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창단 첫 우승 이끈 주장 양의지 “한국시리즈는 도전한다는 기분으로”
출처:스포츠경향|2020-10-25
인쇄


지난 24일 창원NC파크에서 열린 LG와의 경기에서 3-3 무승부로 정규시즌 우승을 확정지은 이동욱 NC 감독은 가장 고마운 선수로 양의지를 꼽았다.

이동욱 감독은 “캡틴이 제일 고맙다”며 “개인 성적을 떠나서 제일 고생을 많이 했을 것”이라며 “의지가 주장을 한번도 해보지 않았는데 묵묵히 잘 해가더라. 서로 믿고 의지했다”고 말했다.

양의지는 우승의 순간에도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이날 경기에서도 1-1로 팽팽하던 5회말 1사 2루에서 정찬헌의 3구째 볼을 공략해 역전 2점 홈런을 쳤다. 전날 대전 한화전에서 데뷔 첫 30홈런을 기록한 양의지는 이날도 중요한 홈런을 쳤다.

24일 현재 양의지의 성적은 125경기 타율 0.326 31홈런 117타점이다. 지난 시즌 타율 1위를 기록했던 양의지는 올시즌에도 타선을 이끄는 역할을 하면서 팀의 우승을 이끌었다. 포수로서는 투수들과 호흡을 하면서 마운드의 버팀목이 됐다.

2019시즌을 앞두고 자유계약선수(FA) 계약으로 4년 125억원의 거액에 NC 유니폼을 입은 양의지는 이적 첫 해에는 팀의 가을야구를 이끌더니 두번째 해에는 우승까지 올려놓았다.

양의지는 “좋은 결과로 끝나게 돼 홀가분하다”고 먼저 운을 뗐다.

그는 “올시즌 개인 성적보다는 팀에서 주장을 맡겨주고 좋은 성적이 나게 되서 선수들에게 고맙다고 하고 싶다”고 했다.

NC에서 프로 데뷔 처음으로 주장 완장을 찼던 그는 “주장으로서 분위기 안 좋을 때 감독님이 하시는 것처럼 선수들이 잘 할 수 있도록 해주는게 가장 어렵게 느껴졌다”면서 “주위에서 고참 선배나 지난해 주장인 박민우, 그리고 김태군 선수 등이 많이 도와줬다”고 했다.

양의지는 한국시리즈 경험이 많다. 그는 “한국시리즈는 여러번 경험이 있어도 떨리는 건 똑같은 것 같다”고 했다.

그러면서 “단기전이기 때문에 준비를 잘 하는게 가장 중요하고 무조건 이기는 경기를 해야한다”면서 “한국시리즈는 도전한다는 생각으로 잘 준비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 축구
  • 농구
  • 기타
흐비차 대체자='항명 논란' FW? 나폴리, 1차 제안 퇴짜→'820억' 제안...맨유는 "1,100억 가져와"
흐비차 대체자='항명 논란' FW? 나폴리, 1차 제안 퇴짜→'820억' 제안...맨유는
알레한드로 가르나초가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의 대체자로 낙점됐다. 나폴리는 1차 제안을 대차게 거절당한 후 금액을 올려 2차 제안했다.이탈리아 '투토스포르트'는 19일(이하 한국시간...
'파이널A 진출 목표' 제주, 가고시마 전지훈련 출발...김학범 감독 "올해 반드시 제주의 자존심 되찾아야"
'파이널A 진출 목표' 제주, 가고시마 전지훈련 출발...김학범 감독
제주 SK가 2025시즌 성공의 예열을 가하기 위해 일본으로 향한다.제주는 1월 18일부터 2월 4일까지 일본 가고시마에서 해외 전지훈련에 돌입했다. 제주 선수단은 18일 오전 인...
'대박' 日쿠보, 프리미어리그 가나..."리버풀 스왑딜 제시, 살라 대체자로 낙점"
'대박' 日쿠보, 프리미어리그 가나...
리버풀이 쿠보 다케후사 영입을 위해 스왑딜을 제시했다는 소식이다.영국 '풋볼365'는 18일(한국시간) 스페인 '엘나시오날'을 인용하여 "리버풀은 쿠보 이적료를 낮추기 위해 레알 ...
지효, 아찔한 산 타기…딱 붙는 민소매 톱에 감출 수 없는 볼륨감
트와이스 지효, 아찔한 산 타기…딱 붙는 민소매 톱에 감출 수 없는 볼륨감
트와이스 지효가 등산하는 모습을 공개했다.19일 지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거북이 이모지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최근 지효는 하와이를 여행한 사진들을 피드에 업로드하고...
레드벨벳 조이, 아찔한 브라톱...화끈했던 '런 데빌 런' 사진 풀었다
레드벨벳 조이, 아찔한 브라톱...화끈했던 '런 데빌 런' 사진 풀었다
레드벨벳(Red Velvet) 조이가 SM타운 라이브 콘서트 비하인드 컷을 공개하며 섹시한 매력을 뽐냈다.지난 18일 레드벨벳 조이는 SNS를 통해 지난 11~12일 서울 구로구 ...
박규리, 팬들 설레게 하는 한 마디 "좋은 소식 들릴거야"
카라 박규리, 팬들 설레게 하는 한 마디
카라 박규리가 화려한 미모를 자랑했다.지난 18일 박규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좋은 소식 들릴거야"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박규리는 즉석 포토 스튜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