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최채흥이 돌아왔다…개인 2연패 끊을 수 있을까
출처:스포츠경향|2020-06-23
인쇄


삼성 좌완 최채흥(25)이 부상을 털고 복귀한다.

최채흥은 23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리는 한화와의 경기에서 선발 등판한다.

지난 6일 SK전 이후 17일만의 등판이다. 최채흥은 이날 5회 타구에 오른 종아리를 맞아 교체됐다. 다행히 병원에서 검진을 받은 결과 큰 부상이 아니라는 판정을 받았다. 최채흥은 선발 로테이션에서 빠졌고 회복할 시간을 가졌다.

부상을 털어낸 최채흥은 지난 20일 KT와의 퓨처스리그 경기에 구원 등판해 1이닝 1안타 무실점을 기록하며 점검을 마쳤다.

최채흥은 최근 구위도 좋지 않았다. 최근 2연패에 빠져있다. 지난달 31일 NC전에서 4이닝 7실점(5자책)으로 패전의 멍에를 썼고 6일 SK전에서도 4.2이닝 동안 6실점했다.

올 시즌 출발이 좋았던 최채흥이었기에 최근 부진이 아쉬웠다.

지난 5월8일 KIA전에서 시즌 첫 등판한 최채흥은 5이닝 무실점으로 시즌 첫 승리를 거뒀다. 이어 14일 키움전에서 6이닝 4실점, 20일 LG전에서 6이닝 1실점으로 3경기 연속 승리를 거뒀다. 지난달 26일 롯데전에서는 7이닝 무실점을 하고도 승리를 거두지 못했지만 이 날 까지만해도 컨디션이 좋았다.

그러나 최근 2경기에서 페이스가 떨어진 모습을 보였고 삼성은 이것도 고려해 충분히 회복할 시간을 줬다.

삼성은 현재 외인 투수 벤 라이블리도 부상으로 빠져있는 상황이다. 그런 가운데 토종 투수들로 선발진을 이끌고 있다. 이제 최채흥이 합류하면 삼성 마운드에 큰 힘이 될 수 있다.

최채흥은 올 시즌 한화와의 맞대결은 처음이다. 개인 통산 한화전 성적은 4경기 1승1패 평균자책 5.40이다. 지난 시즌에는 3경기 1패 평균자책 8.38로 썩 좋은 성적을 내지는 못했다.

한편 한화에서는 채드벨이 최채흥의 상대로 나선다. 채드벨은 올 시즌 5경기에서 3패 평균자책 8.44를 기록했다. 올시즌 삼성과의 맞대결은 처음이다. 지난해 삼성을 상대로 3경기 1패 평균자책 3.57을 기록한 바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제주, 센터백 최대어 장민규 영입... 김학범 감독과 인연
제주, 센터백 최대어 장민규 영입... 김학범 감독과 인연
제주SK가 올겨울 중앙 수비수 최대어로 꼽힌 장민규를 품었다.제주는 16일 일본에서 뛰던 장민규를 영입했다고 밝혔다.185cm, 79kg의 탄탄한 신체 조건을 자랑하는 장민규는 패...
완델손·세징야 이어 린가드까지…늘어나는 ‘외국인 선수 캡틴’
완델손·세징야 이어 린가드까지…늘어나는 ‘외국인 선수 캡틴’
2025시즌 개막을 한 달 앞둔 프로축구 K리그1에서 벌써 3명의 외국인 선수 주장이 선임됐다. 개막 시점 기준으로 K리그 역대 가장 많은 수다.포항 스틸러스가 지난 14일 가장 ...
'PSG 이적 임박' 크바라츠헬리아, 나폴리에 작별 인사
'PSG 이적 임박' 크바라츠헬리아, 나폴리에 작별 인사
프랑스 프로축구 명문 클럽 파리 생제르맹(PSG) 이적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진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23)가 현 소속팀 이탈리아 나폴리에 작별 인사를 건네고 결별을 공식적으로 알렸...
한국문화 아이콘 송혜교, 메종 겔랑 앰버서더
한국문화 아이콘 송혜교, 메종 겔랑 앰버서더
배우 송혜교가 특별한 여정을 시작한다.프리미엄 럭셔리 뷰티 메종 겔랑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대한민국의 대표 배우 송혜교를 겔랑의 첫 번째 앰버서더로 공식 발탁했다고 16일 전했...
오또맘, 매서운 한파에도 브라톱 운동복
오또맘, 매서운 한파에도 브라톱 운동복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겨울을 제대로 즐겼다.오또맘은 15일 사진의 SNS에 “추웠지만 남겨보고픈 눈밭샷”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캐나다의 설원이 담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오또맘은 ...
장영란, 다이어트 성공하더니 과감…호피 드레스 입고 시크+섹시
장영란, 다이어트 성공하더니 과감…호피 드레스 입고 시크+섹시
방송인 장영란이 물오른 미모의 근황을 전했다.장영란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도 각자의 자리에서 고생했어요. 토닥토닥. 내일은 오늘보다 더 행복할 거에요"라는 글과 함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