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라운드만 남았는데… 1~6위가 '7승6패'
출처:한게임 바둑|2020-08-17
인쇄

 

삼척해상케이블카의 탈락을 막은 이민진 8단(왼쪽)과 유주현 초단. 승자 인터뷰에서 이민진 8단은 "주현이랑 오늘 두기 전에 카페에서 손을 꼭 붙잡고 잘하자고 했는데 이겨서 좋다"고 말했다.

2020 한국여자바둑리그 13R 4G
삼척해상케이블카, EDGC에 2-1


1위부터 6위까지가 ‘7승6패‘에서 최종 라운드를 벌이게 된다. 포스트시즌에 오를 네 팀을 가려내는 2020 한국여자바둑리그의 정규시즌은 여전히 단 한 팀의 진출도 결정되지 않은 사상 초유의 초접전이다.

정규시즌을 마감하는 14라운드는 다음 주 토요일에 통합 라운드로 일제히 진행한다. 1~7위의 순위가 결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저마다 최후의 일전에 사활을 건다. 또한 7위팀에도 자력 진출이 열려 있다.


이민진 8단(왼쪽)이 강지수 초단에게 베테랑의 관록을 보여주었다. "프로 연차가 쌓이다 보니까 중요한 판에 대한 부담은 없는데 성적이 안 따라와서 아쉬웠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꼭 이기고 싶었다"는 국후 소감.

16일 저녁 바둑TV 스튜디오에서 열린 13라운드 마지막 경기에서는 삼척해상케이블카가 EDGC를 2-1로 꺾었다. 이민진 8단이 3지명 대결에서 강지수 초단을 맞아 완승의 내용을 보여주었고, 1지명 조혜연 9단을 대신해서 기용된 4지명 유주현 초단이 2지명 박태희 2단을 꺾는 결승점을 올렸다.

한 경기를 치를 때마다 크게 출렁이는 순위표가 1위였던 EDGC를 6위로 크게 떨어뜨렸고, 6위였던 삼척해상케이블카를 4위로 올려놓았다. 삼척의 아쉬운 점은 3-0 승리시 선두 탈환도 가능했다는 것. 김은지 초단이 조승아 3단을 상대로 좋은 출발을 보였으나 역전패했다.


여자리그 신입생 유주현 초단(왼쪽)이 조혜연 9단의 대타로 출전해 ‘하드펀처‘ 박태희 2단의 대마를 잡았다. "초반부터 만만치 않다가 중반에 기회가 와서 잡으면서 이긴 것 같다"는 국후 감상.

EDGC가 패함으로써 어느 한 팀도 포스트시즌 진출이 확정되지 않은 가운데 초미의 관심을 집중시킬 최종 14라운드 대진은 부안곰소소금-여수거북선, 부광약품-서귀포칠십리, EDGC-포스코케미칼, 삼척해상케이블카-보령머드.

22일 저녁 6시 30분부터 동시에 치르는 네 경기의 결과로 지난 5월 개막 이래 긴 레이스를 펼쳐온 정규시즌의 1위팀, 그리고 포스트시즌 무대를 밟을 네 팀의 운명이 정해진다.


김은지 초단(오른쪽)은 강자들을 만나고 있는 여자리그 데뷔 시즌이 시험대이기도 하다. 여자랭킹 2~4위를 상대로 1승4패의 전적. 2위 오유진 7단에게 2패, 3위 김채영 6단에게 1승1패, 4위 조승아 3단(왼쪽)에게 1패.

초접전 양상을 띠고 있는 것치고는 마지막 라운드의 셈은 의외로 단순하다. 현재 1~7위 중에서 14라운드를 이기는 팀은 자력으로 포스트시즌에 진출한다는 것이다. 이 같은 현재의 구도가 신기할 따름이다.

한편 개인 다승에서는 최정 9단이 12승1패로 선두를 달리고 있고 김채영 6단이 11승2패로 쫓고 있다. 뒤를 이어 권주리 2단이 9승3패, 오유진 7단과 김혜민 9단이 각각 9승4패를 거두고 있다.




13라운드 마지막 경기에서 삼척해상케이블카는 탈락을 면했고, EDGC는 포스트시즌 진출을 확정지을 기회를 놓쳤다.


23년차 프로 이민진 8단. 팀이 필요할 때 맏언니의 관록을 발휘했다.


1년차 프로 유주현 초단. 등판 기회는 적지만 3승1패를 기록 중이다.


8승5패로 주장 첫 시즌을 보내고 있는 조승아 3단.


김은지 초단은 3연패에 빠지면서 5할 승률 아래도 내려갔다(6승7패). 유주현과는 입단동기.

  • 축구
  • 야구
  • 농구
[EFL 챔피언십 프리뷰] 밀월 FC VS 브리스톨 시티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밀월 FC VS 브리스톨 시티 FC
[밀월 FC의 유리 사건]1. 밀월은 현재 36점으로 리그 7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6위 브리스톨 시티와는 골득실차로만 뒤져 있습니다. 이 경기에서 승리하면 상위 6위권과 승격 플...
[EFL 챔피언십 프리뷰] 노리치 시티 FC VS 왓포드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노리치 시티 FC VS 왓포드 FC
[노리치 시티 FC의 유리 사건]1. 노리치 시티는 현재 리그에서 21점으로 꼴찌에서 두 번째에 위치하며, 강등권 탈출을 위해 승리가 시급합니다.2. 노리치 시티는 11월 18일 ...
[사우디 프로리그 프리뷰] 알타아원 VS Al Najma
[사우디 프로리그 프리뷰] 알타아원 VS Al Najma
[알타아원의 유리한 사건]1.알타아원은 며칠 전 알콜루드 클럽과 원정에서 2:0 승리를 챙기며 리그 9경기 무패행진(8승1무)을 이어갔습니다.2.알타아원은 올 시즌 리그 10경기에...
장원영, 뼈말라인 줄 알았는데 글래머였네...아찔 미니 드레스 입고 산타걸 변신
장원영, 뼈말라인 줄 알았는데 글래머였네...아찔 미니 드레스 입고 산타걸 변신
그룹 아이브 장원영이 근황을 전했다.25일 장원영은 자신의 SNS에 근황 사진을 게재햇다.공개된 사진에는 레드 미니 원피스를 입은 장원영의 모습이 담겼다. 섹시하면서도 귀여운 매력...
‘윤정수♥’ 원진서, 대놓고 자랑할만한 비키니 자태‥필라테스로 관리한 몸매
‘윤정수♥’ 원진서, 대놓고 자랑할만한 비키니 자태‥필라테스로 관리한 몸매
방송인 출신 필라테스 강사 원진서(개명 전 원자현)가 행복했던 신혼여행 추억을 공개했다.원진서는 12월 2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시리게 추운날 다시 꺼내보는. 눈부시게 행복했던...
아이들 민니, 비키니 입고 '극세사 몸매' 과시…휴양지 달군 미모
아이들 민니, 비키니 입고 '극세사 몸매' 과시…휴양지 달군 미모
그룹 아이들 민니가 휴양지에서 슬렌더한 몸매를 드러내며 눈길을 끌었다.민니는 2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 계정에 한 해를 돌아보는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근황을 전했다.공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