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트 윌리엄스, 보스턴과 연장계약 불투명
출처:루키|2022-09-20
인쇄



루키 계약 만료가 1년 앞으로 다가왔지만, 그랜트 윌리엄스의 연장계약 여부는 불투명하다.

‘헤비 스포츠‘의 션 데브니 기자는 20일(이하 한국시간) 보스턴 셀틱스의 그랜트 윌리엄스가 보스턴과 연장계약 논의를 진행하지 않고 있다고 보도했다.

그랜트 윌리엄스는 지난 2019년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전체 22순위로 입단한 포워드다.

데뷔 초반만 해도 작은 신장과 스킬셋 부족으로 한계가 뚜렷해보였지만, 지난 시즌 보스턴 벤치에서 핵심 식스맨 역할을 하며 가치가 급등했다.

198cm의 작은 신장에도 좋은 파워와 끈끈한 수비 마인드로 페인트존을 지키고, 공격에서는 3점포로 팀 공격에 큰 힘을 보탰다.

2020-2021시즌에 이미 37.2%에 육박했던 윌리엄스의 3점슛 성공률은 지난 시즌 41.1%까지 치솟았다. 데릭 화이트, 페이튼 프리차드와 더불어 명백한 보스턴의 핵심 식스맨이었다. 윌리엄스의 성장 덕분에 보스턴은 시즌 말미에 찾아온 로버트 윌리엄스의 갑작스러운 부상 위기를 극복하고 파이널까지 진출할 수 있었다.

내년 여름에 제한적 FA 자격을 얻는 윌리엄스는 계약 만료를 1년 앞둔 올해 오프시즌에 소속 팀 보스턴과 연장계약 체결이 가능하다. 실제로 윌리엄스의 드래프트 동기인 자이언 윌리엄슨, 자 모란트, 다리우스 갈란드 등은 일찌감치 연장계약에 합의했다.

하지만 보스턴과 그랜트 윌리엄스 사이의 연장계약 논의는 따로 이뤄지지 않는 분위기다.

이유는 보스턴의 샐러리캡 상황 때문이다. 보스턴은 오는 2022-2023시즌에 총 1억 7,000만 달러의 돈을 팀 연봉으로 쓸 것으로 보인다. 이는 사치세 라인인 1억 5,000만 달러를 약 2,000만 달러나 넘어선 금액. 현재의 페이롤을 그대로 유지한다면 보스턴은 내년 여름에 4,451만 달러에 달하는 사치세를 납부해야 한다.

제이슨 테이텀, 제일런 브라운, 알 호포드, 말콤 브록던, 마커스 스마트, 데릭 화이트, 로버트 윌리엄스까지 1,000만 달러 이상의 계약자들이 로스터에 즐비한 상황에서 윌리엄스에게 연장계약을 선뜻 안기는 게 보스턴 입장에서는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다.

2019년 드래프트 1라운드 출신 루키들은 오는 10월 19일로 예정된 시즌 개막일 이전까지 소속 팀과 연장계약 합의가 가능하다. 연장계약을 맺지 못하고 시즌이 개막한 선수는 내년 여름에 제한적 FA가 되어 타팀 혹은 소속 팀과의 계약을 노려야 한다.

  • 축구
  • 야구
  • 기타
[A리그 멘 프리뷰] 뉴캐슬 제츠 FC VS 맥아서 FC
[A리그 멘 프리뷰] 뉴캐슬 제츠 FC VS 맥아서 FC
[뉴캐슬 제츠 FC의 유리한 사건]1. 뉴캐슬 제츠 FC 미드필더 알렉산더 바드라토가 이번 시즌 현재까지 팀에서 4골을 기록하며 최다 득점자 중 한 명입니다. 그는 또한 지난 두 ...
[EFL 챔피언십 프리뷰] 렉섬 AFC VS 셰필드 유나이티드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렉섬 AFC VS 셰필드 유나이티드 FC
[렉섬의 유리 사건]1. 렉섬은 본 시즌에 지금까지 22리그전을 해서 랭킹 15위에 있습니다. 팀은 이번에 홈에서 최근의 컨디션이 뜨거운셰필드 유나이티드와 만나 전의가 강합니다.2...
[EFL 챔피언십 프리뷰] 포츠머스 FC VS 퀸즈 파크 레인저스
[EFL 챔피언십 프리뷰] 포츠머스 FC VS 퀸즈 파크 레인저스
[포츠머스 FC의 유리한 사건]1. 포츠머스 FC는 현재 챔피언십 리그 21라운드를 마친 현재 21위에 머물러 있으며, 강등권 바로 위에 있습니다. 리그 순위가 더 높은 퀸즈 파크...
원진서 아찔 비키니… ♥윤정수도 훌러덩
원진서 아찔 비키니… ♥윤정수도 훌러덩
원진서가 윤정수와의 신혼여행 사진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천국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자체. 되돌아 봐도 너무나 꿈만 같...
치어리더 조예린,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 장식...“6000만 조회수 화제의 주인공”
치어리더 조예린,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 장식...“6000만 조회수 화제의 주인공”
‘몸 푸는 치어리더’ 영상으로 화제를 모았던 치어리더 조예린이 남성지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를 장식하며 화려한 데뷔 무대를 가졌다.조예린은 경기 전 몸을 푸는 모습이 담긴 영...
선미, 아찔한 비키니 자태…의문男과 같이 샤워도
선미, 아찔한 비키니 자태…의문男과 같이 샤워도
가수 선미 근황이 공개됐다.선미는 20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다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수영복을 입은 선미 모습이 담긴다. 남다른 비키니 자태를 뽐내는 선미는 과거와 다른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