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정부, 중점조치 최대 4주 연장 검토…올림픽 '무관중'론 부상
출처:뉴시스|2021-06-30
인쇄


일본 정부가 도쿄올림픽 개최지인 도쿄(東京)도 등에 적용된 코로나19 중점조치를 최대 4주 연장하는 방향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마이니치 신문이 30일 보도했다. 정부 내에서는 도쿄올림픽 무관중론도 부상하고 있다.

신문에 따르면 일본 정부가 도쿄도 등에 적용한 중점조치 2주~4주 연장을 위한 조정에 들어갔다.

일본 정부는 지난 21일부터 오키나와(沖縄)현만을 제외한 도쿄 등 9개 지역에 내려진 긴급사태 선언을 모두 해제했다. 다만, 이 가운데 7개 지역에 대해 긴급사태에 준하는 ‘만연방지 등 중점조치(중점조치)‘를 적용했다. 완화된 조치로 전환된 셈이다.

중점조치 적용 지역은 기존 지역을 더해 도쿄도·사이타마(埼玉)현·지바(千葉)현·가나가와(神奈川)현·아이치(愛知)현·오사카부·교토(京都)부·효고(兵庫)현·후쿠오카(福岡)현·홋카이도(北海道) 등 총 10개 지역이 됐다. 내달 11일까지 적용된다.

만일 중점조치가 2주 만 연장돼도 7월 25일이다. 같은 달 23일 도쿄올림픽 개막은 중점조치 아래서 치러지게 되는 셈이다.

이에 일본 정부 내에서는 중점조치 적용 지역에서 치러지는 도쿄올림픽 경기를 무관중으로 치러야 한다는 목소리가 부상하고 있다.

앞서 지난 21일 일본 정부는 도쿄도,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국제 패럴림픽 위원회(IPC) 등과 5자 회의에서 경기장 수용 정원의 50% 안에서 최대 1만 명까지 관중을 수용하겠다고 최종 결정했다.

다만, 7월 12일 이후 긴급사태 선언과 중점조치가 발령될 경우 "무관중을 포함해 검토"하겠다고 조건을 붙였다.

즉 도쿄도에 내려진 중점조치가 연기될 경우 다시 5자 회의를 열어 관중 수용 여부 혹은 관중수를 재검토해야 한다.

신문에 따르면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총리는 올림픽 관중수를 프로야구 경기 등과 같이 ‘최대 5000명’으로 할 생각이다.

다만, 후생노동성과 내각관방에서는 "무관중으로 할 수 밖에 없다"는 의견이 강해 협의는 난항을 겪을 가능성이 있다고 신문은 전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페르식 케디리 VS 페르시스 솔로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페르식 케디리 VS 페르시스 솔로
[페르식 케디리의 유리한 사건]1.페르식 케디리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5점으로 13위에 있습니다. 이날 상대팀은 18위팀인 페르시스 솔로입니다. 페르식 케디리는 이날에 지리적...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마두라 유나이티드 FC VS 스멘 파당 FC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마두라 유나이티드 FC VS 스멘 파당 FC
[마두라 유나이티드 FC의 유리한 사건]1.마두라 유나이티드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4점으로 14위에 있습니다. 마두라 유나이티드 FC는 강등권 추락을 피하기 위해 꼭 전...
[A리그 멘 프리뷰] 멜버른 시티 FC VS 퍼스 글로리 FC
[A리그 멘 프리뷰] 멜버른 시티 FC VS 퍼스 글로리 FC
[멜버른 시티 FC의 유리한 사건]1.멜버른 시티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3점으로 4위에 있습니다. 멜버른 시티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멜버른 시티 FC는...
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올해도 함께라 더 따뜻했다”…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겨울밤의 공기가 유리창 너머로 스며드는 가운데, 치어리더 박은수가 은은한 조명 아래에서 연말의 설렘을 전했다. 반짝이는 바 테이블과 고요한 음악이 어울리는 공간에서 박은수는 한층 ...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살이 좀 쪘습니다"
애프터스쿨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애프터스쿨 리지가 확 달라진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25일 리지가 자신의 SNS에 "요즘 잘 먹어서 살이 좀 쪘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엄마빠랑 함께해서 더 행복해"라는...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개그우먼 맹승지가 성탄절에도 탄탄한 수영복 핏을 자랑했다.지난 25일 맹승지가 자신의 SNS에 "크리스마스 스윔"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지는 크리스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