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최고령 金' 오진혁 "양궁 김옥금 파이팅"
출처:인스타그램 |2021-08-31
인쇄


2020 도쿄 올림픽 양궁 남자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며 한국 올림픽사 최고령 금메달리스트 자리에 오른 오진혁(40·현대제철)이 도쿄 패럴림픽 양궁 종목에 출전한 김옥금(61·광주시청)을 향해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오진혁은 31일 개인전을 앞두고 있는 김옥금에게 "이번 패럴림픽까지 5년을 준비하신 만큼 본인 스스로를 믿으시고 경기에 최선을 다하셨으면 좋겠다"라고 입을 열었다.

김옥금은 2016 리우데자네이루 패럴림픽 혼성단체전(W1)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어 2회 연속 메달에 도전하고 있다.

지난 28일 구동섭(40·충북장애인체육회)과 호흡을 맞춘 혼성단체전(W1) 동메달결정전에선 러시아패럴림픽위원회(RPC)에 패했다.

1960년 3월9일생인 김옥금은 30년 전에 근육장애가 생겨 재활운동을 찾는 과정에서 양궁에 입문했다. 도쿄 패럴림픽에 출전한 한국 선수 중에 가장 나이가 많다.

비장애인 선수 오진혁은 지난달 도쿄에서 한국 최고령 올림픽 금메달리스트가 됐다. 1981년 8월생인 그는 39세11개월에 금메달을 따 2016 리우 올림픽에서 36세10개월에 정상에 오른 사격의 진종오(42)를 넘어섰다.

오진혁은 도쿄 올림픽 때 자신이 시상대 가장 높은 곳에 섰던 유메노시마공원 양궁장에서 경기를 앞둔 김옥금에 대한 생각이 남달랐다.

오진혁은 "제 기억으로는 유메노시마공원 양궁장의 바람은 9시에서 3시 방향으로 많이 불었던 것 같다. 표적과 중간에 풍향이 자주 바뀌는 현상이 있었다"며 "몸에 불어오는 바람을 감각적으로 느끼고, 바람에 따라 조준점을 믿고 잡아가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고 조언했다. 장애인이나 비장애인이나 양궁에서 결국 가장 중요한 건 바람읽기라는 것을 강조한 장면이다.

체험이긴 하나 오진혁은 휠체어에 올라 활을 잡아본 적이 있다고 한다. 그는 "2012년 런던 올림픽(남자 개인전 사상 첫 금메달)이 끝나고, 이천선수촌에 방문해 양궁을 접한 적이 있다"며 "제가 하는 비장애인 양궁의 경우, 상체와 하체로 같이 조준점을 잡는 것과 달리 휠체어에 앉아서 허리와 상체 힘으로만 조준점을 잡는 부분이 매우 어려웠다"고 기억했다.

오진혁은 올림픽 이후 여러 행사와 방송 출연으로 바쁜 시간을 보냈다. 틈틈이 쉬었고, 다시 활을 잡았다.

다음 달 미국 양크턴에서 열리는 세계선수권대회를 앞두고 훈련에 돌입했는데 틈나는 대로 패럴림픽을 챙겨보고 있다.

오진혁은 "육상 200m 종목에 출전하신 전민재(44·전북) 선수의 레이스가 인상 깊었다. 4위로 메달을 따진 못했지만 최선을 다해서 끝까지 노력하는 과정이 기억에 남았다"고 했다.

이어 "도쿄 현지에 코로나19 상황이 계속 심해지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 우리 대한민국 선수단 모두 건강하게 원하는 목표와 경기를 하시고 돌아오시길 바란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대한민국 패럴림픽 선수단 모두 파이팅, 김옥금 선수 파이팅"이라며 끝까지 열렬히 응원 하겠다고 전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흐비차 대체자='항명 논란' FW? 나폴리, 1차 제안 퇴짜→'820억' 제안...맨유는 "1,100억 가져와"
흐비차 대체자='항명 논란' FW? 나폴리, 1차 제안 퇴짜→'820억' 제안...맨유는
알레한드로 가르나초가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의 대체자로 낙점됐다. 나폴리는 1차 제안을 대차게 거절당한 후 금액을 올려 2차 제안했다.이탈리아 '투토스포르트'는 19일(이하 한국시간...
'파이널A 진출 목표' 제주, 가고시마 전지훈련 출발...김학범 감독 "올해 반드시 제주의 자존심 되찾아야"
'파이널A 진출 목표' 제주, 가고시마 전지훈련 출발...김학범 감독
제주 SK가 2025시즌 성공의 예열을 가하기 위해 일본으로 향한다.제주는 1월 18일부터 2월 4일까지 일본 가고시마에서 해외 전지훈련에 돌입했다. 제주 선수단은 18일 오전 인...
'대박' 日쿠보, 프리미어리그 가나..."리버풀 스왑딜 제시, 살라 대체자로 낙점"
'대박' 日쿠보, 프리미어리그 가나...
리버풀이 쿠보 다케후사 영입을 위해 스왑딜을 제시했다는 소식이다.영국 '풋볼365'는 18일(한국시간) 스페인 '엘나시오날'을 인용하여 "리버풀은 쿠보 이적료를 낮추기 위해 레알 ...
지효, 아찔한 산 타기…딱 붙는 민소매 톱에 감출 수 없는 볼륨감
트와이스 지효, 아찔한 산 타기…딱 붙는 민소매 톱에 감출 수 없는 볼륨감
트와이스 지효가 등산하는 모습을 공개했다.19일 지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거북이 이모지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최근 지효는 하와이를 여행한 사진들을 피드에 업로드하고...
레드벨벳 조이, 아찔한 브라톱...화끈했던 '런 데빌 런' 사진 풀었다
레드벨벳 조이, 아찔한 브라톱...화끈했던 '런 데빌 런' 사진 풀었다
레드벨벳(Red Velvet) 조이가 SM타운 라이브 콘서트 비하인드 컷을 공개하며 섹시한 매력을 뽐냈다.지난 18일 레드벨벳 조이는 SNS를 통해 지난 11~12일 서울 구로구 ...
박규리, 팬들 설레게 하는 한 마디 "좋은 소식 들릴거야"
카라 박규리, 팬들 설레게 하는 한 마디
카라 박규리가 화려한 미모를 자랑했다.지난 18일 박규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좋은 소식 들릴거야"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박규리는 즉석 포토 스튜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