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LG는 15번 타자까지 쓰면 안될까요?" 무슨 뜻일까
출처:MK 스포츠|2022-02-13
인쇄

"마음 같아선 15번까지 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이호준 신임 LG 타격 코치가 한 말이다. 무슨 뜻일까.

팀 내에 재능이 빼어난 젊은 선수들이 적지 않다는 의미다. 워낙 베스트 멤버가 강한 LG다. 여기에 백업 자원들까지 좋은 기량을 갖췄다. 올 시즌 LG 성적에 희망을 품어봐도 좋을 대목이다.

 

 

이호준 코치는 그동안 젊은 선수 위주로 캠프를 꾸려 왔다. 베테랑들은 자신만의 페이스가 있어 그 부분을 존중해 줬다.

그런데 이 젊은 선수들의 기량이 만만치가 않다. 지난 해 경험을 쌓은 젊은 선수들의 성장 속도가 대단히 빠르다. 선발로 쓰고 싶은 욕심에 ‘15번 타자‘론이 나온 것이다.

이 코치는 우선 문보경에게 주목했다. 문보경은 지난해 타율이 0.230에 그친 미완의 유망주. 하지만 최근 페이스는 가장 빠르고 안정적이다.

타격으로만 놓고 보면 문보경이 가장 눈에 띄는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 주전급 선수들과 비교해봐도 크게 뒤떨어지지 않는 타격 능력을 갖고 있다는 것이 이 코치의 생각이다.

이 밖에 오른손 자원으로 이재원과 송찬의가 있다. 둘은 LG에 귀한 우타 자원이다. 잘 키워낸다면 팀 내 입지가 상대적으로 넓어 진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이영빈도 좋은 재능을 갖고 있다.

워낙 주전 멤버가 확실하게 자리를 잡고 있기 때문에 기회를 얻지 못할 뿐, 유망주로서는 정상급 실력을 갇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코치는 "LG가 우승을 노리는 팀이 아니었다면 써 보고 싶은 선수가 정말 많다. 오죽했으면 감독님과 "15번 타자까지 써 보고 싶다"는 이야기를 했겠는가. 비활동 기간 훈련 때 멀찍이서 지켜보며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 선수들이 본격적으로 훈련에 들어간 뒤에도 준비가 잘 돼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코치가 놀란 것은 또 한 가지 있다. 보통 주전급 선수들의 기량이 너무 탄탄하면 백업 선수들이 쉽게 포기하기 마련이다. 어차피 1군에서 쓰일 수 없다면 희망도 갖지 못한다고 생각하는 선수들이 대부분이다.

LG는 다르다고 했다. 젊은 선수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대단히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다른 팀에선 보기 어려운 광경이다.

기가 죽거나 지레 표기하는 선수가 보이지 않는다고 했다. 기회가 언제 어떻게 올지 모르는 만큼 치열하게 경쟁을 해보겠다는 의지를 갖고 있다.

이 코치는 "겉에서 볼 때와 전혀 다른 팀이다. LG 출신 선배들이 "들어와 보면 다를 것"이라고 했었는데 정말 그렇다. 선수들이 순수한 열정으로 차 있다. 자신의 자리를 찾는 것이 대단히 어려운 상황이지만 포기하지 않고 경쟁을 하려 하는 의식이 대단히 좋다. 팀에 활력이 있다. 보통 주전이 확실한 팀은 활기가 떨어지는데 LG는 다르다. 다들 한 번 해보자는 마음으로 달라붙고 있다. 코치 입장에선 고마운 일이다. 여기에 감독님까지 힘을 실어 주시니 일할 맛이 난다"며 "2루수를 볼 자원도 있고 지명 타자로 기회를 받을 수 있는 선수도 있다. 젊은 선수들이 지금처럼만 최선을 다한다면 기회가 언제든지 올 수 있다. 꾸준히 계속 자신의 야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15번 타자‘까지 욕심이 난다는 LG의 두꺼운 뎁스. 차곡 차곡 쌓은 선수 한 명 한 명이 LG를 보다 강한 팀으로 이끌 수 있을지 지켜볼 일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EFL 챔피언십 프리뷰] 밀월 FC VS 브리스톨 시티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밀월 FC VS 브리스톨 시티 FC
[밀월 FC의 유리 사건]1. 밀월은 현재 36점으로 리그 7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6위 브리스톨 시티와는 골득실차로만 뒤져 있습니다. 이 경기에서 승리하면 상위 6위권과 승격 플...
[EFL 챔피언십 프리뷰] 노리치 시티 FC VS 왓포드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노리치 시티 FC VS 왓포드 FC
[노리치 시티 FC의 유리 사건]1. 노리치 시티는 현재 리그에서 21점으로 꼴찌에서 두 번째에 위치하며, 강등권 탈출을 위해 승리가 시급합니다.2. 노리치 시티는 11월 18일 ...
[사우디 프로리그 프리뷰] 알타아원 VS Al Najma
[사우디 프로리그 프리뷰] 알타아원 VS Al Najma
[알타아원의 유리한 사건]1.알타아원은 며칠 전 알콜루드 클럽과 원정에서 2:0 승리를 챙기며 리그 9경기 무패행진(8승1무)을 이어갔습니다.2.알타아원은 올 시즌 리그 10경기에...
장원영, 뼈말라인 줄 알았는데 글래머였네...아찔 미니 드레스 입고 산타걸 변신
장원영, 뼈말라인 줄 알았는데 글래머였네...아찔 미니 드레스 입고 산타걸 변신
그룹 아이브 장원영이 근황을 전했다.25일 장원영은 자신의 SNS에 근황 사진을 게재햇다.공개된 사진에는 레드 미니 원피스를 입은 장원영의 모습이 담겼다. 섹시하면서도 귀여운 매력...
‘윤정수♥’ 원진서, 대놓고 자랑할만한 비키니 자태‥필라테스로 관리한 몸매
‘윤정수♥’ 원진서, 대놓고 자랑할만한 비키니 자태‥필라테스로 관리한 몸매
방송인 출신 필라테스 강사 원진서(개명 전 원자현)가 행복했던 신혼여행 추억을 공개했다.원진서는 12월 2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시리게 추운날 다시 꺼내보는. 눈부시게 행복했던...
아이들 민니, 비키니 입고 '극세사 몸매' 과시…휴양지 달군 미모
아이들 민니, 비키니 입고 '극세사 몸매' 과시…휴양지 달군 미모
그룹 아이들 민니가 휴양지에서 슬렌더한 몸매를 드러내며 눈길을 끌었다.민니는 2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 계정에 한 해를 돌아보는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근황을 전했다.공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