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고한 2위' 흥국생명 vs '설욕과 순위 상승' GS칼텍스
출처:스포츠타임스|2022-11-29
인쇄



흥국생명과 GS칼텍스가 2라운드 맞대결에 나선다. 두 팀은 29일 오후 7시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경기를 시작한다.

홈팀 흥국생명은 7승 2패 승점 20점으로 2위고, 원정팀 GS칼텍스는 3승 6패 승점 10점으로 6위다.

흥국생명은 이번 시즌 현대건설과의 맞대결에서만 패했고, 나머지 5팀을 상대로는 모두 승리했다. 오늘 경기를 통해 다시 연승페이스를 이어가겠다는 의지다.

GS칼텍스는 최근 IBK기업은행과 한국도로공사에 연패하며 흐름이 좋지 않다. 오늘 경기를 통해 분위기를 끌어올리는 동시에 순위상승도 노린다.

이번 시즌 두 팀의 1라운드 맞대결은 지난 10일 펼쳐졌다. 결과는 흥국생명의 3-0 완승이었다. 흥국생명은 옐레나와 김연경 투톱의 강타와 높이를 앞세워 승리했다. 강서브도 한 몫을 했다. GS칼텍스는 높이에서 열세를 절감했다. 세트마다 14~16점 이상 득점하지 못했다. 완패였다.

오늘은 어떨까. 우선 흥국생명은 가장 최근인 지난 25일 현대건설전 0-3 완패 이후 호흡을 가다듬었다. 오늘 다시 힘을 내려 한다. 옐레나와 김연경의 높이를 앞세운 가운데 김다은, 김미연의 공격력, 이주아와 김나희의 중원 활약이 더해진다. 김다솔 세터와 김해란 리베로도 활약한다.

GS칼텍스는 26일 한국도로공사에 0-3 완패를 당했다. 세트를 거듭할수록 좀더 치열한 경기를 펼쳤지만 세트 획득까지 이어지지는 않았다. 모마-강소휘-유서연 삼각편대의 활약이 있었지만 지난 시즌 처럼 활발한 닥공 모드는 아니었다. GS 특유의 에너지를 내려면 세 선수의 컨디션이 모두 괜찮아야 한다. 오늘 삼각편대의 컨디션이 중요하다.

오늘 경기 GS칼텍스는 강서브로 상대 리시브 라인을 흔드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모마, 강소휘의 스파이크 서브가 얼마나 날카롭게 들어가는지가 체크포인트다. 흥국생명도 강서브를 자랑한다. 옐레나가 이번 시즌 타법을 바꿨고, 김나희는 경우에 따라 목적타를 구사하기도 하지만 강서브도 시도하고 있다.

흥국생명이 신장 우위인 건 분명한 사실이다. 키는 기복이 없다. 결국 GS칼텍스가 서브 우위 혹은 대등한 수치를 점해야 경기를 접전 혹은 그 이상으로 가져갈 수 있다. 오늘 서브 대결을 보면 경기 윤곽이 잡힐 것 같다.

두 팀의 1라운드 맞대결은 일방적이었다. 과연 오늘도 그럴까. 오후 7시부터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경기가 시작된다. 다시 연승을 시작하려는 확고한 2위 흥국생명과 1라운드 패배에 대한 설욕을 노리고 있는 GS칼텍스의 승부다.

  • 축구
  • 야구
  • 농구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알제리 VS 수단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알제리 VS 수단
[알제리의 유리한 사건]1.공격수 리야드 마레즈와 미드필더 이스마엘 베나세르 선수가 이번 소집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그들이 지난 2019년에 알제리를 이끌고 최종 아프리카 네이...
[사우디 프로리그 프리뷰] 알 리야드 SC VS 알이티파크 FC
[사우디 프로리그 프리뷰] 알 리야드 SC VS 알이티파크 FC
[알 리야드 SC의 유리한 사건]1.알 리야드 SC는 올 시즌 수비력 부족으로 리그 9경기에서 19실점을 기록했습니다(경기당 2.11실점).2.알 리야드 SC는 최근 5경기에서 3...
[AFC 챔피언스리그 투 프리뷰] 알아흘리(QAT) VS FK 안디잔
[AFC 챔피언스리그 투 프리뷰] 알아흘리(QAT) VS FK 안디잔
[알아흘리(QAT)의 유리한 사건]1.알아흘리(QAT)는 현재 1승4무 승점 7점으로 B조 선두자리를 달리고 있습니다.2.공격수 율리안 드락슬러 선수가 팀내에서 절대적으로 중요한 ...
원진서 아찔 비키니… ♥윤정수도 훌러덩
원진서 아찔 비키니… ♥윤정수도 훌러덩
원진서가 윤정수와의 신혼여행 사진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천국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자체. 되돌아 봐도 너무나 꿈만 같...
치어리더 조예린,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 장식...“6000만 조회수 화제의 주인공”
치어리더 조예린,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 장식...“6000만 조회수 화제의 주인공”
‘몸 푸는 치어리더’ 영상으로 화제를 모았던 치어리더 조예린이 남성지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를 장식하며 화려한 데뷔 무대를 가졌다.조예린은 경기 전 몸을 푸는 모습이 담긴 영...
선미, 아찔한 비키니 자태…의문男과 같이 샤워도
선미, 아찔한 비키니 자태…의문男과 같이 샤워도
가수 선미 근황이 공개됐다.선미는 20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다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수영복을 입은 선미 모습이 담긴다. 남다른 비키니 자태를 뽐내는 선미는 과거와 다른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