이번 행동으로 격투기 팬들에게는 물론 일반 대중에게까지 도마 위에 올랐다. 전과 24범에 조직폭력배 출신이라는 어두운 과거는 물론 섣부른 발언으로 격투기의 품격을 훼손했기 때문이다.
  • 축구
  • 야구
  • 농구
'ACL 파열→장기 부상' 충격 근황 전해졌다...'한 달 만에 근육 다 빠졌어'
'ACL 파열→장기 부상' 충격 근황 전해졌다...'한 달 만에 근육 다 빠졌어'
지난 12월, 장기 부상을 당한 리키 푸츠의 충격적인 근황이 공개됐다.영국 '더 선'은 23일(한국시간) "과거 바르셀로나의 신동으로 불렸던 푸츠가 전방십자인대(ACL) 파열 부상...
울산, 베네수엘라 국가대표 윙어 라카바 영입
울산, 베네수엘라 국가대표 윙어 라카바 영입
K리그1 4연패에 도전하는 울산 HD는 23일 베네수엘라 국가대표 윙어 마티아스 라카바를 영입했다고 밝혔다.2002년생 라카바는 양측 윙어 포지션을 소화하는 2선 공격 자원이다.베...
미쳤다! '닥공 부활' 선언 전북, 이탈리아 국대 출신 FW 영입?
미쳤다! '닥공 부활' 선언 전북, 이탈리아 국대 출신 FW 영입?
전북 현대가 이탈리아 대표팀 출신 공격수를 영입한다는 설이 나왔다.이탈리아 이적시장 전문가 니콜로 스키라는 23일(한국시각) 자신의 SNS를 통해 '안드레아 콤파뇨(29)가 FA로...
나나, 매끈하고 뽀얀 피부 자랑..."전신 타투 싹 지웠네"
나나, 매끈하고 뽀얀 피부 자랑...
가수 겸 배우 나나가 근황 자랑했다.23일 오후 나나는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은 광고 촬영 현장에서 찍은 것으로 보이는 나나의 모습. 나나는 슬림한 바디 라인을 자...
한소희, 가슴 옆에 거대한 문신 포착..너무 섹시한 의상
한소희, 가슴 옆에 거대한 문신 포착..너무 섹시한 의상
배우 한소희가 아찔한 민소매 티셔츠를 입고 섹시한 매력을 자랑해 화제다.24일 한소희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dior”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은 다수의 인증 사진을 게재...
최준희, 하늘에 계신 어머니 故최진실 붕어빵..얼마나 흐뭇하실까
최준희, 하늘에 계신 어머니 故최진실 붕어빵..얼마나 흐뭇하실까
故 최진실의 딸 최준희가 어머니를 쏙 빼닮은 미모를 자랑해 화제다.24일 배우 최진실 딸이자 인플루언서 최준희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아이돌급 퀄리티 붙임 머리 손민수하고 싶...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