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돈 매팅리 감독의 아들' 프레스턴 매팅리, 필라델피아 단장 선임
출처:스포츠타임스|2024-11-10
인쇄

 

돈 매팅리 전 LA 다저스 감독의 아들 프레스턴 매팅리가 필라델피아 필리스 단장으로 선임됐다.

필라델피아 구단은 9일(한국시간) "선수육성 담당 단장 보좌역인 프레스턴 매팅리를 단장으로 승격한다"고 발표했다.

이어 "샘 풀드 단장은 경영학석사(MBA) 과정을 밟으면서 ‘공동 단장직‘을 수행하다가, 2026년 5월 야구 부문 사장으로 승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프레스턴 매팅리는 뉴욕 양키스 영구 결번 선수였던 아버지 돈 매팅리의 영향을 받아 야구 선수로 뛰었다.

돈 매팅리 전 감독은 2011∼2015년 로스앤젤레스 다저스를 지휘하기도 했다. 당시 류현진이 2013년 다저스와 계약하며 빅리그 첫 감독으로 만난 바 있다. 국내 팬들에게도 돈 매팅리 감독은 익숙한 이름이다.

류현진이 토론토 블루제이스에서 뛰던 2022년에 매팅리 전 감독이 토론토 벤치코치로 부임해 인연을 이어가기도 했다.

아들 프레스턴 매팅리는 프로야구 선수로는 성공하지 못했다. 2006년 MLB 신인 드래프트에서 다저스에 1라운드 전체 31순위로 지명받았고, 내야와 외야를 오갔지만 한 번도 빅리그 경기를 치르지 못했다.

2012년 빅리거의 꿈을 접은 프레스턴 매팅리는 라마 대학에 입학해 농구 선수로 뛰었다. 대학 졸업 후 그는 2017년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스카우트로 입사하며 야구단 프런트가 됐다.

2021년 9월 선수육성담당 디렉터로 필라델피아에 합류한 프레스턴 매팅리는 지난해 11월 선수육성 담당 단장 보좌로 승진하더니, 이번에는 단장으로 승격됐다.

매팅리 단장은 "나는 야구를 정말 좋아한다. 태어날 때부터 야구는 내 인생이었다"며 "필라델피아의 월드시리즈 우승이라는 목표를 향해, 우리 구성원과 함께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충격' 이강인 인성 심각하다 주장 나와..."메시처럼 안하무인, 평범한 선수인데 스타인 척 해"
'충격' 이강인 인성 심각하다 주장 나와...
이강인을 비난하는 주장이 나왔지만 근거는 부족하다.파리 생제르맹(PSG) 소식을 전하는 'VIPSG'는 22일(이하 한국시간) "PSG로 가면 평범했던 선수들도 변했던 사례가 있는...
손흥민 이럴 수가! 리버풀 '매수축구'에 당했다…대놓고 잡아당기는데 심판 '모른 척'
손흥민 이럴 수가! 리버풀 '매수축구'에 당했다…대놓고 잡아당기는데 심판 '모른 척'
토트넘 홋스퍼와 리버풀과의 경기에서 주심이 손흥민을 향한 리버풀 선수의 노골적인 반칙 장면을 보고도 그대로 경기를 진행시키는 황당 판정이 나왔다.일대일 기회로 연결될 수 있었던 상...
‘상하이서 8년간 3100억원 수입’ 오스카, 브라질 복귀한다···“친정 상파울루와 계약 기간 조율중”
‘상하이서 8년간 3100억원 수입’ 오스카, 브라질 복귀한다···“친정 상파울루와 계약 기간 조율중”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첼시 출신으로 중국 슈퍼리그에서 8년간 활약한 오스카(33)가 브라질 무대로 돌아간다.스포츠 전문 매체 ESPN 브라질판은 22일 “오스카가 상파울루에 합류하...
이은지, 오늘은 ‘텐디’ 아니고 낸시? 고저스+섹시 ‘오마이갓’
이은지, 오늘은 ‘텐디’ 아니고 낸시? 고저스+섹시 ‘오마이갓’
방송인 이은지가 색다른 매력을 발산했다.이은지는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은지 인스타 피드가 맞습니다”라고 남기며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해당 사진은 전날 진행된 ‘20...
‘오상욱과 열애설’ 하루카 토도야, 파격 상반신 탈의…과감하네
‘오상욱과 열애설’ 하루카 토도야, 파격 상반신 탈의…과감하네
모델 하루카 토도야가 파격적인 화보를 공개했다.하루카는 지난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멋지고 여성스러워지기”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하루카의 화보가 담겼...
‘애둘맘’ 김빈우, 뭐가 살쪄…완벽한 수영복 자태
‘애둘맘’ 김빈우, 뭐가 살쪄…완벽한 수영복 자태
방송인 김빈우가 멋진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김빈우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푸켓 가족 여행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 더불어 “열심히 살 빼서 왔는데 하루에 1kg씩 찌우기...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