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천운’으로 버텼으나…류중일 머릿속에 이우찬은 지워졌다
출처:MK스포츠|2020-09-21
인쇄


‘357일.’ 이우찬(28·LG)이 선발투수로서 기회를 얻기까지 걸린 시간이다. 힘겹게 잡았으나 너무 쉽게 놓쳤다.

이우찬은 시즌 개막 후 쌍둥이 군단의 비밀병기로 꼽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개막이 늦어진 데다 팀당 144경기 체제를 고수한 시즌이다. ‘경쟁력 있는’ 선발투수가 많아야 높이 올라갈 수 있다고 강조했던 류중일 LG 감독이다.

예비 선발투수 후보 1순위로 꼽혔으나 이우찬은 LG의 시즌 113번째 경기에 ‘기회’를 받았다. 7월 13일 잠실 NC전의 선발투수로 예고됐으나 비 때문에 경기가 열리지 않았다.




운이 없던 건 아니다. 2군(퓨처스리그) 성적은 괜찮았지만, 1군(KBO리그) 호출을 받으면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 세 번의 KBO리그 구원 등판에서 평균자책점 36.00과 이닝당 출루허용률 7.00을 기록했다.

선발투수는 구원투수와 다를 수 있다. 이우찬은 지난해 KBO리그 13경기에 선발 등판해 5승을 수확했다. 올해도 퓨처스리그에서 선발투수로 더 많이 뛰었다.

20일 KBO리그 잠실 두산전에서 LG의 선발투수는 이우찬. 2019년 9월 29일 잠실 두산전 이후 357일 만에 선발 등판이었다.

류 감독은 “눈을 딱 감고 보겠다”라고 밝혔다. 선수가 부담 없이 편하게 투구하라는 ‘응원’의 말이다. 하지만 몇 시간 뒤 류 감독의 머릿속에 이우찬의 이름은 지워졌을지 모른다.

반전은 없었다. 경기 초반부터 스트라이크보다 볼이 많은 이우찬이었다. 매 이닝 주자를 내보내며 야수를 지치게 했다. 3⅔이닝 6피안타 1피홈런 3볼넷 2사구 2실점.

3회말에 김재환에게 2점 홈런을 허용했다. 타자가 워낙 잘 쳤다. 그렇지만 위기관리 능력이 뛰어난 게 아니라 ‘천운’이 따른 투구였다. 4연패를 지나치게 의식한 듯 두산 타자는 성급하게 덤볐다. 4회말 무사 1, 2루에서 페르난데스를 병살타로 처리한 것도 행운이 따랐다.

20명의 타자를 상대해 절반 이상을 출루시켰다. 냉정히 말해 선발투수로서 경쟁력이 없다. 역전패로 화살이 벤치의 불펜 운용에 향했으나 이우찬이 호평받을 요소가 전혀 없다.

4위로 미끄러진 LG는 31경기가 남았다. 갈 길이 멀다. 그렇지만 이우찬에게 다시 기회가 주어질 것 같지는 않다.
  • 축구
  • 농구
  • 기타
[사우디 프로리그 프리뷰] 알파이하 FC VS 알하젬 FC
[사우디 프로리그 프리뷰] 알파이하 FC VS 알하젬 FC
[알파이하 FC의 유리한 사건]1.알파이하 FC는 근년에 알하젬 FC를 상대로 16경기에서 7승4무5패를 거뒀습니다.[알하젬 FC의 유리한 사건]1.공격수 엘리아스 모크와나 선수가...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이티하드 FC VS FC 나사프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이티하드 FC VS FC 나사프
[이티하드 FC의 유리한 사건]1. 이티하드 FC는 최근 친선 경기에서 UAE 팀인 Gulf United FC를 5-0으로 대파하며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습니다.2. 이티하드 FC는...
국가대표 이재성의 조용한 선행… “축구로 받은 사랑, 세상에 돌려주고 싶어요”
국가대표 이재성의 조용한 선행… “축구로 받은 사랑, 세상에 돌려주고 싶어요”
축구 국가대표 이재성(마인츠)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정기 기부로 청소년들이 축구를 통해 평화의 기술을 배우는 교육을 묵묵히 지원하고 있다.23일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따르면 이재성은...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개그맨 윤정수와 아내 원진서가 달콤한 신혼여행 인증샷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자신의 SNS에 “천국 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잡채. 되돌아봐...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2025-2026 LG전자 프로농구 안양 정관장 대 서울 삼성 경기가 22일 경기도 안양 정관장아레나에서 열렸다.정관장 치어리더 박성은이 섹시한 응원을 하고 있다.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그룹 에스파 윈터가 어깨와 쇄골 라인이 돋보이는 드레스 룩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22일 윈터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윈터는 블랙 컬러 바탕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