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선취점→동점포→끝내기 안타'…타율 '0.196' 부진했던 베테랑의 방망이가 예열된다
출처:마이데일리|2023-08-13
인쇄

 

선취 적시타, 동점 홈런에 이어 끝내기 안타까지 터뜨렸다. 부활의 신호탄이 될까.

한유섬(SSG 랜더스)은 12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의 맞대결에 7번 타자 좌익수로 출전해 5타수 3안타(1홈런) 3타점 1득점 1삼진으로 활약했다.

 

 

첫 타석부터 한유섬에게 기회가 찾아왔다. 1아웃 이후 김성현이 2루타를 치고 나갔다. 이어 타석에 나온 한유섬은 백정현의 7구 커브를 때려 1타점 적시타를 터뜨렸다. 두 번째 타석에서는 삼진으로 물러났다.

한유섬은 1-2로 뒤진 7회초 세 번째 타석에 나왔다. 1사 주자 없는 상황, 2B1S에서 우규민의 커브를 공략해 우측 담장을 넘겼다. 올 시즌 3호 홈런이었다. 이어 8회말 2사 1, 3루 역전 기회에서 타석에 들어왔지만, 1루수 땅볼로 아웃됐다.

양 팀은 정규 이닝에 2-2로 승부를 결정짓지 못했고 연장전에 돌입했다. 한유섬은 2사 만루 상황에서 타석에 나왔고 이번 기회는 놓치지 않았다. 오승환과 10구까지 가는 긴 승부 끝에 끝내기 안타를 터뜨리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한유섬은 올 시즌 부진에 빠졌다. 67경기 39안타 3홈런 25타점 14득점 타율 0.196 OPS 0.559를 기록했다. 부진에 빠지며 6월과 7월 두 차례 1군 엔트리에서 말소되기도 했다.

한유섬은 지난 5일 1군으로 돌아온 뒤 3경기에서 안타를 기록하지 못했다. 5일 부산 롯데 자이언츠전에서 대타로 출전해 볼넷으로 출루했고 6일 롯데전과 8일 인천 NC 다이노스전에서는 모두 3타수 무안타로 침묵했다.

하지만 11일 삼성전에서 3타수 2안타를 터뜨리며 예열을 마쳤고 12일 맞대결에서 5타수 3안타(1홈런) 3타점 1득점으로 불방망이를 휘두르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SSG는 최근 페이스가 떨어진 상황이다. 10경기에서 4승 6패를 기록했다. 1위 LG 트윈스와의 경기 차가 6경기까지 벌어졌다. 3위 KT 위즈와는 3경기 차다. 치고 올라오는 중위권 팀으로부터 도망가며 1위 LG를 추격해야 하는 상황에서 한유섬이 부활의 신호탄을 쐈다는 것은 SSG에 기쁜 소식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제주, 센터백 최대어 장민규 영입... 김학범 감독과 인연
제주, 센터백 최대어 장민규 영입... 김학범 감독과 인연
제주SK가 올겨울 중앙 수비수 최대어로 꼽힌 장민규를 품었다.제주는 16일 일본에서 뛰던 장민규를 영입했다고 밝혔다.185cm, 79kg의 탄탄한 신체 조건을 자랑하는 장민규는 패...
완델손·세징야 이어 린가드까지…늘어나는 ‘외국인 선수 캡틴’
완델손·세징야 이어 린가드까지…늘어나는 ‘외국인 선수 캡틴’
2025시즌 개막을 한 달 앞둔 프로축구 K리그1에서 벌써 3명의 외국인 선수 주장이 선임됐다. 개막 시점 기준으로 K리그 역대 가장 많은 수다.포항 스틸러스가 지난 14일 가장 ...
'PSG 이적 임박' 크바라츠헬리아, 나폴리에 작별 인사
'PSG 이적 임박' 크바라츠헬리아, 나폴리에 작별 인사
프랑스 프로축구 명문 클럽 파리 생제르맹(PSG) 이적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진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23)가 현 소속팀 이탈리아 나폴리에 작별 인사를 건네고 결별을 공식적으로 알렸...
한국문화 아이콘 송혜교, 메종 겔랑 앰버서더
한국문화 아이콘 송혜교, 메종 겔랑 앰버서더
배우 송혜교가 특별한 여정을 시작한다.프리미엄 럭셔리 뷰티 메종 겔랑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대한민국의 대표 배우 송혜교를 겔랑의 첫 번째 앰버서더로 공식 발탁했다고 16일 전했...
오또맘, 매서운 한파에도 브라톱 운동복
오또맘, 매서운 한파에도 브라톱 운동복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겨울을 제대로 즐겼다.오또맘은 15일 사진의 SNS에 “추웠지만 남겨보고픈 눈밭샷”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캐나다의 설원이 담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오또맘은 ...
장영란, 다이어트 성공하더니 과감…호피 드레스 입고 시크+섹시
장영란, 다이어트 성공하더니 과감…호피 드레스 입고 시크+섹시
방송인 장영란이 물오른 미모의 근황을 전했다.장영란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도 각자의 자리에서 고생했어요. 토닥토닥. 내일은 오늘보다 더 행복할 거에요"라는 글과 함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