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초 대역전극' 벼랑 끝 헐크, 기적을 이뤘다
출처:CBS노컷뉴스|2021-06-22
인쇄




벼랑 끝에 몰렸던 헐크가 윗옷을 찢고 포효했다. 프로당구(PBA) 역대 최초의 대역전 기적을 이뤄냈다.

강동궁(SK렌터카)이 21일 경북 경주 블루원리조트에서 열린 ‘블루원리조트 PBA 챔피언십‘ 남자부 결승에서 다비드 사파타(블루원리조트)에 극적인 역전승을 거뒀다. 세트 스코어 4 대 3(3-15 10-15 14-15 15-2 15-14 15-13 11-9)로 우승을 확정했다.

PBA 최초의 역전 드라마다. 지금까지 PBA 결승에서 첫 3세트를 내주고 뒤집은 사례는 이번 강동궁의 우승이 처음이다. 그만큼 어려운 승리였던 셈이다.

특히 강동궁은 지난 3월 지난 시즌 PBA 왕중왕전인 ‘SK렌터카 월드 챔피언십‘ 패배를 설욕했다. 당시 강동궁은 사파타와 결승에서 4시간이 넘는 혈투 끝에 4 대 5 뼈아픈 패배를 안아 역대 최대 우승 상금 3억 원을 놓쳤다.

하지만 곧바로 다음 대회에서 사파타에 승리를 거두며 아쉬움을 날렸다. 강동궁은 지난 2019년 12월 ‘SK렌터카 챔피언십‘에서 사파타에 4 대 1 승리까지 결승에서만 3번 만나 2승 1패 우위를 지켰다. 우승컵과 함께 상금 1억 원도 거머쥐었다.




경기 초반만 해도 사파타의 승리가 예상됐다. 사파타는 1세트와 2세트 모두 연속 9득점의 무서운 기세로 기선을 제압했다. 3세트에서도 세트 포인트를 먼저 내줬지만 사파타가 9이닝째 득점하며 3 대 0까지 앞섰다.

하지만 벼랑에 몰리자 헐크의 저력이 발휘됐다. 강동궁은 4세트 3이닝째 절묘한 옆돌리기와 환상적인 밀어치기로 10점을 몰아치며 15 대 2로 승리, 반격의 실마리를 마련했다. 5세트 강동궁은 사파타에게 매치 포인트를 허용하며 위기에 몰렸지만 상대 실수를 놓치지 않고 세트를 따냈다.

경기가 2시간이 넘어가자 사파타는 지친 기색을 드러냈다. 6세트 사파타는 타임 아웃 뒤 연속 8점으로 13 대 6으로 앞섰다. 그러나 3뱅크샷 미스를 범하며 기회를 내줬고, 강동궁 역시 타임 아웃 뒤 11이닝째 과감한 앞돌리기 대회전을 포함해 연속 7득점으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마지막 7세트도 강동궁은 위기였다. 5 대 5로 맞선 6이닝째 사파타가 연속 4득점하며 우승에 2점만 남겼다. 그러나 또 다시 사파타가 뒤돌리기 미스를 범했고, 강동궁이 헐크로 변신했다.

강동궁은 타임 아웃 뒤 어려운 앞돌리기를 성공시킨 데 이어 연속 옆돌리기와 비껴치기, 옆돌리기로 연속 6득점하며 3시간이 넘는 혈전을 마무리했다. 마지막 샷이 성공하자 강동궁은 의자에 앉아 눈물을 훔치듯 수건으로 얼굴을 감싸며 비로소 헐크에서 정상인으로 돌아갔다.

경기 후 강동궁은 방송 인터뷰에서 "지난 시즌 마지막 대회에서 당구 인생의 큰 아픔을 느꼈다"고 지난 왕중왕전을 돌아봤다. 이어 "경기 전에 너무 무리해서 팔이 많이 아팠다"면서 "결승까지 올라올 줄 상상도 못했는데 당구 인생에 처음 겪은 대역전승인 것 같다"고 기뻐했다.

또 "경상도에서 처음 열린 대회에서 우승했는데 지인이 많이 살아서 경주는 제 2의 고향과 같다"면서 "하늘의 계시인 것 같다"고 벅찬 소감을 밝혔다.
  • 축구
  • 야구
  • 농구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페르식 케디리 VS 페르시스 솔로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페르식 케디리 VS 페르시스 솔로
[페르식 케디리의 유리한 사건]1.페르식 케디리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5점으로 13위에 있습니다. 이날 상대팀은 18위팀인 페르시스 솔로입니다. 페르식 케디리는 이날에 지리적...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마두라 유나이티드 FC VS 스멘 파당 FC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마두라 유나이티드 FC VS 스멘 파당 FC
[마두라 유나이티드 FC의 유리한 사건]1.마두라 유나이티드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4점으로 14위에 있습니다. 마두라 유나이티드 FC는 강등권 추락을 피하기 위해 꼭 전...
[A리그 멘 프리뷰] 멜버른 시티 FC VS 퍼스 글로리 FC
[A리그 멘 프리뷰] 멜버른 시티 FC VS 퍼스 글로리 FC
[멜버른 시티 FC의 유리한 사건]1.멜버른 시티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3점으로 4위에 있습니다. 멜버른 시티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멜버른 시티 FC는...
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올해도 함께라 더 따뜻했다”…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겨울밤의 공기가 유리창 너머로 스며드는 가운데, 치어리더 박은수가 은은한 조명 아래에서 연말의 설렘을 전했다. 반짝이는 바 테이블과 고요한 음악이 어울리는 공간에서 박은수는 한층 ...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살이 좀 쪘습니다"
애프터스쿨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애프터스쿨 리지가 확 달라진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25일 리지가 자신의 SNS에 "요즘 잘 먹어서 살이 좀 쪘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엄마빠랑 함께해서 더 행복해"라는...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개그우먼 맹승지가 성탄절에도 탄탄한 수영복 핏을 자랑했다.지난 25일 맹승지가 자신의 SNS에 "크리스마스 스윔"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지는 크리스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