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칼라스, 윔블던 4R 진출 “결승전 상대가 조코비치라면 좋겠다”
출처:스포츠동아|2023-07-09
인쇄

 

세계1위이자 톱시드의 카를로스 알칼라스(스페인)가 시즌 세 번째 테니스 메이저 대회 윌블던 선수권 4회전에 진출했다.

알카라스는 8일(현지시각) 영국 런던 올 잉글랜드 클럽 센터코트에서 열린 남자단식 3회전에서 25위 니콜라스 재리(칠레)를 3-1(6-3, 6-7<6-8>), 6-3, 7-5로)로 꺾고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16강에 올랐다.

알카라스는 알렉산더 즈베레프(21위·독일)를 물리친 2021년 준우승자 마테오 베레티니(38위·이탈리아)와 8강 진출을 놓고 맞붙는다.

알카라스는 승리 후 기자회견에서 우승에 대한 열망을 숨기지 않았다. “분명한 것은 여기서 결승전을 치르는 것이 꿈”이라며 상대가 노바크 조코비치(2위·세르비아)라면 더욱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작년US 오픈에서 생애 첫 그랜드 슬램 타이틀을 차지한 그는 잔디코트에서 편안함을 느낀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알카라즈는 이번시즌 43승 4패를 기록 중이다. 20세인 그는 보리스 베커(당시 17)세와 비외른 보리(20)에 이어 윔블던 남자 단식 우승을 차지한 세 번째 최연소 선수로 기록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알카라스는 작년 이 대회에선 4회전에서 이탈리아의 야닉 시너(8위)에 막혀 탈락 한 바 있다. 하지만 올해는 다르다. 지난달 윔블던 전초전인 신치 챔피언십에서 잔디 코트 첫 정상에 서며 적응력을 더욱 키웠다.

그는 윔블던 4회 연속이자 통산 7회 우승, 남자 메이저 대회 통산 23회 우승이라는 대기록을 보유한 조코비치를 막을 거의 유일한 선수로 평가된다.

  • 축구
  • 야구
  • 농구
국가대표 이재성의 조용한 선행… “축구로 받은 사랑, 세상에 돌려주고 싶어요”
국가대표 이재성의 조용한 선행… “축구로 받은 사랑, 세상에 돌려주고 싶어요”
축구 국가대표 이재성(마인츠)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정기 기부로 청소년들이 축구를 통해 평화의 기술을 배우는 교육을 묵묵히 지원하고 있다.23일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따르면 이재성은...
‘일본 축구 비상’ 미나미노, 십자인대 파열로 월드컵 출전 불투명
‘일본 축구 비상’ 미나미노, 십자인대 파열로 월드컵 출전 불투명
일본 축구가 비상이 걸렸다. 대표팀의 핵심 공격형 미드필더 미나미노 다쿠미(30)가 부상으로 쓰러졌기 때문이다.AS모나코는 22일(현지시간) 구단 SNS를 통해 "지난 21일 오세...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콩고민주공화국의 유리한 사건]1. 현재 라리가의 레알 베티스에서 뛰는 세드릭 바캄부가 콩고민주공화국 대표팀에서 62경기에 출전해 20골을 기록했습니다. 그는 현재 국가대표팀 역대...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개그맨 윤정수와 아내 원진서가 달콤한 신혼여행 인증샷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자신의 SNS에 “천국 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잡채. 되돌아봐...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2025-2026 LG전자 프로농구 안양 정관장 대 서울 삼성 경기가 22일 경기도 안양 정관장아레나에서 열렸다.정관장 치어리더 박성은이 섹시한 응원을 하고 있다.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그룹 에스파 윈터가 어깨와 쇄골 라인이 돋보이는 드레스 룩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22일 윈터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윈터는 블랙 컬러 바탕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