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떨어지는 꿈은 꾼 적 없는데" 서채현의 꿈은 파리로 향했다
출처:노컷뉴스|2021-08-07
인쇄



열여덟 서채현(신정고)는 꿈을 꿨다. 그 꿈은 언제나 올림픽이었다. 높이, 또 빨리 암벽을 타는 스포츠클라이밍. 꿈에서는 한 번도 떨어지지 않았다.

하지만 현실은, 그리고 올림픽은 달랐다.

올림픽은 아쉬움 투성이었다. 볼더링을 조금만 잘 풀었다면, 리드에서 홀드를 조금만 더 잡았다면. 그런 아쉬움으로 서채현은 울었다. 인터뷰를 이어가면서도 계속 울먹였다. 억지로 울음을 참으려는 표정이 역력했다.

서채현은 6일 일본 도쿄의 아오미 어번 스포츠파크에서 열린 도쿄 올림픽 스포츠클라이밍 여자 콤바인 결승에서 스피드 8위, 볼더링 7위, 리드 2위로 합계 112점 8위에 올랐다.

서채현은 "그냥 처음에는 결승에 가면 마냥 즐겁게만 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막상 좋은 성적(예선 5위)로 결승에 가니까 욕심이 생겼던 것이 크게 아쉽다"면서 "오히려 볼더링이 생각보다 안 좋은 성적이 나와 리드는 나만의 등반을 하자는 생각을 많이 했다. 중간에 실수가 한 번 있었는데, 그래도 힘을 다 쓰고 내려와서 괜찮았다"고 말했다.

리드 1위를 했다면 극적인 동메달을 딸 수 있었다. 리드 1위 야나 가른브렛(슬로베니아)의 기록은 홀드 37개. 서채현은 35개의 홀드를 잡은 뒤 내려왔다. 동메달까지 딱 홀드 3개가 모자랐다. 중간에 실수를 범하면서 힘이 빠진 탓이다.

서채현은 "밑에서 데미지를 입고 하니까 확실히 힘이 많이 빠져서 떨어졌다"면서 "중간에 있었던 실수가 가장 아쉬웠다. 그게 없었다면 조금 더 갈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도 든다"고 설명했다.



8명의 결승 진출자 중 8위였지만, 희망은 봤다. 특히 2024년 파리 올림픽에서는 스피드가 분리되고, 볼더링과 리드가 한 종목으로 묶인다. 스피드는 서채현이 가장 약한 종목이다.

서채현은 "아무래도 다음 올림픽에서는 스피드가 분리되니까 그런 점은 유리하다고 생각한다. 더 열심히 해야 할 것 같다. 올림픽 결승 무대를 뛰었다는 것이 가장 많이 얻은 점"이라면서 "볼더링에서 결승을 처음 해봤다. 루트 파인딩에서 실수도 조금 한 것 같다. 다음 올림픽에서는 꼭 리드를 1등하고, 볼더링도 잘하면 메달을 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제 서채현은 다시 고등학교 3학년으로 돌아간다. 한창 진로를 고민해야 할 시기. 친구들처럼 대학 진학도 하고 싶지만, 한창 전성기를 누려야 할 시기라 고민도 크다.

서채현은 "학교를 가고 싶은 생각은 있다. 다만 20대 초반이 선수 생활에서 가장 전성기가 될 것 같아 고민 중"이라고 설명했다.

꿈으로만 만났던 첫 번째 올림픽은 끝났다. 서채현은 여전히 올림픽 내내 버텨준 자신의 손가락에게 말했다. "다치지 않았으면 좋겠어"라고.

  • 축구
  • 야구
  • 농구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페르식 케디리 VS 페르시스 솔로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페르식 케디리 VS 페르시스 솔로
[페르식 케디리의 유리한 사건]1.페르식 케디리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5점으로 13위에 있습니다. 이날 상대팀은 18위팀인 페르시스 솔로입니다. 페르식 케디리는 이날에 지리적...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마두라 유나이티드 FC VS 스멘 파당 FC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마두라 유나이티드 FC VS 스멘 파당 FC
[마두라 유나이티드 FC의 유리한 사건]1.마두라 유나이티드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4점으로 14위에 있습니다. 마두라 유나이티드 FC는 강등권 추락을 피하기 위해 꼭 전...
[A리그 멘 프리뷰] 멜버른 시티 FC VS 퍼스 글로리 FC
[A리그 멘 프리뷰] 멜버른 시티 FC VS 퍼스 글로리 FC
[멜버른 시티 FC의 유리한 사건]1.멜버른 시티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3점으로 4위에 있습니다. 멜버른 시티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멜버른 시티 FC는...
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올해도 함께라 더 따뜻했다”…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겨울밤의 공기가 유리창 너머로 스며드는 가운데, 치어리더 박은수가 은은한 조명 아래에서 연말의 설렘을 전했다. 반짝이는 바 테이블과 고요한 음악이 어울리는 공간에서 박은수는 한층 ...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살이 좀 쪘습니다"
애프터스쿨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애프터스쿨 리지가 확 달라진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25일 리지가 자신의 SNS에 "요즘 잘 먹어서 살이 좀 쪘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엄마빠랑 함께해서 더 행복해"라는...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개그우먼 맹승지가 성탄절에도 탄탄한 수영복 핏을 자랑했다.지난 25일 맹승지가 자신의 SNS에 "크리스마스 스윔"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지는 크리스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