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포항 '아시아 최강' 잡았다, 日 고베 3-1 격파…광주는 상하이와 1-1 무승부
출처:스포티비뉴스|2024-12-04
인쇄



코리아컵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린 포항 스틸러스가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무대에서도 웃었다.

포항은 3일 포항 스틸야드에서 열린 2024-2025 ACLE 리그 스테이지 6차전에서 한찬희의 선제골과 김인성의 결승골, 정재희의 쐐기골을 앞세워 비셀 고베(일본)를 3-1로 잡았다.

포항은 이날 승리로 승점을 9점(3승 3패)로 쌓아 동아시아그룹 10위에서 5위로 뛰어오르며 16강 진출 가능성을 키웠다.

또 지난달 30일 코리아컵에서 울산HD를 연장 접전 끝에 꺾고 우승한 데에 이어 2024년 마지막 공식전까지 승리로 마무리했다.

뿐만 아니라 고베에 안긴 첫 번째 패배이기도 하다. 고베는 이날 포항을 만나기 전까지 5경기에서 4승 1무로 아시아 최강팀을 자처했다.

포항은 전반 13분 만에 앞서갔다. 고베 골키퍼 포웰 오비나가 동료가 건넨 백패스를 손으로 잡는 바람에 간접 프리킥이 선언됐다.

포항은 골문 바로 앞에서 잡은 간접 프리킥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백성동이 힐킥으로 내준 공을 한찬희가 마무리했다.

전반 20분 코리아컵에서 결승골을 넣고 MVP가 된 김인성이 추가골을 넣었다. 오른쪽 측면에서 시도한 슈팅이 반대편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34분 포항 이태석의 반칙으로 고베에 페널티킥이 주어졌다. 키카 다이주 사사키가 성공시켜 점수 차이를 좁혔다.

후반전에 일진일퇴 공방전이 펼쳐진 가운데 포항이 후반 추가시간 고베의 추격 의지를 꺾은 쐐기골을 터뜨렸다. 정재희가 상대 골키퍼와 일대일 기회를 놓치지 않고 3-1을 만들었다.



같은 날 광주는 중국 상하이 푸둥 스타디움에서 열린 상하이 포트(중국)와 ACLE 리그 스테이지 6차전에서 1-1로 비겼다.

광주는 4승 1무 1패(승점 13점)로 동아시아 12개 팀 중 2위에 자리하면서 16강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광주는 전반 38분 허율의 선제골로 앞서가다가 후반 31분 오스카에게 페널티킥 동점골을 내줬다. 원정이었지만 후반 10분 상대 한 명이 퇴장당했기 때문에 승점 3점을 챙기지 못한 것이 다소 아쉬울 수 있는 경기 결과다.

  • 야구
  • 농구
  • 기타
무슨 배짱으로 6년 2275억 거절했나, 원소속팀 협상 결렬 선언에 뿔난 보라스 "시간이 지나면…"
[NBA]
휴스턴 애스트로스의 두 차례 월드시리즈 우승 주역인 3루수 알렉스 브레그먼(30)이 결국 팀을 떠난다. 휴스턴에서 사실상 작별을 고했다.지난 24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디애슬레...
'ML 18팀이나 노린다더니...' KBO 최고 투수, 시장 반응 아직 '조용'... 페디와 너무나 다른 분위기
열흘 사이 뒤바뀐 분위기, SK-삼성 키플레이어는?
무려 메이저리그(MLB) 16개 팀이 노린다는 말까지 나왔는데, 정작 시장의 구체적 움직임은 없다. '2024 KBO 최고 투수' 카일 하트(32)는 어디로 가게 될까.하트는 20...
"내년 더 잘해서 당당하게 받겠다" 36표 차이로 놓친 황금장갑...'국대 유격수'는 벌써 다음 시즌 바라본다
‘NBA 꿈 이룰까?’ 주가 높인 한국계 제이비언 리, 드래프트서 전체 47순위로 CLE 지명 예상
지난 골든글러브 시상식에서 유격수 부문 황금장갑을 아쉽게 내준 SSG 랜더스 박성한(26)이 시상식 이후 소감을 밝혔다.지난 13일 '2024 신한 SOL뱅크 KBO 골든글러브 시...
60대 황신혜, 섹시 산타 변신…파격 드레스 맵시
60대 황신혜, 섹시 산타 변신…파격 드레스 맵시
배우 황신혜가 섹시 산타클로스로 변신했다.황신혜는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메리 크리스마스”라는 글을 게재했다.함께 공개한 사진 속 황신혜는 61세 나이를 잊은 듯한 파격 드레...
블랙핑크 리사, 팬티 바람에 산타 기다리나…아찔 성탄 패션
블랙핑크 리사, 팬티 바람에 산타 기다리나…아찔 성탄 패션
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하의실종 크리스마스 패션을 선보였다.리사는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모두 행복, 기쁨 가득한 연말이 되길. 메리 크리스마스”라는 글을 게재했다.함께 공개한...
장재인, 노브라 이어 하의 실종..파격 노출패션 즐기네
장재인, 노브라 이어 하의 실종..파격 노출패션 즐기네
가수 장재인이 또 파격 패션에 도전했다.장재인은 지난 23일 자신의 SNS에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All I Want for Christmas is)”라는 멘트와 함...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