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삼성이 달라졌다, 1위 감독도 놀란 박진만 감독대행의 용병술[스경X후일담]
출처:스포츠경향|2022-08-07
인쇄

 

삼성은 지난 6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SSG와의 경기에서 연장 11회 접전 끝에 아쉽게 패했다.

연장 11회 연속 고의4구로 만루 작전을 펼쳤지만 최충연의 폭투로 경기가 허무하게 끝나고 말았다.

아쉽게 패배를 안았지만 삼성이 보여준 끈질김은 1위 팀도 진땀을 뺄 만했다. 9위 삼성과의 1위 SSG의 격차는 멀고 멀지만 경기를 대등하게 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소득이었다.

지난 1일부터 삼성의 지휘봉을 잡은 박진만 감독대행의 용병술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김원형 SSG 감독도 놀라움을 표할 정도다. 김원형 감독은 6일 경기를 앞두고 전날 경기를 복기했다.

삼성은 전날 SSG를 상대로 3-1로 승리했다. SSG는 에이스 투수 윌머 폰트를 내세웠음에도 승리를 놓쳤다.

김원형 감독은 5일 경기에서 7회초 삼성의 공격 때 선수 교체 상황에 주목했다. 당시 0-1로 뒤처져있던 삼성은 선두타자 오재일이 볼넷으로 걸어나가자 바로 김성윤을 대주자로 투입했다. 구자욱과 이원석이 범타로 물러나면서 기회가 무산될 뻔 했으나 김성윤이 도루로 2루까지 진루하면서 상대를 압박했고 강민호가 중전 적시타를 쳐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이 점수로 삼성은 승부를 연장으로 끌고갔고 10회 2점을 내면서 승리했다.

김원형 감독은 “대주자로 바뀌었을 때 내심 잘 됐다고 생각했다. 오재일은 한 방이 있는 선수인데 다음 타석에 나설 가능성도 있었지만 교체됐기 때문”이라고 당시 상황을 떠올렸다.

하지만 이는 삼성의 한 수가 됐다. 김원형 감독은 “결과적으로는 삼성이 점수를 냈다. 주자가 오재일이었으면 점수를 내지 못했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진만 감독대행은 이에 대해 “선취점을 준 뒤 오재일이 볼넷으로 출루했는데 이 흐름을 빼앗기면 후반이 쉽지 않을 것 같았다”며 “다음 타자가 구자욱이었는데 상대 수비를 압박시켜야겠다는 마음이 있었다. 그렇게 했는데 강민호 선수가 잘 쳐줬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동점이 된 게 흐름을 안 빼앗기고 다시 유지할 수 있었던 요인”이라고 되짚었다. 김 감독의 말대로 박 대행은 ‘승부’를 걸었던 것이다.

하위권에 처진 삼성은 감독 교체라는 충격을 맞이한 이후 다시 반등의 요소를 보이고 있다. 박 감독대행은 “하고자하는 열정이 보인다. 1승을 하다보니까 자신감이 생기는 것 같다. 벤치 분위기와 하고자 하는 의욕들이 하나로 뭉치는 것 같다”고 밝혔다. 앞으로 남은 시즌 동안 박 대행이 보여줄 용병술도 후반기 삼성을 지켜보는 관전 포인트 중 하나가 될 것으로 보인다.

  • 축구
  • 농구
  • 기타
'한국서 음주운전 후 방출'…'악마의 재능' 쿠니모토, 중국 잔류하나→'재계약 협상 진행 중'
'한국서 음주운전 후 방출'…'악마의 재능' 쿠니모토, 중국 잔류하나→'재계약 협상 진행 중'
쿠니모토 타카히로가 중국 무대에 잔류할까.중국 '소후 닷컴'은 29일(한국시간) "2026시즌부터 슈퍼리그(1부리그)에 참가할 랴오닝 톄런이 외국인 선수 구성 조정에 돌입했다"라고...
PSG 이강인, 허벅지 부상 딛고 복귀 임박 "팀 훈련 명단 포함"
PSG 이강인, 허벅지 부상 딛고 복귀 임박
축구 국가대표 에이스 이강인(파리 생제르맹·PSG)이 허벅지 부상을 딛고 복귀전을 준비한다.프랑스 매체 '르 파리지앵'은 30일(한국 시간) "PSG가 이번 주 화요일 훈련을 재개...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애스턴 빌라 FC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애스턴 빌라 FC
[아스날 FC의 유리 사건]1. 아스날 FC의 핵심 윙어 부카요 사카는 지난 리그 경기에서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최근 6경기 중 첫 직접 골 관여를 달성했고, 이는 그의 공격이 긍...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코미디언 출신 배우 맹승지가 볼륨감이 눈에 띄는 항공샷을 공개했다.맹승지는 28일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지와 함께 화보 비하인드 사진을 올렸다.그는 브라톱에 셔츠 칼라와 넥타이를 ...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치어리더 김나연이 한겨울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28일 김나연은 자신의 SNS에 "다시는 이런 날씨에 스파 하지 않겠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다수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야외 ...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햇살이 길게 내려앉은 테라스 위에서 차영현이 한가로운 오후를 만끽했다. 미세한 바람에 머리카락이 흩날리는 순간, 차영현의 표정에는 일상의 분주함을 잠시 내려놓은 여유가 담겼다. 밝...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