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극한상황에서도… 염경엽 SK감독, 전날 ‘격려 회식’
출처:헤럴드경제|2020-06-26
인쇄


SK 와이번스 염경엽 감독이 쓰러지기 전날인 24일 오후 자신이 극한 상황에 처했음에도 고참 선수 11명을 따로 불러 사기진작을 위해 회식 자리까지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6연패를 당하며 팀 분위기가 바닥으로 가라앉아 힘을 내라는 의미로 저녁 식사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염 감독은 인천 시내 한 고깃집에서 선수들에게 소고기를 구워주며 “포기하지 말자”며 격려했다.

하지만 염경엽 감독은 최근 음식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하고 불면증에 시달릴 정도로 스트레스가 극심해 극한 상황인데도 겉으론 전혀 내색하지 않았다.

이 자리에 참석했던 선발투수 문승원은 “감독님이 평소와 같이 선수들을 대해주셨다”고 말했다.

염 감독은 다음날인 25일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 더블헤더 1차전 홈경기 중 더그아웃에서 갑자기 쓰러져 병원으로 후송됐다.

이날 더블헤더 2차전 선발 투수로 나섰던 문승원은 경기 후 “감독님이 경기 중 쓰러지셔서 매우 놀랐다”며 “워낙 내색을 안하셔서 그렇게 힘드신 상황인 줄 몰랐다”고 말했다.

이어 "반드시 2차전에선 승리를 해야 한다는 마음가짐을 갖고 마운드에 올랐다"며 "다른 선수들도 한마음 한뜻으로 경기에 임해 좋은 결과를 만든 것 같다"고 밝혔다.

SK 선수들은 더블헤더 1차전에서 6-14로 대패했지만, 2차전에선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보이며 7-0 승리를 거두고 8연패 사슬을 끊었다.

다행히 염 감독은 이송 도중 의식이 약간 돌아왔고, 정밀 검사 결과 불충분한 식사와 수면, 과도한 스트레스로 심신이 불안정한 상황이라는 진단을 받았다. 염 감독은 입원 후 추가 검진을 받기로 했다.

SK 선수들은 한결같이 “경기 중 감독님이 쓰러지셔서 깜짝 놀랐는데, 빨리 쾌유하셔서 건강한 모습으로 팀을 이끌어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 축구
  • 농구
  • 기타
제주, 센터백 최대어 장민규 영입... 김학범 감독과 인연
제주, 센터백 최대어 장민규 영입... 김학범 감독과 인연
제주SK가 올겨울 중앙 수비수 최대어로 꼽힌 장민규를 품었다.제주는 16일 일본에서 뛰던 장민규를 영입했다고 밝혔다.185cm, 79kg의 탄탄한 신체 조건을 자랑하는 장민규는 패...
완델손·세징야 이어 린가드까지…늘어나는 ‘외국인 선수 캡틴’
완델손·세징야 이어 린가드까지…늘어나는 ‘외국인 선수 캡틴’
2025시즌 개막을 한 달 앞둔 프로축구 K리그1에서 벌써 3명의 외국인 선수 주장이 선임됐다. 개막 시점 기준으로 K리그 역대 가장 많은 수다.포항 스틸러스가 지난 14일 가장 ...
'PSG 이적 임박' 크바라츠헬리아, 나폴리에 작별 인사
'PSG 이적 임박' 크바라츠헬리아, 나폴리에 작별 인사
프랑스 프로축구 명문 클럽 파리 생제르맹(PSG) 이적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진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23)가 현 소속팀 이탈리아 나폴리에 작별 인사를 건네고 결별을 공식적으로 알렸...
한국문화 아이콘 송혜교, 메종 겔랑 앰버서더
한국문화 아이콘 송혜교, 메종 겔랑 앰버서더
배우 송혜교가 특별한 여정을 시작한다.프리미엄 럭셔리 뷰티 메종 겔랑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대한민국의 대표 배우 송혜교를 겔랑의 첫 번째 앰버서더로 공식 발탁했다고 16일 전했...
오또맘, 매서운 한파에도 브라톱 운동복
오또맘, 매서운 한파에도 브라톱 운동복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겨울을 제대로 즐겼다.오또맘은 15일 사진의 SNS에 “추웠지만 남겨보고픈 눈밭샷”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캐나다의 설원이 담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오또맘은 ...
장영란, 다이어트 성공하더니 과감…호피 드레스 입고 시크+섹시
장영란, 다이어트 성공하더니 과감…호피 드레스 입고 시크+섹시
방송인 장영란이 물오른 미모의 근황을 전했다.장영란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도 각자의 자리에서 고생했어요. 토닥토닥. 내일은 오늘보다 더 행복할 거에요"라는 글과 함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