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다음엔 추신수 선배님 묻지마요" 최형우는 왜 이 말을 했을까?
출처:OSEN|2021-02-27
인쇄




"다음에는 묻지 마요".

KIA 타이거즈 간판타자 최형우(38)가 신세계에 입단한 메이저리거 추신수(39)의 KBO리그 진입을 크게 환영하며 결이 다른 말도 남겼다.

최형우는 지난 26일 함평 훈련장에서 스프링캠프 첫 라이브 배팅을 마치고 인터뷰에 응했다. 여러 질문이 나온 가운데 추신수의 한국행에 대한 의견도 포함되었다.

KBO리그 간판타자이자 통산 최다 타점 신기록에 도전하는 최형우의 소감도 궁금했다.

최형우도 기다렸다는 듯이 "한국 야구 붐을 일으키고 발전에 좋은 것 같다. 이름 하나만으로 한국야구를 업그레이드 해줄 것이다"고 반겼다.

이어 "한 번도 뵌 적이 없어 1년 선배이지만 만나면 90도로 깍듯이 인사를 드려야 할 것 같다"며 웃기도 했다.

아울러 첫 라이브배팅에 대한 소감과 자신의 컨디션 상태도 밝혔다. "5개월 만에 투수가 던지는 투구를 봤다. 감은 익혀야 한다. 열흘에서 2주 정도 지나면 100% 상태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약 5분간의 인터뷰를 마치고 돌아서는 순간.  최형우는 웃으며, 거의 스치듯 취재진을 향해 말을 하나 남겼다.




"다음엔 선배님 묻지마요." 

농담 같았는데 의미가 없지는 않은 말 같아 궁금증을 낳았다. 다른 선수들 이야기를 잘 하지 않아 그냥 하는 말일 수 있다. 거물급 선배에 대해 이러쿵저러쿵 말하는 것도 부담스러울 수 있다.

동시에 KBO리그 관련 뉴스가 추신수 이야기로 도배가 되는 상황에서 나온 말이라는 점에서 결이 다른 느낌도 주는 것도 사실이었다.

메이저리그에서 알아주는 타자의 전격 한국행에 감독들은 기본이고, 정근우 등 절친들, 국가대표에서 함께 했던 동료들, 후배들 가리지 않고 뜨거운 반응이 쏟아졌다.

팬들의 반응도 마찬가지였다. KBO리그에서 어떤 타격을 할 것인지 궁금한 것이다. 흥행에 대한 기대감도 쏟아지고 있다. 

입국할 때 찼던 2억 원짜리 명품 시계에 대한 관심도 폭발적이었다. 

이런 통에 10개 구단 캠프에서 주목받는 스타, 신인 등 다른 선수들의 이야기는 상대적으로 관심이 적어지고 있다.

워낙 거물이라 당분간은 일거수일투족 모두 조명을 받을 수밖에 없다. 최형우의 말이 KBO리그를 지켜온 선수들의 다른 마음도 살짝 대변했다고도 볼 수 있지 않을까?
  • 축구
  • 농구
  • 기타
이강인, 아스널 영입 후순위 밀려도 문제 없다…맨시티 과르디올라 앞 쇼케이스 준비 완료
이강인, 아스널 영입 후순위 밀려도 문제 없다…맨시티 과르디올라 앞 쇼케이스 준비 완료
정말 중요한 승부를 앞둔 상황에서 아스널의 관심은 일단 접어두는 것이 낫다.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을 두고 하는 말이다.파리 생제르맹(PSG)은 23일 오전(한국시간) 프랑스 파리...
긴급 기자회견 연 허정무 후보, 정몽규 4선 도전 승인한 스포츠공정위에 "재심사 요구한다"
긴급 기자회견 연 허정무 후보, 정몽규 4선 도전 승인한 스포츠공정위에
대한축구협회 회장 선거에 출마한 허정무 후보자가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정몽규 회장의 4선 도전을 승인한 스포츠공정위원회에 재심사를 요구했다.허정무 후보는 22일 오전 10시 축구회...
중국 축구 대표팀 귀화선수 4명 이탈 ‘날벼락’···‘동계 소집훈련’ 직후 팀 떠나, 새 귀화선수 작업도 더뎌
중국 축구 대표팀 귀화선수 4명 이탈 ‘날벼락’···‘동계 소집훈련’ 직후 팀 떠나, 새 귀화선수 작업도 더뎌
오는 3월 열리는 2026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3차예선을 앞두고 겨울 소집훈련까지 진행하며 의욕을 보인 중국 축구대표팀에 날벼락이 떨어졌다. 대표팀 전력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 귀...
오연서, 발레복 입고 뽐낸 여리여리 각선미 ‘러블리+섹시’
오연서, 발레복 입고 뽐낸 여리여리 각선미 ‘러블리+섹시’
배우 오연서가 발레에 푹 빠진 듯한 근황을 전했다.지난 21일 오연서는 자신의 SNS에 발레복을 입고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특히 오연서는 발레 운동으로 다져진 탄탄하면서도...
블랙핑크 로제가 킴 카다시안 SNS에?... 속옷 화보 ‘찰칵’
블랙핑크 로제가 킴 카다시안 SNS에?... 속옷 화보 ‘찰칵’
그룹 블랙핑크 멤버 로제가 유명 셀러브리티 킴 카다시안의 SNS에 깜짝 등장했다.킴 카다시안은 21일 자신의 SNS에 로제 사진을 여러 장 게재해다. 이에 따르면 로제는 킴 카다...
'채종석과 열애설' 나나, 이런 매력은 처음..청초한 민낯
'채종석과 열애설' 나나, 이런 매력은 처음..청초한 민낯 [화보]
배우 나나가 청초한 민낯을 뽐냈다.21일 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 코리아는 나나의 브랜드 화보를 공개했다.이번 화보는 '아무것도 하기 싫은 날. 나 홀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