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 이해인·김예림, 세계선수권 10·11위…올림픽 2장 획득
출처:연합뉴스|2021-03-27
인쇄




한국 여자 피겨 차세대 간판 이해인(세화여고)과 김예림(수리고)이 세계선수권대회 여자 싱글에서 각각 10위와 11위를 기록해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쿼터 2장을 획득했다.

두 선수는 27일(한국시간) 스웨덴 스톡홀름 에릭슨 글로브에서 열린 2021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스케이팅 세계선수권대회 여자 싱글에서 준수한 연기로 좋은 성적을 거뒀다.

이번 대회에서 두 선수의 순위를 합친 숫자가 13 이하면 베이징 동계올림픽 쿼터 3장, 14∼28 사이일 경우 2장, 28을 넘어가면 1장을 획득하는데, 두 선수는 10위와 11위의 성적을 기록하며 2장 획득에 성공했다.

한국 피겨는 올림픽 4개 대회 연속 2명 이상의 선수를 여자 싱글 종목에 파견하게 됐다.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선 김연아와 곽민정, 2014 소치 동계올림픽은 김연아와 김해진, 박소연(이상 은퇴)이 출전했고,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선 최다빈, 김하늘(고려대)이 나섰다.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출전할 2명의 선수는 따로 국내 선발전을 치러 뽑는다.

이해인과 김예림도 선발전에서 다시 경쟁해야 한다.

이해인은 이날 프리스케이팅에서 기술점수(TES) 62.07점, 예술점수(PCS) 63.43점, 총점 124.50점을 기록했다.

그는 쇼트프로그램 점수 68.94점을 합해 최종 총점 193.44점으로 최종 10위를 기록했다.

쇼트프로그램에서 8위를 차지했던 이해인은 큰 무대의 중압감을 느끼는 듯 한숨을 크게 몰아쉬고 연기를 시작했다.

그는 블랙스완 OST에 맞춰 힘차게 첫 번째 점프 과제를 시도했는데, 실수가 나왔다.

트리플러츠-트리플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를 시도하다 착지에서 흔들리면서 넘어졌다.

곧바로 일어난 이해인은 더블 악셀, 트리플 루프, 트리플 플립을 순조롭게 처리했다.

플라잉 카멜 스핀과 스텝 시퀀스로 호흡을 가다듬은 이해인은 더블악셀-트리플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를 큰 실수 없이 연기했다.

그는 래이백스핀으로 연기의 완성도를 높인 뒤 트리플러츠-더블토루프-더블루프 콤비네이션 점프도 큰 흠결 없이 처리했다.

마지막 점프 과제인 트리플 살코도 깔끔하게 뛰었다.




쇼트프로그램에서 개인 최고 점수를 받으며 5위를 기록했던 김예림은 다소 부진했다.

그는 두 번째 점프 과제인 더블 악셀-트리플 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를 수행하다가 중심이 흔들리면서 트리플 토루프 점프를 연결하지 못했다.

연기 후반부에선 트리플 러츠, 트리플 살코를 뛰다가 넘어졌다.

여자 싱글 1, 2, 3위는 러시아 선수들이 싹쓸이했다. 안나 셰르바코바는 최종 총점 233.17점을 받아 우승했다. 2위는 엘리자베타 툭타미셰바(220.46점), 3위는 알렉산드라 트루소바(217.20점)다.

러시아 선수들은 러시아 대표팀 자격이 아닌 러시아 빙상경기연맹 소속으로 뛰었다.

스포츠중재재판소(CAS)는 지난해 12월 도핑 샘플 조작 혐의로 2022년까지 러시아의 주요 국제 스포츠대회 참가를 제한하는 징계를 확정한 바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1조 5000억' 역사상 최고의 '미친 이적' 나올까...사우디, 레알과 접촉→"비니시우스 영입 시간 문제" 자신
'1조 5000억' 역사상 최고의 '미친 이적' 나올까...사우디, 레알과 접촉→
비니시우스 주니오르가 사우디아라비아의 관심을 계속해서 받고 있다.글로벌 매체 'ESPN'은 20일(한국시간) “사우디의 국부 펀드(PIF)는 비니시우스와의 계약에 꾸준히 관심을 표...
"늙은 손흥민" 내부 폭로→에버턴전 '빅찬스 미스'까지...굴욕의 손흥민, 공격진 최저 평점+"당장 후보로 내려" 맹비난
손흥민이 아쉬운 경기력을 보이면서 비판을 받고 있다.토트넘은 19일(이하 한국시각) 잉글랜드 리버풀의 구디슨 파크에서 펼쳐진 에버턴과의 ‘2024-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
"사우디 탈출하고 싶지만, 940억 포기 못해" 네이마르 현 상황 정리…1월에 떠나면 친정 산투스로
브라질 슈퍼스타 네이마르(33·알 힐랄)의 사우디 라이프는 철저한 실패를 끝날 가능성이 커졌다.브라질 축구전문매체 '글로부 에스포르테'는 19일(현지시각), '산투스와 네이마르가 ...
인어공주인줄? 과감한 비키니 자태 뽐낸 혜리
인어공주인줄? 과감한 비키니 자태 뽐낸 혜리
그룹 걸스데이 출신 배우 혜리가 인어공주같은 비주얼을 뽐냈다.혜리는 최근 자신의 SNS에 휴양을 즐기는 모습을 공개했다.사진 속에는 비키니를 입고 바닷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
트와이스 지효, ♥윤성빈 또 반할듯…탄탄 수영복 자태
트와이스 지효, ♥윤성빈 또 반할듯…탄탄 수영복 자태
그룹 트와이스 지효가 탄탄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지효는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와이 사진 끝”이라는 글을 게재했다.함께 공유한 사진 속 지효는 하와이 해변을 배경으로 다양...
"눈 못 마주쳐" 송지효, 파격 속옷 화보에 김종국→양세찬 리얼 반응
'런닝맨'에서 최근 속옷 브랜드를 론칭한 송지효의 근황을 공개, 멤버들의 리얼반응이 웃음을 더했다.19일 방송된 SBS 예능 '런닝맨'에서 송지효 화보를 언급했다.이날 멤버들이 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