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야구 > 국내
류현진 17K 기록에 탄성 내지른 14K 외인 “그는 진짜 전설이다, 기록에 도전한 것만으로도 영광”
출처:OSEN|2025-04-11
인쇄



프로야구 NC 다이노스 라일리 톰슨(29)이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했던 한화 이글스 류현진(38)을 향해 존경의 마음을 내비쳤다.

라일리는 10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25 신한은행 SOL Bank KBO리그’ KT 위즈와의 경기에 선발등판해 7이닝 1피안타 1볼넷 1사구 14탈삼진 무실점 승리를 기록했다.

이날 경기 전까지 3경기(15이닝) 1승 1패 평균자책점 7.80을 기록하며 부진한 성적을 거둔 라일리는 이날 완전히 달라진 모습을 보여줬다. 투구수 99구를 기록한 라일리는 직구(23구), 슬라이더(28구), 포크(23구), 커브(16구) 등 다양한 구종을 구사하며 KT 타선을 봉쇄했다. 직구 최고 구속은 시속 154km까지 나왔다. 스트라이크 비율은 75.8%에 달했다.

6회 2사까지 KT 타선을 상대로 노히트 기록을 이어간 라일리는 강백호에게 안타를 맞아 아쉽게 노히트노런 도전은 불발됐다. 하지만 탈삼진을 무려 14개나 잡아내며 역대 외국인투수 한경기 최다탈삼진 타이기록(2013년 대니 바티스타, 2014년 릭 밴덴헐크, 2018년 핸리 소사, 2022년 윌머 폰트)을 달성했다. 또한 NC 구단 역대 한경기 최다탈삼진 신기록이다. 이날 활약으로 라일리는 시즌 2승을 수확했다.





라일리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경기는 너무 좋았다. 우리 팀이 이길 확률을 높여주고 싶었다. 구단 신기록은 통역이 말해줘서 알고 있는데 KBO리그 역대 외국인투수 한경기 최다탈삼진 타이기록인 것은 방금 알았다. 정말 기쁘다”라고 등판 소감을 밝혔다.

“포수 (김)형준에게 공을 돌리고 싶다. 형준이가 리드해주는 것을 믿고 던지다보니 경기가 잘 풀렸다”라고 말한 라일리는 “이렇게 많은 삼진을 잡아본 경기는 많이 없는 것 같다. 고등학교 기록도 쳐줄지는 모르겠지만 한 번 엄청 많은 탈삼진을 잡은 적이 있다. 19개 정도 됐던 것 같다. 잘 기억은 나지 않는다”라며 웃었다.

KBO리그 역대 한경기(정규이닝 기준) 최다탈삼진 기록은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이 2010년 5월 11일 청주 LG전에서 기록한 17개다. 메이저리그 통산 186경기(1055⅓이닝) 78승 48패 1세이브 평균자책점 3.27, KBO리그 통산 221경기(1444⅓이닝) 108승 60패 1세이브 평균자책점 2.92를 기록하며 한국 최고의 에이스로 활약중인 류현진은 올 시즌에도 3경기(17이닝) 평균자책점 3.18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류현진의 기록에 대한 이야기를 들은 라일리는 곧바로 탄성을 내지르며 역시 류현진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류현진의 기록에 탈삼진 3개가 부족했던 라일리는 “그는 진짜 전설이다. 토론토에서 투구를 했던 모습이 기억이 난다. 나는 항상 류현진의 투구를 보는 것을 좋아했고 존경한다. 만약 류현진의 기록에 다가갈 수 있었던 것만으로도 영광이다”라고 말했다.

앞선 경기의 부진을 완벽하게 씻어낸 라일리는 “지난 두 경기는 너무 실망스러웠다. 나는 항상 좋은 경기를 하기 위해 마운드에 올라간다. 최근에는 나 스스로에게 너무 많은 압박을 주고 있었다. 그래서 오늘은 생각을 비우고 던졌다. 앞으로도 그날 그날 가장 강한 구종을 사용하면서 경기를 이끌어나가겠다”라고 남은 시즌 각오를 다졌다.

  • 축구
  • 농구
  • 기타
토트넘, 유로파 올인 선언! 포스테코글루 감독 “4강전 외에는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겠다”
토트넘, 유로파 올인 선언! 포스테코글루 감독 “4강전 외에는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겠다”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프리미어리그(PL)보다는 유로파리그(UEL)에 집중하겠다는 의사를 피력했다.토트넘 홋스퍼는 다가오는 28일 오전 12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영국 리버풀...
'박지성 절친' 에브라, 종합격투기 데뷔전 상대 골랐다 "수아레스 원해, 콱 물 수도 있다"... 인종차별 '복수전' 원해
'박지성 절친' 에브라, 종합격투기 데뷔전 상대 골랐다
파트리스 에브라(44)가 악연으로 얽힌 루이스 수아레스(38)에게 공개 도전을 신청했다.영국 BBC는 25일(한국시간) "에브라가 프랑스 파리에서 종합격투기 데뷔전을 치른다. 그는...
중국이 이겼다! 2030 월드컵 64개국 확대 '압도적 가결' 유력…UEFA만 강력 반대 "中 본선 진출, FIFA 떼돈 벌 것"
중국이 이겼다! 2030 월드컵 64개국 확대 '압도적 가결' 유력…UEFA만 강력 반대
국제축구연맹(FIFA)이 중국의 월드컵 참가를 위해 2030 월드컵 참가국 숫자를 확대하려고 한다는 주장이 등장했다.일본 매체 '데일리 신초'는 26일(한국시간) "FIFA가 스페...
'서울대 금융맨♥' 효민, 하와이 허니문 만끽..과감한 비키니 자태
'서울대 금융맨♥' 효민, 하와이 허니문 만끽..과감한 비키니 자태
가수 효민이 신혼여행 중 완벽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효민은 25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코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푸른 바다가 펼쳐진 해변에서 ...
김희정, 붉은색 비키니로 구릿빛 섹시미 드러내
김희정, 붉은색 비키니로 구릿빛 섹시미 드러내
배우 김희정이 발리에서 화려한 생일을 맞았다.김희정은 지난 25일 자신의 SNS에 발리에 위치한 한 비치클럽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느 모습을 공개했다. 사진 속 김희정은 붉은...
권은비, 감출 수 없는…수영복 지퍼 잡고 러블리
권은비, 감출 수 없는…수영복 지퍼 잡고 러블리
가수 권은비가 수영복 브랜드 모델로 발탁됐다.‘글로우 & 플로우(Glow & Flow)’를 콘셉트로 한 이번 컬렉션은 핑크, 블루의 로맨틱한 컬러를 테마로 여름의 청량함과 감성을 ...

www.7MKR3.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