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코비치, 연말 세계 1위 확정…샘프러스와 최다 기록 타이
출처:연합뉴스|2020-11-07
인쇄


노바크 조코비치(1위·세르비아)가 2020시즌을 세계 랭킹 1위로 마치게 됐다.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는 7일 "조코비치가 올해 연말 세계 랭킹 1위를 확보했다"며 "이는 피트 샘프러스(은퇴·미국)의 통산 6차례 연말 세계 1위와 타이기록"이라고 발표했다.

조코비치는 라파엘 나달(2위·스페인)이 다음 주 불가리아 소피아에서 열리는 소피아 오픈에 출전할 경우 그 결과에 따라 연말 세계 랭킹 1위가 정해질 예정이었다.

그러나 나달이 소피아 오픈에 불참하기로 하면서 올해 남은 대회 결과에 관계없이 올해 연말까지 조코비치가 세계 1위를 유지하게 됐다.

테니스는 최근 1년간 성적을 토대로 랭킹을 정하기 때문에 연말 세계 랭킹은 한 해 동안 누가 가장 좋은 성적을 냈는지 평가하는 기준이 된다.

조코비치는 2011년과 2012년, 2014년, 2015년, 2018년에 이어 통산 6번째로 연말 세계 1위에 올랐다.

이는 샘프러스가 보유했던 최다 연말 세계 1위 기록과 동률이다. 샘프러스는 1993년부터 1998년까지 6년 연속 연말 세계 1위를 독식했다.

나달과 로저 페더러(4위·스위스), 지미 코너스(은퇴·미국)가 나란히 연말 세계 1위를 5번씩 차지해 그 뒤를 잇는다.

1987년 5월생인 조코비치는 또 역대 최고령 연말 세계 1위 기록(33세 7개월)도 수립했다.

종전 기록은 지난해 연말 세계 1위였던 나달의 33세 6개월이었다.

2004년부터 올해까지 최근 17년 사이 연말 세계 1위는 조코비치와 나달, 페더러 세 명이 16번을 돌아가며 차지했다. 유일한 예외는 2016년의 앤디 머리(영국)였다.

조코비치는 "샘프러스는 어릴 때부터 나의 우상이었다"며 "그의 기록과 동률을 이룬 것은 내 꿈이 이뤄진 셈"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앞으로 더 좋은 선수가 돼서 더 많은 성공, 더 많은 기록을 달성하고 싶다"고 의욕을 내보였다.

조코비치는 올해 메이저 대회인 호주오픈과 2월 두바이 듀티프리 챔피언십, 8월 웨스턴 앤 서던오픈, 9월 BNL 이탈리아 인터내셔널 등 네 차례 대회에서 우승했다.

그는 15일 영국 런던에서 개막하는 ATP 파이널스에 출전할 예정이다.

  • 축구
  • 야구
  • 농구
이강인, 아스널 영입 후순위 밀려도 문제 없다…맨시티 과르디올라 앞 쇼케이스 준비 완료
이강인, 아스널 영입 후순위 밀려도 문제 없다…맨시티 과르디올라 앞 쇼케이스 준비 완료
정말 중요한 승부를 앞둔 상황에서 아스널의 관심은 일단 접어두는 것이 낫다.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을 두고 하는 말이다.파리 생제르맹(PSG)은 23일 오전(한국시간) 프랑스 파리...
긴급 기자회견 연 허정무 후보, 정몽규 4선 도전 승인한 스포츠공정위에 "재심사 요구한다"
긴급 기자회견 연 허정무 후보, 정몽규 4선 도전 승인한 스포츠공정위에
대한축구협회 회장 선거에 출마한 허정무 후보자가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정몽규 회장의 4선 도전을 승인한 스포츠공정위원회에 재심사를 요구했다.허정무 후보는 22일 오전 10시 축구회...
중국 축구 대표팀 귀화선수 4명 이탈 ‘날벼락’···‘동계 소집훈련’ 직후 팀 떠나, 새 귀화선수 작업도 더뎌
중국 축구 대표팀 귀화선수 4명 이탈 ‘날벼락’···‘동계 소집훈련’ 직후 팀 떠나, 새 귀화선수 작업도 더뎌
오는 3월 열리는 2026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3차예선을 앞두고 겨울 소집훈련까지 진행하며 의욕을 보인 중국 축구대표팀에 날벼락이 떨어졌다. 대표팀 전력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 귀...
오연서, 발레복 입고 뽐낸 여리여리 각선미 ‘러블리+섹시’
오연서, 발레복 입고 뽐낸 여리여리 각선미 ‘러블리+섹시’
배우 오연서가 발레에 푹 빠진 듯한 근황을 전했다.지난 21일 오연서는 자신의 SNS에 발레복을 입고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특히 오연서는 발레 운동으로 다져진 탄탄하면서도...
블랙핑크 로제가 킴 카다시안 SNS에?... 속옷 화보 ‘찰칵’
블랙핑크 로제가 킴 카다시안 SNS에?... 속옷 화보 ‘찰칵’
그룹 블랙핑크 멤버 로제가 유명 셀러브리티 킴 카다시안의 SNS에 깜짝 등장했다.킴 카다시안은 21일 자신의 SNS에 로제 사진을 여러 장 게재해다. 이에 따르면 로제는 킴 카다...
'채종석과 열애설' 나나, 이런 매력은 처음..청초한 민낯
'채종석과 열애설' 나나, 이런 매력은 처음..청초한 민낯 [화보]
배우 나나가 청초한 민낯을 뽐냈다.21일 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 코리아는 나나의 브랜드 화보를 공개했다.이번 화보는 '아무것도 하기 싫은 날. 나 홀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