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자가격리 끝낸 메이저리거 김광현, 이야기보따리 푼다
출처:뉴시스통신사|2020-10-23
인쇄


메이저리그(MLB) 데뷔 시즌을 성공적으로 마친 김광현(32·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이 담아뒀던 이야기보따리를 푼다.

김광현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의 한 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 7일 시즌을 마치고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한 김광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지침에 따라 2주간의 자가격리를 마치고 이날 카메라 앞에 선다.

꿈에 그리던 MLB 입성부터 코로나19로 인한 개막 지연과 훈련 과정의 어려움, 마무리에서 선발로의 보직 변경, 데뷔 첫 해 포스트시즌 선발 등판 등 그동안 벌어졌던 일들에 대해 속 시원히 털어놓을 것으로 기대된다.

KBO리그 대표 좌완 에이스로 통하던 김광현은 2019시즌이 끝난 뒤 MLB 진출을 선언했다. 2년 최대 1100만 달러를 내건 세인트루이스의 손을 잡으면서 꿈에 그리던 미국행에 성공했다.

코로나19로 뒤늦게 치러진 60경기 미니시즌에서 김광현은 마무리 투수를 맡았다.

7월25일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와의 개막전부터 클로저로 등판한 김광현은 1이닝 2피안타 2실점(1자책점)의 진땀 세이브를 수확했다.

이후 동료들의 부상으로 선발 투수 자리를 꿰찬 김광현은 마치 물 만난 고기처럼 맘껏 기량을 뽐냈다.

김광현은 8월18일 시카고 컵스전에 첫 선발 등판해 3⅔이닝 3피안타 1실점으로 가능성을 보였다. 두 번째 경기인 신시내티 레즈(8월23일)전에서 6이닝 3피안타 무실점 역투로 갈망하던 빅리그 첫 승을 올렸다.

8월28일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전 6이닝 3피안타 1실점(비자책), 9월2일 신시내티전 5이닝 3피안타 무실점 등 연일 쾌투를 펼치면서 신인왕 후보라는 평가까지 받았다.

정규시즌을 3승 무패 1세이브 평균자책점 1.62로 마친 김광현은 내셔널리그 와일드카드 시리즈 1차전에 선발 출격, 3⅔이닝 5피안타 3실점으로 버텼다.

세인트루이스가 디비전시리즈 진출에 실패하면서 김광현의 시즌도 막을 내렸다.

  • 축구
  • 농구
  • 기타
흐비차 대체자='항명 논란' FW? 나폴리, 1차 제안 퇴짜→'820억' 제안...맨유는 "1,100억 가져와"
흐비차 대체자='항명 논란' FW? 나폴리, 1차 제안 퇴짜→'820억' 제안...맨유는
알레한드로 가르나초가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의 대체자로 낙점됐다. 나폴리는 1차 제안을 대차게 거절당한 후 금액을 올려 2차 제안했다.이탈리아 '투토스포르트'는 19일(이하 한국시간...
'파이널A 진출 목표' 제주, 가고시마 전지훈련 출발...김학범 감독 "올해 반드시 제주의 자존심 되찾아야"
'파이널A 진출 목표' 제주, 가고시마 전지훈련 출발...김학범 감독
제주 SK가 2025시즌 성공의 예열을 가하기 위해 일본으로 향한다.제주는 1월 18일부터 2월 4일까지 일본 가고시마에서 해외 전지훈련에 돌입했다. 제주 선수단은 18일 오전 인...
'대박' 日쿠보, 프리미어리그 가나..."리버풀 스왑딜 제시, 살라 대체자로 낙점"
'대박' 日쿠보, 프리미어리그 가나...
리버풀이 쿠보 다케후사 영입을 위해 스왑딜을 제시했다는 소식이다.영국 '풋볼365'는 18일(한국시간) 스페인 '엘나시오날'을 인용하여 "리버풀은 쿠보 이적료를 낮추기 위해 레알 ...
지효, 아찔한 산 타기…딱 붙는 민소매 톱에 감출 수 없는 볼륨감
트와이스 지효, 아찔한 산 타기…딱 붙는 민소매 톱에 감출 수 없는 볼륨감
트와이스 지효가 등산하는 모습을 공개했다.19일 지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거북이 이모지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최근 지효는 하와이를 여행한 사진들을 피드에 업로드하고...
레드벨벳 조이, 아찔한 브라톱...화끈했던 '런 데빌 런' 사진 풀었다
레드벨벳 조이, 아찔한 브라톱...화끈했던 '런 데빌 런' 사진 풀었다
레드벨벳(Red Velvet) 조이가 SM타운 라이브 콘서트 비하인드 컷을 공개하며 섹시한 매력을 뽐냈다.지난 18일 레드벨벳 조이는 SNS를 통해 지난 11~12일 서울 구로구 ...
박규리, 팬들 설레게 하는 한 마디 "좋은 소식 들릴거야"
카라 박규리, 팬들 설레게 하는 한 마디
카라 박규리가 화려한 미모를 자랑했다.지난 18일 박규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좋은 소식 들릴거야"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박규리는 즉석 포토 스튜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