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춤추는 투심으로 3이닝 무사사구 KKKK…이적 후 첫 등판 나선 70억 FA도 “계획대로 제구 잘 됐다” 대만족 [오!쎈 대구]
출처:OSEN|2025-03-09
인쇄

 

“팬들이 많이 와주시고 응원도 열심히 해주셔서 경기에 더 집중할 수 있었다”.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 투수 최원태가 이적 후 첫 등판을 성공적으로 마친 소감을 밝혔다. 최원태는 지난해 12월 삼성과 계약금 24억 원, 연봉 34억 원, 인센티브 12억 원 등 총액 70억 원의 조건에 계약했다.

서울고를 졸업한 뒤 2015년 넥센 히어로즈의 1차 지명을 받고 프로 생활을 시작한 최원태는 지난해까지 1군 통산 217경기에 등판해 78승 58패 평균자책점 4.36을 남겼다.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연속 두 자릿수 승리를 거둔 최원태는 선발 전문 요원으로서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8년 연속 20경기 이상 선발 등판 및 100이닝 이상 소화했다.

최원태는 포심 패스트볼, 투심 패스트볼, 컷패스트볼, 슬라이더, 커브, 체인지업 등 다양한 구종을 섞어 던질 수 있고 안정된 제구력이 강점. 특히 땅볼 유도 능력이 뛰어나 타자 친화형 구장인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 적합한 투수라는 평가다.

 

 

최원태는 이적 후 팀 분위기에 빠르게 녹아 들었다. 특히 젊은 투수들의 든든한 멘토로 자리매김했다. 일본 오키나와 2차 캠프에서 열린 연습 경기에 4차례 등판해 2승 무패 평균자책점 3.38을 남겼다.

박진만 감독은 최원태에 대해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 최적화된 선수다. 캠프 기간 오버 페이스하지 않도록 천천히 하라고 말해줬다. 아리엘 후라도, 최원태 등 새로 합류한 두 투수에게 당연히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지난 8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SSG 랜더스와의 시범경기 개막전 선발로 나선 최원태는 3이닝 1피안타(1피홈런) 4탈삼진 1실점으로 잘 던졌다. 3회 1사 후 이지영에게 좌월 1점 홈런을 허용한 게 전부였다. 특히 사사구를 단 한 개도 내주지 않았다는 게 눈에 띈다.

총 투구수 42개 가운데 스트라이크는 27개였고 최고 구속 145km까지 나왔다. 주무기인 투심 패스트볼(20개), 체인지업(10개), 컷패스트볼(5개), 커브(2개)를 섞어 던졌다.

 

 

1회 최지훈, 정준재(이상 삼진), 최정(3루 땅볼) 등 세 타자를 가볍게 처리한 최원태는 2회 선두 타자 길레르모 에레디아와 한유섬을 내야 땅볼로 유도한 데 이어 박성한을 풀카운트 끝에 헛스윙 삼진으로 제압했다.

3회 첫 타자 고명준을 헛스윙 삼진으로 잡아낸 최원태는 이지영에게 좌월 솔로 아치를 허용했다. 이후 박지환과 최지훈을 각각 유격수 땅볼, 중견수 뜬공으로 돌려세웠다. 최원태는 4회 좌완 이재익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삼성 유니폼을 입고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 마운드에 처음 오른 최원태는 “팬들이 많이 와주시고 응원도 열심히 해주셔서 경기에 더 집중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투심 패스트볼, 체인지업 모두 계획대로 제구가 잘 되어 좋았다. 남은 기간 준비 잘해서 시즌에 들어갈 수 있게 하겠다”고 덧붙였다.

 

  • 축구
  • 농구
  • 기타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VS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VS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유리한 사건]1.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는 현재 29점으로 분데스리아 순위에서 3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리그 선두 FC 바이에른 뮌헨에 9점 뒤처져 있지만, ...
[EFL 챔피언십 프리뷰] 스완지 시티 AFC VS 렉섬 A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스완지 시티 AFC VS 렉섬 AFC
[스완지 시티 AFC의 유리한 사건]1. 스완지 시티 AFC는 현재 23점으로 리그 순위 19위를 기록하며 강등권과 단 4점 차이로 여전히 강등 위협에 직면해 있습니다. 홈에서 경...
[A리그 멘 프리뷰] 뉴캐슬 제츠 FC VS 시드니 FC
[A리그 멘 프리뷰] 뉴캐슬 제츠 FC VS 시드니 FC
[뉴캐슬 제츠 FC의 유리 사건]1. 지난 A리그 남자부 라운드에서 뉴캐슬 제츠는 엘리 애덤스, 라클란 로즈, 클레이턴 테일러의 골로 웰링턴 피닉스 FC를 상대로 3-1 원정 승리...
댄서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끈 비키니 자태
댄서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끈 비키니 자태
치어리더 서여진(24)이 아찔한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최근 서여진는 개인 계정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그는 연한 베이지색의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글래머러스한...
브브걸 민영, 너무 작은 비키니…남다른 건강미 부러워
브브걸 민영, 너무 작은 비키니…남다른 건강미 부러워
브브걸 민영이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민영은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서울이 너무 추워서 날아왔다. 12월의 괌은 따뜻하고 여유롭다”고 남기며 괌 여행 사진과 영상을 여러장 게재...
맹승지, 파격적인 화가 변신... 비키니 입고 아찔한 자태 과시
맹승지, 파격적인 화가 변신... 비키니 입고 아찔한 자태 과시
개그우먼 맹승지가 다가오는 2026년을 향한 새로운 포부와 함께 파격적인 컨셉의 화보를 공개했다.맹승지는 18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2026년, 더 다채로운 색으로(2026...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