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허정무 "축구협회장 나간다하니 '감히'라고… 젊은 축구인 참가해야"
출처:스포츠한국 |2024-11-25
인쇄

한국 축구의 레전드인 허정무(69)가 대한축구협회장 선거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자신이 축구협회장에 나간다고 하니 ‘감히‘라는 말도 들었다며 쉽지 않은 출마 결심임을 밝혔다.

허정무는 25일 오후 2시 서울 잠실 올림픽파크텔에서 대한축구협회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정몽규 회장이 2013년부터 3선을 한 대한축구협회장은 현재 정 회장이 4선 출마를 할지 미지수인 상황. 2016년과 2021년 단독 후보로 3선에 성공했던 정 회장은 후보로 나온다면 허정무로 인해 처음으로 경쟁자를 맞이하게 된다.

허정무는 선수로 A매치 104경기 30득점의 기록을 남긴 한국 축구 레전드. 선수시절 1980년대 초반 PSV 아인트호벤(네덜란드)에서 활약하기도 했고 선수 은퇴후에는 지도자로 포항 스틸러스 감독을 역임하다 1998 프랑스 월드컵 이후에 한국 대표팀 사령탑을 맡기도 했다.

2010 남아공 월드컵에도 한국 대표팀 감독을 맡아 첫 원정월드컵 16강을 이끌었다. 축구대표팀 감독만 두 번한 이력을 가진 허정무는 이후 지도자로 전남 드래곤즈, 인천 유나이티드 등을 거쳐 2014년부터 행정가로 대한축구협회 부회장, 프로축구연맹 부총재, 대전 하나시티즌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대전 하나시티즌의 재창단 때 사장으로 지난해까지 팀을 운영했다.

허정무는 "대한축구협회의 독단적이고 독선적인 운영 체계는 급기야 시스템의 붕괴하는 참혹한 결과를 낳았다. 우리 축구를 다시 살려내는데 작은 밀알이 되기로 결심했다"고 출마 결심 배경을 밝혔다.

축구협회장 선거를 나간다고 하니 압박을 주는 말을 듣지 않았는지 묻자 "많이 들었다. 지금도 많이 듣고 있다. 이렇다 저렇다 얘기도 하고, ‘감히‘라고 하는 말도 들었다"며 "하지만 저는 의외로 그런것에 두려움이 없다. 도전하는 이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저는 어떤 소리도 두려워하지 않고 해야 할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젊은 축구인의 대한축구협회 행정 참여에 대해서는 "생각이 있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해야하는 상황이다. 그런 분들이 협회에 잠깐 들어갔다 나가기만 했다. 일을 할 수 있는 분위기가 아닌걸로 알고 있다. 반드시 젊은 인재, 해외 경험이 풍부한 인재들을 참여시켜 한국 축구를 발전시킬 것"이라고 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NC와 결별' 하트, 양키스 등 MLB 복수 구단과 협상
“새해에는 현대모비스 넘겠습니다” 강혁 감독의 약속과 각오
지난해 프로야구 NC 다이노스에서 뛴 외국인 투수 카일 하트가 메이저리그(MLB) 복수 구단과 협상 중이라는 소식이다.MLB트레이드루머스는 1일(한국시간) "MLB 여러 팀이 하트...
'천재투수' 사사키 에이전트, "2개팀 더 만나고 이달 중순 최종 결정할 것"
[월간여신] 오서율 치어리더, 농구를 사랑하는 에너자이저
포스팅시스템(비공개 경쟁입찰제도)을 통해 메이저리그 진출을 선언한 일본인 투수 사사키 로키(23)가 최종 결정을 내리기까지 한 차례 더 뜸을 들이는 분위기다.미국 AP통신은 하루 ...
"우리의 승부수, 카드 하나 더 생겨" 선발-필승조 가능한 7월 예비역 기다리는 LG
2000년대 강타했던 NBA '서고동저' 현상. 올 시즌 더욱 극심. 美 매체
LG 트윈스가 2025년 전역하는 오른손 투수 이정용(28)의 복귀를 손꼽아 기다린다.이정용은 LG가 29년 만에 통합 우승을 차지한 2023년 핵심 멤버 출신이다. 그해 선발(1...
14기 옥순, 해넘이 영상과 함께 새해 인사 "응원하고 사랑해주신 분들께 감사"
14기 옥순, 해넘이 영상과 함께 새해 인사
'나는솔로' 14기 출연자 옥순이 바다 위에서 해넘이를 바라보는 영상과 함께 새해 인사를 전했다.31일 14기 옥순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24 해넘이"라는 글과 함께 "202...
유정, 의미심장 새해인사 "그럼에도불구하고"
'브브걸 출신' 유정, 의미심장 새해인사
브브걸 출신 방송인 유정이 의미심장한 새해 인사를 전했다.1월 1일 유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생각해보면 단 한해도 인생이 내 뜻대로 된 적이 없었네요. 그럼에도불구하고, 우리는...
윤서령, 제주항공 참사 적십자 기부 “가슴 찢어지도록 아파”
윤서령, 제주항공 참사 적십자 기부 “가슴 찢어지도록 아파”
가수 윤서령이 제주항공 참사 피해자를 위해 기부했다. 1일 윤서령은 자신의 SNS에 “먼저 지난 2024년에는 응원해주시고 관심 가져주신 여러분들 덕분에 제 자신이 성장할수 있었...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