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선발 복귀 앞둔 김선빈, 마지막 관문은 주루플레이
출처:중앙일보|2020-09-11
인쇄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 김선빈(31)이 완전한 복귀를 앞두고 있다. 맷 윌리엄스 KIA 감독은 "서두르지 않겠다"는 생각이다. 주전 유격수의 몸 상태를 끝까지 신중하게 살피려고 한다.

김선빈은 올해 세 차례 햄스트링 부상으로 고생했다. 지난달 10일에도 경기 도중 허벅지 통증을 호소해 이튿날 1군 엔트리에서 제외됐다. 25일 만인 6일 대전 한화 이글스전에 앞서 1군에 복귀했지만, 아직 몸 상태가 100%는 아니다. 주루에서 최종 점검을 마쳐야 한다.

윌리엄스 감독은 "김선빈은 일단 다음 주(15일 광주 SK 와이번스전)부터 선발 출전할 수 있을 거라고 본다. 지금은 매일 몸 상태를 체크하는 중이다. 11일 베이스러닝을 시작하고, 이번 주까지는 벤치에서 대타로 대기한다"고 말했다.

KIA는 5강 복귀를 위해 스퍼트를 하고 있다. 올해 KBO리그 올스타 베스트 멤버로 뽑힌 김선빈의 공수 활약이 절실하다. 타격에는 문제가 없다. 김선빈은 6일 한화전과 10일 두산 베어스전에서 한 번씩 타석에 섰다. 한화전에서는 안타도 쳤다. 다만 움직임이 많아 허벅지 근육을 계속 써야 하는 수비와 주루가 관건이다.

메이저리그 올스타 내야수 출신인 윌리엄스 감독이 팔을 걷어붙였다. 9일과 10일 직접 김선빈의 내야 훈련을 도왔다. 공을 굴려 주거나 1루 송구를 받아주는 방식으로 가장 가까이에서 김선빈의 컨디션을 살폈다.

윌리엄스 감독은 "김선빈은 정해진 시간보다 더 일찍 훈련을 시작하고 있다. 다른 부분은 준비가 돼 있는 상태라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다리 상태를 확실히 하기 위해 천천히 (앞으로) 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국가대표 이재성의 조용한 선행… “축구로 받은 사랑, 세상에 돌려주고 싶어요”
국가대표 이재성의 조용한 선행… “축구로 받은 사랑, 세상에 돌려주고 싶어요”
축구 국가대표 이재성(마인츠)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정기 기부로 청소년들이 축구를 통해 평화의 기술을 배우는 교육을 묵묵히 지원하고 있다.23일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따르면 이재성은...
‘일본 축구 비상’ 미나미노, 십자인대 파열로 월드컵 출전 불투명
‘일본 축구 비상’ 미나미노, 십자인대 파열로 월드컵 출전 불투명
일본 축구가 비상이 걸렸다. 대표팀의 핵심 공격형 미드필더 미나미노 다쿠미(30)가 부상으로 쓰러졌기 때문이다.AS모나코는 22일(현지시간) 구단 SNS를 통해 "지난 21일 오세...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콩고민주공화국의 유리한 사건]1. 현재 라리가의 레알 베티스에서 뛰는 세드릭 바캄부가 콩고민주공화국 대표팀에서 62경기에 출전해 20골을 기록했습니다. 그는 현재 국가대표팀 역대...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개그맨 윤정수와 아내 원진서가 달콤한 신혼여행 인증샷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자신의 SNS에 “천국 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잡채. 되돌아봐...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2025-2026 LG전자 프로농구 안양 정관장 대 서울 삼성 경기가 22일 경기도 안양 정관장아레나에서 열렸다.정관장 치어리더 박성은이 섹시한 응원을 하고 있다.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그룹 에스파 윈터가 어깨와 쇄골 라인이 돋보이는 드레스 룩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22일 윈터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윈터는 블랙 컬러 바탕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