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국가대표 선발' 신한은행 김진영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겠다"
출처:루키|2022-08-28
인쇄

 

첫 성인 5x5 국가대표로 선발된 김진영이 각오를 밝혔다.

2022 FIBA 여자농구 월드컵에 참여하는 대표팀은 지난 24일 최종 명단을 확정했다. 신한은행의 김진영은 최종 12인 명단에 합류하며 대표팀의 일원으로 월드컵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강이슬, 이소희, 진안, 박혜진, 박지현, 김단비, 윤예빈 등 국가대표에 몸담고 있는 선수들이 27일 박신자컵이 열리고 있는 청주체육관을 찾아 동료들을 응원했다. 김진영 역시 이날 경기장을 방문해 신한은행 동료들을 향해 힘을 불어넣었다.

경기 도중 만난 김진영은 "원래는 동료들과 같이 박신자컵을 준비하고 있었다. 연습경기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점심을 먹을 때 국가대표에 뽑혔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때는 믿지 못해서 언니들한테 서프라이즈하냐고 뭐라고 했다. 그 정도로 놀랐다. 모든 운동선수의 꿈인 국가대표에 들어가게 돼서 영광스럽다. 또 그만큼 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국가대표에 선발됐다는 이야기를 들은 당시를 떠올렸다.

이어 김진영은 "처음에 들어갔을 때는 뭐든지 많이 배워와야겠다고 생각했다. 언니들의 잘하는 점을 많이 닮고 싶어서 열심히 운동을 하는 중이다. 이틀 정도 훈련을 해봤는데 확실히 팀 훈련과는 또 다른 부분이 있어서 얼른 적응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최대한 국가대표 팀 내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이 어떤 부분일지를 고민해서 준비를 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다"며 선발 이후의 상황을 전했다.

청주에서 열렸던 라트비아와의 평가전 당시 관중석에서 경기를 지켜봤던 김진영이다.

김진영은 "그때는 그냥 구경을 하러 갔다. 물론 선수기 때문에 경기를 보면서 뛰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기는 했다. 그랬는데 정말 뛸 수 있는 기회가 오니까 이것 또한 신의 계시라고 믿고 열심히 해서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고 싶다"고 이야기했다.

그렇다면 국가대표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싶을까.

김진영은 "월드컵에서 마주치는 상대들이 만만치 않은 나라들이다. 이 또한 부딪히면서 배울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배우고 싶다. 만약 경기를 뛰게 된다면 잘할 수 있는 궂은일이나 수비 리바운드부터 해야 할 것 같다. 그러다보면 좋은 모습이 나올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거기서도 나이가 어린 편이라 패기를 바탕으로 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라며 당찬 목표를 밝혔다.

  • 축구
  • 야구
  • 기타
[A리그 멘 프리뷰] 뉴캐슬 제츠 FC VS 맥아서 FC
[A리그 멘 프리뷰] 뉴캐슬 제츠 FC VS 맥아서 FC
[뉴캐슬 제츠 FC의 유리한 사건]1. 뉴캐슬 제츠 FC 미드필더 알렉산더 바드라토가 이번 시즌 현재까지 팀에서 4골을 기록하며 최다 득점자 중 한 명입니다. 그는 또한 지난 두 ...
[EFL 챔피언십 프리뷰] 렉섬 AFC VS 셰필드 유나이티드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렉섬 AFC VS 셰필드 유나이티드 FC
[렉섬의 유리 사건]1. 렉섬은 본 시즌에 지금까지 22리그전을 해서 랭킹 15위에 있습니다. 팀은 이번에 홈에서 최근의 컨디션이 뜨거운셰필드 유나이티드와 만나 전의가 강합니다.2...
[EFL 챔피언십 프리뷰] 포츠머스 FC VS 퀸즈 파크 레인저스
[EFL 챔피언십 프리뷰] 포츠머스 FC VS 퀸즈 파크 레인저스
[포츠머스 FC의 유리한 사건]1. 포츠머스 FC는 현재 챔피언십 리그 21라운드를 마친 현재 21위에 머물러 있으며, 강등권 바로 위에 있습니다. 리그 순위가 더 높은 퀸즈 파크...
원진서 아찔 비키니… ♥윤정수도 훌러덩
원진서 아찔 비키니… ♥윤정수도 훌러덩
원진서가 윤정수와의 신혼여행 사진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천국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자체. 되돌아 봐도 너무나 꿈만 같...
치어리더 조예린,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 장식...“6000만 조회수 화제의 주인공”
치어리더 조예린,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 장식...“6000만 조회수 화제의 주인공”
‘몸 푸는 치어리더’ 영상으로 화제를 모았던 치어리더 조예린이 남성지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를 장식하며 화려한 데뷔 무대를 가졌다.조예린은 경기 전 몸을 푸는 모습이 담긴 영...
선미, 아찔한 비키니 자태…의문男과 같이 샤워도
선미, 아찔한 비키니 자태…의문男과 같이 샤워도
가수 선미 근황이 공개됐다.선미는 20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다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수영복을 입은 선미 모습이 담긴다. 남다른 비키니 자태를 뽐내는 선미는 과거와 다른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