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임찬규 4+2년 59억원설' 차명석 단장 짜증 "누가 지어내나." FA 3명과 접근중 "크리스마스전 모두 계약이 목표"
출처:스포츠조선|2023-12-20
인쇄







"3명 다 크리스마스 전에는 계약을 끝내고 싶다."

LG 트윈스 차명석 단장은 여전히 바쁘다. 아직도 인터뷰를 하고 있는 중이다. 그러면서도 "내년에도 이렇게 바쁘면 좋겠다"며 2년 연속 우승에 대한 염원을 밝히기도.

그런 와중에도 3명의 FA를 잡기 위한 협상도 하고 있다. 차 단장은 19일 "임찬규, 함덕주 에이전트와 만났다"면서 "조금씩 진전을 보이고 있다"라고 협상 과정을 밝혔다. 20일엔 김민성측과도 만날 예정이다.

차 단장은 "임찬규의 에이전트인 이예랑 대표와는 크리스마스 전에는 끝내자라고 서로 얘기를 했다"라며 "임찬규 뿐만 아니라 함덕주, 김민성 등 3명 모두 크리스마스 전에 계약을 끝내고 싶다"라고 밝혔다.

차 단장은 FA 시장이 열리기 전부터 외부 FA는 잡지 않지만 임찬규 함덕주 김민성 등 내부 FA 3명과는 계약을 하겠다는 뜻을 계속 밝혔다. 문제는 샐러리캡. 지난 FA 시장에서도 샐러리캡 때문에 유강남(4년 총액 80억원 롯데 행)과 채은성(5년 총액 90억원 한화행)을 잡지 못하고 박동원(4년 총액 65억원)을 잡는데 그쳤던 LG였다. 이미 샐러리캡이 거의 차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이번에 3명의 FA를 잡으면 샐러리캡 기준인 114억2638만원을 넘을 가능성이 크다.







첫번째 초과 때는 초과분의 50%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재금으로 납부한다. 2회 연속 초과할 땐 초과분의 100%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재금으로 내고 다음 연도 1라운드 지명권이 9단계 하락한다. 즉 1라운드 지명권이 사라지게 되는 것이다. 가장 좋은 유망주를 뽑지 못한다. 3회 연속 초과 때는 초과분의 150%에 해당하는 금액을 벌금으로 내고 다음연도 1라운드 지명권이 9단계 하락한다.

즉 한번의 초과는 괜찮지만 두번 연속 초과는 안된다. 그래서 이번에 샐러리캡이 초과를 하더라도 다음엔 초과를 하지 않도록 해야하기에 무턱대고 계약을 할 수가 없다.

그렇다고 무작정 계약 액수를 줄일 수도 없다. 결국 이들은 팀에 꼭 필요하고 LG 유니폼을 입고 2연패를 위해 뛰어야 할 ‘우리‘ 선수다. 팀 사정 때문에 많이 줄 수는 없어도 서로 마음의 상처를 주지는 말아야 한다는 게 차 단장의 생각이다. 그래서 조금씩 조금씩 간격을 좁히려 한다.

이제 크리스마스인 25일까지 며칠 남지 않았다. 차 단장이 크리스마스를 마감일로 생각하는 것은 그만큼 간격이 좁혀졌다고 볼 수도 있을 듯. LG와 FA 3명이 모두 ‘메리 크리스마스‘와 ‘해피 뉴이어‘를 보낼 수 있을까. 자주 만나서 입장 차를 좁히는 것만이 해결책이다.

한편 차 단장은 모 사이트에 나온 ‘임찬규 4+2년 59억원‘설에 대해 "구단도 임찬규 측도 얘기한 적이 없다"라고 잘라 말하며 "누가 그런 말을 지어서 올리는지 궁금하다"며 짜증 섞인 반응을 보였다.

  • 축구
  • 농구
  • 기타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막상스 카케레가 올랭피크 리옹을 떠나 코모로 이적했다.코모는 13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은 리옹의 카케레 영입을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그는 구단과 ...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계약기간이 2년도 채 남지 않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36·바르셀로나)의 대체자로 알렉산데르 이사크(25·뉴캐슬 유나이티드)를 낙점한 모양새다. 그동안 레반도프스키의 대체자를 찾기...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작년 보답하기 위해 천안 선택"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
천안시민프로축구단(천안시티FC, 이하 천안)이 '퍼스널 컬러가 천안'인 검증된 자원 이지훈을 완전 영입했다.2002년생 공격수 이지훈은 이미 검증을 마친 '군필' 자원이다. 이지훈...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동국과 이재시의 다정한 부녀 모습이 포착됐다.13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는 블랙진에 강렬한 레드 티셔츠를 입고...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너무 행복해졌어요"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강소연이 발리에서의 시간을 공개했다.12일 강소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가 너무 행복해졌어요. 여러분들도 노을 보시면서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귀한 촬영 함께...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간미연이 이희진과의 투샷을 공개했다.13일 간미연은 자신의 채널에 이희진과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간미연은 사진과 함께 “기여워”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