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퍼스 비상’ 존 월, 복부 부상 ... 최소 2주 결장
출처:바스켓코리아|2023-01-16
인쇄

 

LA 클리퍼스가 이번 시즌에 제대로 된 전력을 유지하지 못하고 있다.

『ESPN』의 옴 영미석 기자에 따르면, 클리퍼스의 존 월(가드, 191cm, 95kg)이 당분간 결장한다고 전했다.

복부가 좋지 않은 월은 이번 부상으로 최소 2주 결장이 확정됐다. 2주 후에 재검을 받을 예정이며, 검사 결과에 따라 추후 복귀 여부가 결정될 전망이다.

클리퍼스는 월의 부상으로 백코트 전력 유지가 어려워졌다. 가뜩이나 주포인 폴 조지가 부상으로 결장이 길어지는 가운데 루크 케너드도 이번 주말부터 결장이 확정됐다. 허벅지 좋지 않아 가드진 운영이 쉽지 않다.

다수의 스윙맨과 포워드가 있어 공백이 크지 않을 수 있으나 조지의 결장이 지속되는 가운데 케너드마저 빠지면서 앞선 유지가 어려워졌다. 무엇보다, 유일한 백업 포인트가드인 존 월마저 결장이 확정되면서 전반적인 전력 유지에 빨간불이 켜졌다. 가뜩이나 포인트가드가 취약한 점을 고려하면 기존 전력 이탈에 월의 부상까지 더해진 것은 여러모로 뼈아프다.

월은 이번 시즌 부상 전까지 34경기에 나섰다. 경기당 22.2분을 소화하며 11.4점(.408 .303 .681) 2.7리바운드 5.2어시스트를 기록했다. NBA 진출 이후 생애 처음으로 벤치에서 출격하고 있어 경기력이 다소 들쑥날쑥하나 백업 가드로 제 몫을 해냈다. 운영에서 기여할 수 있는 바가 많은 점을 고려하면 다른 누구도 아닌 그의 전력 제외 여파는 적지 않을 전망이다.

그는 지난 오프시즌에 클리퍼스 유니폼을 입었다. 지난 시즌을 대대적인 재건에 돌입한 휴스턴 로케츠에서 뛰지 않은 그는 지난 여름에 휴스턴과 계약을 해지했다. 이후 이적시장에 나온 그는 할리우드로 향했다. 계약기간 2년 1,300만 달러의 계약을 체결했다. 별도의 옵션이나 보장 조건이 들어가지 않은 계약으로 그는 다음 시즌까지 클리퍼스에서 뛴다.

이어 그는 휴스턴으로부터 약 4,087만 달러를 받는다. 종전에 체결된 계약(4년 1억 7,000만 달러)이 이번 시즌을 끝으로 만료되기 때문. 당초 계약에 의해 책정된 이번 시즌 연봉은 무려 4,740만 달러가 넘는다. 그러나 계약해지 과정에서 양 측은 650만 달러를 제외하기로 합의했고, 월이 자유계약선수가 될 수 있었다.

한편, 클리퍼스는 이번 시즌 현재까지 22승 22패로 5할 승률을 유지하고 있다. 서부컨퍼런스 8위에 자리하고 있는 클리퍼스는 당초 어김없이 우승 후보로 평가를 받았다. 돋보이는 원투펀치와 두터운 선수층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 그러나 원투펀치인 카와이 레너드와 조지의 결장이 잦아 기대와 달리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알제리 VS 수단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알제리 VS 수단
[알제리의 유리한 사건]1.공격수 리야드 마레즈와 미드필더 이스마엘 베나세르 선수가 이번 소집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그들이 지난 2019년에 알제리를 이끌고 최종 아프리카 네이...
[사우디 프로리그 프리뷰] 알 리야드 SC VS 알이티파크 FC
[사우디 프로리그 프리뷰] 알 리야드 SC VS 알이티파크 FC
[알 리야드 SC의 유리한 사건]1.알 리야드 SC는 올 시즌 수비력 부족으로 리그 9경기에서 19실점을 기록했습니다(경기당 2.11실점).2.알 리야드 SC는 최근 5경기에서 3...
[AFC 챔피언스리그 투 프리뷰] 알아흘리(QAT) VS FK 안디잔
[AFC 챔피언스리그 투 프리뷰] 알아흘리(QAT) VS FK 안디잔
[알아흘리(QAT)의 유리한 사건]1.알아흘리(QAT)는 현재 1승4무 승점 7점으로 B조 선두자리를 달리고 있습니다.2.공격수 율리안 드락슬러 선수가 팀내에서 절대적으로 중요한 ...
원진서 아찔 비키니… ♥윤정수도 훌러덩
원진서 아찔 비키니… ♥윤정수도 훌러덩
원진서가 윤정수와의 신혼여행 사진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천국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자체. 되돌아 봐도 너무나 꿈만 같...
치어리더 조예린,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 장식...“6000만 조회수 화제의 주인공”
치어리더 조예린,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 장식...“6000만 조회수 화제의 주인공”
‘몸 푸는 치어리더’ 영상으로 화제를 모았던 치어리더 조예린이 남성지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를 장식하며 화려한 데뷔 무대를 가졌다.조예린은 경기 전 몸을 푸는 모습이 담긴 영...
선미, 아찔한 비키니 자태…의문男과 같이 샤워도
선미, 아찔한 비키니 자태…의문男과 같이 샤워도
가수 선미 근황이 공개됐다.선미는 20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다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수영복을 입은 선미 모습이 담긴다. 남다른 비키니 자태를 뽐내는 선미는 과거와 다른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