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에 발목' 필라델피아, 토아비어스 해리스 카드 꺼내나
출처:뉴스1|2022-01-19
인쇄


미국프로농구(NBA) 트레이드 마감 시한이 2주 앞으로 다가오면서 30개 구단이 로스터 구성에 신경을 쓰고 있다.

트레이드 데드라인은 현지시간으로 내달 10일까지인데 플레이오프 진출 그 이상을 노리는 팀은 전력 보강을 위해, 반대에 놓인 팀은 내년 시즌 준비를 위해 시장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미국 ‘CBS스포츠‘는 19일(한국시간) NBA 트레이드 시장을 전망하면서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가 벤 시몬스 외에 토바이어스 해리스의 트레이드에 관심이 있다고 보도했다.

2021-22시즌 개막 전부터 트레이드를 요구해온 시몬스는 높은 몸값에 발목이 잡혀 오가지도 못하고 있다. 조엘 엠비드라는 현역 최고의 센터를 보유한 필라델피아는 유능한 2, 3옵션을 더해 챔피언 자리에 오르려 한다.

이 때문에 구단도 트레이드에 적극적인데 눈이 너무 높은 게 문제다.

필라델피아는 시몬스의 반대급부로 드래프트 1라운드 지명권과 올스타급 선수를 요구하고 있다.

하지만 현지에서는 필라델피아가 시몬스에 대한 눈높이를 낮추지 않으면 올 시즌 트레이드는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CBS스포츠 역시 "필라델피아는 여전히 적절한 트레이드 대상을 찾지 못했다"고 언급했다.

매체에 따르면 이달 초 시몬스의 트레이드 대상으로 러셀 웨스트브룩(LA 레이커스)이 거론되기도 했으나 필라델피아는 이 거래에 대해 관심이 없음을 분명히 했다.

CBS스포츠는 "현재 리그에서 필라델피아의 요구를 들어줄 수 있는 팀은 거의 없다"며 "이 때문에 다자 간 거래로 발전될 수 있다"고 내다봤다.

매체는 필라델피아가 시몬스에 해리스를 붙이는 방안으로 트레이드에 나설 수도 있다고 했다. 해리스는 필라델피아가 우승을 위해 2018-19시즌 중 LA 클리퍼스와 트레이드를 통해 데려온 포워드다.

직전 클리퍼스에서 20.9득점을 기록한 해리스는 엠비드, 시몬스, 지미 버틀러(현 마이애미 히트) 등과 함께 필라델피아에서 ‘빅4‘를 이루며 큰 기대를 모았다.

하지만 2% 부족했다. 2019-20, 2020-21시즌 각각 19.6득점, 19.5득점을 기록한 해리스는 올 시즌 34경기에서 18.1득점 7.4리바운드 3.8어시스트를 기록 중이다.

CBS스포츠는 해리스에 대해 "시몬스가 없는 상황을 고려할 때 더 분발해주기를 바랐으나 이번 시즌 기대에 못 미쳤다"며 "앞으로 2년간 7700만달러의 계약도 남았다"고 적었다.

매체는 "때문에 시몬스와 해리스가 같은 팀으로 이적하는 것은 어렵지만, 다자 간 거래가 성사되면 해리스가 포함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시몬스 역시 1억달러 이상의 계약이 남아 있어 둘을 동시에 데려가는 것은 쉽지 않다.


CBS스포츠는 이외에도 최근 애틀랜타 호크스와 트레이드를 단행한 뉴욕 닉스가 댈러스 매버릭스의 4년 차 가드 제일런 브런슨 영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시즌 주전으로 거듭난 브런슨은 16득점 5.7어시스트를 기록, 댈러스의 핵심 루카 돈치치와 함께 경기 운영을 도맡고 있다.

그런데 브런슨은 이번 시즌을 끝으로 ‘비제한적‘ 자유계약선수(FA)로 풀린다. 이적에 어떠한 제약도 없어 자유롭게 팀을 구할 수 있다. 성적에 따라 대형계약도 가능하다. 댈러스 입장에선 브런슨의 몸값이 걱정이다.

매체는 "댈러스가 브런슨을 붙잡을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면 가치가 높을 때 거래하는 게 최상의 선택"이라고 언급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강인아, 반가워 잘해보자…’ 메디컬 테스트 통과→공식발표만 남았다
‘강인아, 반가워 잘해보자…’ 메디컬 테스트 통과→공식발표만 남았다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23·나폴리)가 황인범(28·페예노르트)과 김민재(28·바이에른 뮌헨)에 이어 이번엔 이강인(23·파리 생제르맹·PSG)의 새 동료가 된다. 지난 17일 파리...
"홀란 9년 동안 2부리그에서 뛰겠네"…장기 재계약+바이아웃 삭제→팬들은 맨시티 징계 가능성 언급
엘링 홀란이 맨체스터 시티와 재계약을 맺었다. 그런데 일부 팬들이 맨시티의 징계 가능성을 언급하고 있다.영국 '골닷컴'은 17일(이하 한국시간) "맨시티와 새로운 계약을 맺은 홀란...
'축구 천재' 박주영 정식 코치 선임…울산 김판곤 사단 완성, 포르투갈 출신 폰세카 수석코치 합류
'축구 천재' 박주영 정식 코치 선임…울산 김판곤 사단 완성, 포르투갈 출신 폰세카 수석코치 합류
울산 HD 김판곤 사단이 완성됐다.울산은 17일 2025 시즌을 운영할 코칭스태프 구성을 발표했다. 김판곤 감독과 인연이 있는 코치진이 합류했다.수석 코치에는 포르투갈 출신 폰세카...
한소희, 파격 금발로 바비인형 됐다
한소희, 파격 금발로 바비인형 됐다
배우 한소희가 금발로 파격 변신했다.한소희는 17일 오후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파격적인 비주얼로 변신한 한소희의 모습이...
비키니가 작네...레전드 레이싱모델 신세하, 야간 풀장서 뽐낸 '압도적 볼륨감'
비키니가 작네...레전드 레이싱모델 신세하, 야간 풀장서 뽐낸 '압도적 볼륨감'
레이싱모델 신세하가 뛰어난 비키니 몸매를 뽐내며 근황을 전했다.신세하는 지난 15일 자신의 SNS에 "처음 가보는 곳은 너무 짜릿해"라는 멘트와 함께 미국 여행 중인 사진 여러 장...
한국문화 아이콘 송혜교, 메종 겔랑 앰버서더
한국문화 아이콘 송혜교, 메종 겔랑 앰버서더
배우 송혜교가 특별한 여정을 시작한다.프리미엄 럭셔리 뷰티 메종 겔랑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대한민국의 대표 배우 송혜교를 겔랑의 첫 번째 앰버서더로 공식 발탁했다고 16일 전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