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득점 폭발’ 이현중, 강호 리치먼드 전서 빛났다…데이비슨은 패배
출처:점프볼|2020-12-31
인쇄


이현중(201cm, F)의 손끝은 매우 뜨거웠다.

데이비슨 대학은 31일(한국시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벨크 아레나에서 열린 2020-2021 NCAA 디비전Ι 애틀랜틱 10 컨퍼런스 게임 리치먼드 대학과의 경기에서 74-80으로 패했다.

리치먼드는 강팀이다. 애틀랜틱 10 컨퍼런스에서 가장 강한 전력을 지닌 팀으로 꼽히고 있다. 지난 달, 전미 강호 켄터키 대학과의 경기에선 76-64로 승리하며 최고의 업셋에 성공하기도 했다.

데이비슨는 지난 시즌에만 리치먼드에 2연패를 당했다. 애틀랜틱 10 컨퍼런스 정상을 위해선 반드시 넘어야 할 상대 역시 리치먼드였다.

아쉬운 패배였다. 이현중은 17득점 2리바운드 2어시스트를 기록했지만 팀 패배를 막지 못했다.

매우 팽팽한 전반이었다. 두 팀 모두 높은 야투 성공률을 기반으로 정확한 농구를 펼쳤다. 리치먼드는 5개의 3점슛을 앞세워 3개에 그친 데이비슨을 몰아붙였다. 그러나 데이비슨은 리바운드 싸움에서 21-12로 앞서며 36-36, 대등한 승부를 펼칠 수 있었다.

후반 들어 리치먼드가 앞서 나가기 시작했다. 켄터키 격파에 앞장선 4인방, 블레이크 프랜시스, 그랜드 골든, 타일러 버튼, 나단 카요의 위력은 대단했다.

전반에 3점슛을 성공하지 못한 이현중. 그러나 후반 시작과 동시에 자신의 장기를 발휘하며 리치먼드를 당황케 했다. 마이클 존스의 활약으로 다시 팽팽한 흐름이 이어진 후반 중반, 이현중은 64-61, 역전을 성공시키는 두 번째 3점슛을 터뜨렸다.

리치먼드의 추격이 거셀 때마다 이현중이 나섰다. 70-69로 쫓긴 시점에서 또 한 번 점프슛을 성공하며 데이비슨의 에이스 역할을 해냈다.

하지만 리치먼드는 강했다. 카요와 버튼의 원투 펀치가 데이비슨의 수비를 두드렸다. 결국 위태로웠던 데이비슨의 리드는 긴 시간 이어지지 못했고 72-75, 역전을 허용했다. 여기에 프랜시스의 3점포마저 림을 가르며 분위기가 넘어갔다.

데이비슨의 마지막 반격은 힘 없이 끝났다. 이현중은 최선을 다했지만 리치먼드의 벽을 넘지 못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아탈란타 BC VS 인터밀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아탈란타 BC VS 인터밀란
[아탈란타 BC의 유리한 사건]1.제노아 C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4점으로 16위에 있습니다. 제노아 C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제노아 CFC는 이날에 승리...
[EPL 프리뷰] 선덜랜드 AFC VS 리즈 유나이티드 FC
[EPL 프리뷰] 선덜랜드 AFC VS 리즈 유나이티드 FC
[선덜랜드 AFC의 유리한 사건]1. 선덜랜드 AFC는 현재 프리미어리그에서 27점을 기록하며 7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4위 첼시 FC와 단 2점 차이로 유럽 대회 진출권을 노릴 ...
[A리그 멘 프리뷰] 멜버른 빅토리 FC VS 웰링턴 피닉스 FC
[A리그 멘 프리뷰] 멜버른 빅토리 FC VS 웰링턴 피닉스 FC
[멜버른 빅토리 FC의 유리한 사건]1.멜버른 빅토리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1점으로 9위에 있습니다. 멜버른 빅토리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멜버른 빅토리...
아이브 장원영, 초미니 입은 산타걸…8등신 비현실적 비율
아이브 장원영, 초미니 입은 산타걸…8등신 비현실적 비율
아이브 장원영이 러블리 산타걸로 변신했다.장원영은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Santa, I‘ll leave the chimney open tonight(산타, 오늘 밤 굴뚝을 ...
전 치어리더 윤영서, 미스맥심 데뷔 화보 공개…“청순+섹시 겸비한 겨울 여신”
전 치어리더 윤영서, 미스맥심 데뷔 화보 공개…“청순+섹시 겸비한 겨울 여신”
전 치어리더 윤영서가 남성지 맥심 1월호를 통해 미스맥심으로 데뷔하며 새로운 전성기를 예고했다.수원 FC, kt wiz, KIA 타이거즈 등 프로 스포츠 구단에서 치어리더로 활약하...
“윤정수, 세상을 다 가졌네!”... 아내 원진서, 역대급 몸매 과시
“윤정수, 세상을 다 가졌네!”... 아내 원진서, 역대급 몸매 과시
개그맨 윤정수 아내 원진서가 달콤한 발리 신혼여행의 추억을 공유하며 팬들에게 크리스마스 인사를 건넸다.원진서는 24일 자신의 SNS를 통해 “모든 것이 다 좋았던, 말 그대로 천국...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