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 중인 론조 볼, 재활 중단 ... 시즌 중 복귀 불투명
출처:바스켓코리아|2022-03-22
인쇄



시카고 불스가 정규시즌 중에 완연한 전력 구성이 쉽지 않아 보인다.

『NBC Sports』의 K.C. 존슨 기자에 따르면, 시카고의 론조 볼(가드, 198cm, 86kg)의 복귀가 지연될 것이라 전했다.

볼은 시즌 중에 왼쪽 무릎 부상으로 전열에서 이탈했다. 부상 당시 돌아오는데 최소 6주에서 최대 8주 정도가 소요될 것으로 예측됐다. 하지만 볼의 재활은 현재 중단된 상황이며, 현실적으로 시즌 중에 돌아오는 것은 쉽지 않아 보인다.

그는 복귀를 위해 동분서주했으나 최근 달리는 훈련을 멈췄다. 회복이 더딘 것으로 보이며, 훈련 도중 부상 부위에 통증이 남아 있는 것으로 짐작된다. 이에 무릎 강화 및 회복에 집중할 것으로 알려졌다. 즉, 복귀는 당초 일정보다 연기된 것이 실질적으로 확정이 됐다고 봐야 한다.

시카고의 빌리 도너번 감독도 볼이 시즌 중에 돌아오는 것을 확언하지 못했다. 그는 “열흘 후에 좀 더 확실하게 알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이를 고려하면, 현 시점에서 빠르면 시즌 막판이나 플레이오프 시작 이후에야 코트를 밟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볼의 복귀가 지연되면서 시카고의 계획도 다소 틀어지게 됐다.

불행 중 다행으로 최근 패트릭 윌리엄스가 돌아왔으나, 시카고는 볼이 필요하다. 특히, 플레이오프에서 강호들과 잇따라 마주해야 하는 점을 고려하면 볼이 건강하게 코트를 누빌 수 있어야 한다. 그가 차지하는 운영과 수비에서의 비중이 결코 적지 않기 때문. 여느 가드보다 큰 신장을 갖추고 있어 1선 수비를 다지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나 부상 이후 장기간 결장하는 사이 시카고도 순위 하락을 피하지 못했다. 볼이 다친 이후 주로 코비 화이트와 자번테 그린이 주전으로 출장했으나 전반적인 백코트의 무게감은 떨어질 수밖에 없다. 설상가상으로 얼마 전까지 알렉스 카루소마저 부상으로 결장했기 때문에 가드진을 제대로 꾸리기 쉽지 않았다.

볼은 이번 시즌 부상 전까지 35경기에 나섰다. 경기당 34.6분 동안 13점(.423 .423 .750) 5.4리바운드 5.1어시스트 1.8스틸을 기록했다. 이 기간 동안 시카고는 22승 13패로 빼어난 성적을 거뒀다. 그러나 볼이 본격적으로 나서지 못한 1월 중순을 시작으로 하락세를 피하지 못했다. 라빈을 비롯한 다른 선수들도 부상으로 빠진 점이 뼈아팠다.

한편, 시카고는 현재까지 41승 29패로 동부컨퍼런스 5위에 올라 있다. 주전들의 잇따른 이탈에도 여전히 선전했다. 그러나 2월에 6연승을 내달린 이후, 최근 10경기에서 2승 8패로 부진하고 있으며, 현재 3연패의 수렁에 빠져 있다. 자칫 연패 탈출이 늦어질 경우 순위 유지가 쉽지 않아질 수도 있는 상황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제주, 센터백 최대어 장민규 영입... 김학범 감독과 인연
제주, 센터백 최대어 장민규 영입... 김학범 감독과 인연
제주SK가 올겨울 중앙 수비수 최대어로 꼽힌 장민규를 품었다.제주는 16일 일본에서 뛰던 장민규를 영입했다고 밝혔다.185cm, 79kg의 탄탄한 신체 조건을 자랑하는 장민규는 패...
완델손·세징야 이어 린가드까지…늘어나는 ‘외국인 선수 캡틴’
완델손·세징야 이어 린가드까지…늘어나는 ‘외국인 선수 캡틴’
2025시즌 개막을 한 달 앞둔 프로축구 K리그1에서 벌써 3명의 외국인 선수 주장이 선임됐다. 개막 시점 기준으로 K리그 역대 가장 많은 수다.포항 스틸러스가 지난 14일 가장 ...
'PSG 이적 임박' 크바라츠헬리아, 나폴리에 작별 인사
'PSG 이적 임박' 크바라츠헬리아, 나폴리에 작별 인사
프랑스 프로축구 명문 클럽 파리 생제르맹(PSG) 이적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진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23)가 현 소속팀 이탈리아 나폴리에 작별 인사를 건네고 결별을 공식적으로 알렸...
한국문화 아이콘 송혜교, 메종 겔랑 앰버서더
한국문화 아이콘 송혜교, 메종 겔랑 앰버서더
배우 송혜교가 특별한 여정을 시작한다.프리미엄 럭셔리 뷰티 메종 겔랑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대한민국의 대표 배우 송혜교를 겔랑의 첫 번째 앰버서더로 공식 발탁했다고 16일 전했...
오또맘, 매서운 한파에도 브라톱 운동복
오또맘, 매서운 한파에도 브라톱 운동복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겨울을 제대로 즐겼다.오또맘은 15일 사진의 SNS에 “추웠지만 남겨보고픈 눈밭샷”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캐나다의 설원이 담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오또맘은 ...
장영란, 다이어트 성공하더니 과감…호피 드레스 입고 시크+섹시
장영란, 다이어트 성공하더니 과감…호피 드레스 입고 시크+섹시
방송인 장영란이 물오른 미모의 근황을 전했다.장영란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도 각자의 자리에서 고생했어요. 토닥토닥. 내일은 오늘보다 더 행복할 거에요"라는 글과 함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