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경민이 떠올린 테리코 화이트의 기억
출처:바스켓코리아|2021-03-15
인쇄


김훈과 두경민의 재밌는 언쟁이 펼쳐졌다.

원주 DB는 14일 원주종합체육관에서 2020-2021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서울 삼성과의 정규리그 6라운드 맞대결에서 103-74로 이겼다.

DB는 이날 경기 내내 공수에서 압도하며 갈 길 바쁜 삼성을 29점차로 제압했다. 총 6명의 선수들이 두 자릿수 득점을 올리는 고른 활약 속, 수훈 선수 인터뷰에 들어온 선수는 김훈(12점)과 두경민(11점).

두 선수는 마치 약속했다는 듯이 “내가 인터뷰를 할 줄은 몰랐다. 인터뷰를 할 만한 활약은 아니었던 것 같은데...”라며 입을 모았다.

이후 여러 가지 질문을 소화하던 두 선수는 잠시 언쟁이 붙었다. 김훈의 테리코 화이트 이야기가 발단이었다. 김훈은 4쿼터 막판 외국 선수들이 모두 코트를 빠져나가자 화이트와 매치업이 됐다. 화이트는 이를 자신 있게 공략했고, 바스켓 카운트를 얻어냈다. 김훈은 큰 소리로 아쉬움을 표현했다.

김훈은 이 장면을 떠올리며 “경기 도중에 스스로 소리를 쳤다. 화이트를 막고 싶은데, 힘들어서 다리가 안 움직이더라. 너무 속상해서 다음에는 꼭 발전을 해서 화이트를 막겠다”고 말했다. 실제로 김훈은 이날 DB 선수들 중 가장 많은 29분을 출전했다.



하지만 이를 지켜보던 두경민은 “힘들지 않았으면 화이트를 막을 수 있겠느냐”라며 김훈에게 질문했다. 김훈의 답은 ‘YES’였다. 자신감 있는 답변이었다.

그러자 두경민은 웃음을 지으며 화이트에 대한 설명을 늘어놨다. “화이트는 우리가 막을 수 있는 선수가 아니다. 내가 잘 안다. 훈이에게 화이트가 오른쪽으로만 간다고 해도 막기 힘든 선수다.”는 것이 두경민의 이야기이다.

두경민이 화이트를 잘 아는 이유가 있다. 지금으로부터 4년 전인 2017-2018시즌 챔프전. 당시 정규리그 1위였던 DB는 챔프전에서 서울 SK를 만났다. DB는 2승을 선점하며 순항했지만, 이후 4연패를 당하며 우승의 꿈이 좌절됐다. 당시 화이트는 매 경기 활약하며 챔프전 MVP를 수상했다.

두경민은 “지금은 화이트가 너무 작아보인다. 당시에는 2m는 되는 것 같았다. 그만큼 존재감이 엄청났다. 올 시즌은 정규리그 도중에 와서 그런지 아직은 자신의 모습을 못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화이트는 살아난다면 분명 무서운 선수다”며 화이트를 치켜세웠다.

물론, 김훈과 화이트가 다시 만날 일은 올 시즌에는 없다. 두 팀의 6라운드 만남이 모두 종료되었다. 두 팀 모두 6강 플레이오프에 오르기는 현실적으로 어려운 상황. 김훈이 화이트를 막기 위해서는 다음 시즌은 되어야 가능한 일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강원FC, 멀티플레이어 윤일록 영입
강원FC, 멀티플레이어 윤일록 영입
강원FC가 지난 시즌까지 울산 HD에서 오른쪽 풀백으로 활약한 베테랑 멀티플레이어 윤일록을 영입했다고 20일 밝혔다.2011년 경남FC에서 K리그에 데뷔한 윤일록은 2013년 FC...
승부조작 전 프로축구 선수, 1조원대 도박 자금 세탁
승부조작 전 프로축구 선수, 1조원대 도박 자금 세탁
승부조작에 가담해 영구 퇴출된 전직 프로축구 선수가 주축인 불법 도박사이트 자금 세탁 조직이 경찰에 붙잡혔다.부산경찰청 사이버수사과는 도박 장소 등 개설, 국민체육진흥법 위반 등의...
황희찬 3경기 만에 다시 벤치로, 결국 출전 불발···첼시에 져 3연패 빠진 울버햄프턴은 다시 강등권 추락 위기
황희찬 3경기 만에 다시 벤치로, 결국 출전 불발···첼시에 져 3연패 빠진 울버햄프턴은 다시 강등권 추락 위기
‘황소’ 황희찬(울버햄프턴)이 다시 벤치로 밀렸다. 울버햄프턴은 다시 3연패를 당하며 강등권 추락 위기에 놓였다.울버햄프턴은 21일 영국 런던의 스탬퍼드 브리지에서 열린 첼시와 2...
맹승지, 군살 제로 수영복 몸매..귀여운 얼굴에 반전
맹승지, 군살 제로 수영복 몸매..귀여운 얼굴에 반전
개그우먼 맹승지가 수영복 몸매를 자랑했다.17일 맹승지는 자신의 채널에 수영복을 입고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맹승지는 사진과 함께 “아침에 벌떡 일어나 수영 간 수린이”라고 글을 ...
이현이, 역시 모델 출신은 다르네…그림같은 수영복 자태
이현이, 역시 모델 출신은 다르네…그림같은 수영복 자태
모델 출신 방송인 이현이가 완벽한 수영복 핏으로 놀라움을 자아냈다.19일 이현이는 자신의 개인 계정에 "푸꾸옥 오오티디"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시했다.사진 속 이현이는 ...
효린, 아찔한 끈 비키니 뒤태‥구릿빛 S라인에 흠뻑
효린, 아찔한 끈 비키니 뒤태‥구릿빛 S라인에 흠뻑
그룹 씨스타 멤버 효린이 건강미 넘치는 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효린은 1월 20일 개인 소셜미디어에 "캄보디아"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게시했다.공개된 사진 속 효린은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