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전반기 용병급, 후반기 난타' 두 시즌 반복 후 해결책 찾은 차기 에이스
출처:스타뉴스|2021-02-13
인쇄


전반기는 용병급이다. 하지만 후반기에 다 까먹는다. 삼성 라이온즈 차기 토종 에이스로 주목받는 원태인(21)이 반드시 고쳐야 할 과제다.

그 누구보다 원태인 스스로 잘 알고 있다. 올해는 시즌 끝까지 꾸준한 ‘유지‘가 관건이다. 원태인은 2가지에 집중했다. 바로 투구폼과 기초체력이다.

2019년 원태인은 중간투수로 데뷔했다. 이닝을 차츰 늘리더니 7경기 만에 선발 보직을 꿰찼다.

원태인은 그해 6월까지 16경기 출전, 10차례 선발로 나와 63⅔이닝 3승 4패 평균자책점 2.69를 마크했다. 같은 기간 리그 평균자책점 전체 5위이자 토종 선발 1위였다. 김광현(2.73·당시 SK)보다도 좋은 기록이다.

하지만 후반기 7경기서 1승 3패 평균자책점 9.45로 와르르 무너졌다. 시즌 기록은 결국 4승 8패 평균자책점 4.82로 마쳤다.

2020년에도 같은 현상이 일어났다. 전반기 13경기서 5승 2패 평균자책점 3.56을 찍었다. 10승 달성이 매우 유력해 보였다. 여름을 지나며 점점 고전했다. 후반기 14경기에서는 1승 8패 평균자책점 6.15로 난타를 당했다. 6승 10패 평균자책점 4.89로 시즌을 마쳤다.

원태인은 비시즌 동안 웨이트 트레이닝에 집중했다. 원태인은 "확실히 근육이나 힘이 있어야 후반기까지 버틸 수 있다는 점을 작년에 절실히 느꼈다"고 돌아봤다. 이어 "올해에는 웨이트 트레이닝을 시즌 끝까지 강도 높게 유지하려고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기복을 줄일 수 있도록 원태인만의 루틴을 시즌 내내 지키겠다는 의지다.

또 하나 보완할 점은 바로 투구폼 체크다. 원태인은 "사실 던질 때에는 투구폼이 바뀌고 있는지 알아채지 못한다. 지난해에 내가 안 좋을 때 영상을 보니까 밸런스가 무너진 것이 확 보였다"고 떠올렸다. "영상을 보면서 수정했다. 결과가 좋았다"고 미소를 지었다.

원태인은 후반기를 망치기는 했지만 마무리는 좋았다. 10월 21일 KT전 7이닝 1실점, 10월 30일 NC전 7이닝 3실점 등 2경기 연속 퀄리티스타트 플러스를 기록하고 마침표를 찍었다.

원태인은 "올해는 투구폼을 수시로 체크하면서 보완하겠다"며 정상 완주를 다짐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뭔가 잘못되고 있다" 작심 발언한 토트넘 부주장 결국 떠나나…"레알 마드리드에선 불만 없을 듯"
레알 마드리드가 토트넘 홋스퍼 부주장 크리스티안 로메로를 계속 주시하고 있다.영국 '팀토크'는 22일(한국시간) "로메로는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센터백 중 한 명이다. 토트넘과 아르...
"손흥민, 토트넘과 끝 이적요청"...SON, 러브콜 나폴리 콘테의 확신 "환승지 아냐 경쟁력 갖출 것→'흐비차 대체자로 합류하나'
토트넘 홋스퍼 소속 손흥민이 이적을 택할 수 있다는 주장이 다시 한번 고개를 들었다. 이번엔 이탈리아 세리에A 선두를 질주하고 있는 나폴리와 연결됐다.이탈리아 매체 '울티메칼치오나...
양민혁의 47번, 왜 수비수한테 주었나→김병지 강원 대표 "본인도 묻더라, 수비수도 슈퍼스타 한다고 했다"
양민혁의 47번, 왜 수비수한테 주었나→김병지 강원 대표
"우리 팀의 히어로였다."김병지(55) 강원FC 대표이사의 말이다.선수 본인도 깜짝 놀란 결정이었다. 프로축구 강원FC의 상징인 '등번호 47번'을 거머쥔 주인공. 바로 강원 수비...
'채종석과 열애설' 나나, 이런 매력은 처음..청초한 민낯
'채종석과 열애설' 나나, 이런 매력은 처음..청초한 민낯 [화보]
배우 나나가 청초한 민낯을 뽐냈다.21일 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 코리아는 나나의 브랜드 화보를 공개했다.이번 화보는 '아무것도 하기 싫은 날. 나 홀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
김희정, 비키니 차림으로 거리 활보…파워 당당 섹시미
김희정, 비키니 차림으로 거리 활보…파워 당당 섹시미
연기자 김희정이 남다른 건강미를 뽐냈다.김희정은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태국 끄라비 여행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보라색 비키니에 시스루 스커트를 매치, 과감한 스...
오또맘, 열애 중 “티모는 노관종, 보수적인 사람”
오또맘, 열애 중 “티모는 노관종, 보수적인 사람”
건강미 넘치는 몸매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열애를 인정했다.오또맘은 지난 21일 자신의 SNS에 “축하해주셔서 감사하다. 티모를 자랑하고 싶지만 저와 완전 반대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