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호주·레바논·카타르와 죽음의 조 편성’ 男대표팀 안준호 감독 “주사위는 던져졌어, 조 2위가 목표”
출처:점프볼|2025-04-11
인쇄



죽음의 조에 편성됐지만 안준호 감독의 목소리는 덤덤했다.

최근 한국 남자농구 대표팀(FIBA 랭킹 53위)에 날벼락이 떨어졌다. 8일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서 열린 2025 FIBA(국제농구연맹) 아시아컵 조 추첨에서 호주(FIBA 랭킹 7위), 레바논(FIBA 랭킹 29위), 카타르(FIBA 랭킹 87위)와 A조에 편성된 것.

그야말로 죽음의 조다. 호주는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인 강호다. 이번 아시아컵에서도 우승을 예약해 놨다. 지난 대회 준우승팀 레바논은 아시아 최고 가드 와엘 아라지와 귀화선수 오마리 스펠맨이 버티고 있다. 카타르는 귀화선수와 혼혈선수가 다수 포함된 복병이다. 최악의 조 편성이 되면서 한국은 8강 진출도 장담할 수 없게 됐다.



안준호 감독은 본지와의 전화 통화에서 “우리가 원하는 대로 될 수 없는 게 조 편성이다. 압박감이 크지만 주사위는 던져졌다. 레바논과 카타르에 초점을 맞춰서 조별 예선 통과를 노려야 한다. 예선에서 힘든 과정을 이겨낸다면 토너먼트에서 좀 더 수월하게 갈 수 있다. 조 2위를 목표로 대회에 임하도록 하겠다”고 이야기했다.

지난해 1월 남자농구 대표팀 지휘봉을 잡은 안준호 감독은 조금씩 세대교체를 진행해왔다. 그 결과 이정현(소노), 하윤기(KT), 이우석(현대모비스) 등이 대표팀의 주축 멤버로 성장했다. 이번 아시아컵에서도 예선에서 선발됐던 선수들이 주를 이루게 될 것으로 보인다. 현실적으로 쉽지 않지만 귀화선수만 가세한다면 전력이 더욱 업그레이드 될 수 있다.

“원 팀 코리아 정신은 변함이 없다. 우리는 아시안게임, 월드컵, 올림픽 등 미래를 내다보고 준비해야 된다. 지금까지 그렇게 해왔다. 젊은 선수들이 주축이 되어야 한다. 기본적인 인성을 바탕으로 기량이 발휘됐을 때 팀 스포츠에 부합한다고 생각한다. 기량도 중요하지만 대표팀에 가장 적합한 선수들고 구성할 계획이다.” 안준호 감독의 말이다.



조 편성 결과가 나온 만큼 안준호 감독과 서동철 코치는 상대팀들의 전력 분석에 나설 예정이다. 7월에는 일본과 두 번의 평가전을 치를 계획이다. 오프시즌인 만큼 소집 기간을 앞당겨 조직력 극대화에 초점을 맞출 것으로 보인다.

안준호 감독은 “시즌이 끝나면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 아시아컵은 준비를 철저히 해야 된다. 스피드와 조직력을 바탕으로 한 팀 컬러를 가져가야 하기 때문에 훈련 시간이 필요하다. 휴가 기간이기 때문에 몸을 끌어올리는 훈련부터 하려면 기간이 좀 더 필요할 것 같다. 대한민국농구협회에 이야기를 통해 적절한 소집 시기를 결정하려고 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 축구
  • 야구
  • 기타
"광주전까지 선수들 최상의 컨디션 만들겠다"… 제수스 알 힐랄 감독, 리그 활용해 주력 컨디션 조율?
조르제 제수스 알 힐랄 감독은 광주 FC전을 앞두고 주력들의 컨디션 관리에 안간힘을 쓰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이정효 감독이 이끄는 광주는 오는 26일 새벽 1시 30분(한국 시각)...
'공짜'로 줘도 안 가집니다...'850억' FW, 무상 임대도 거부
'공짜'로 줘도 안 가집니다...'850억' FW, 무상 임대도 거부
주앙 펠릭스가 '낙동강 오리알' 신세가 됐다.영국 '트리뷰나'는 24일(한국시간) 스페인 '엘 나시오날'을 인용해 "펠릭스는 그의 에이전트인 조르제 멘데스에 의해 바르셀로나로 역제...
'손흥민 일단 계속 쉬어...우승해야지!' 토트넘 SON 쓸 수 있어도 안 쓴다!
'손흥민 일단 계속 쉬어...우승해야지!' 토트넘 SON 쓸 수 있어도 안 쓴다!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을 아낀다.영국 매체 '풋볼 런던'은 24일 "토트넘 입장에서 리버풀과의 경기를 앞두고 손흥민의 몸 상태가 최우선일 것이다"고 언급했다.이어 "손흥민의 복귀 ...
혜리, 부러질 듯한 앙상한 팔뚝...”점점 예뻐지네”
혜리, 부러질 듯한 앙상한 팔뚝...”점점 예뻐지네”
가수 겸 배우 혜리가 미모를 자랑했다.23일 혜리는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은 블랙 끈 민소매를 입고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는 혜리의 모습. 혜리는 작은 얼굴, 꽉 찬 ...
'돌싱' 한그루, 32세 쌍둥이맘이라고 누가 믿겠어?..'미친 볼륨'
'돌싱' 한그루, 32세 쌍둥이맘이라고 누가 믿겠어?..'미친 볼륨'
‘쌍둥이 엄마’ 한그루가 놀라운 수영복 몸매를 자랑했다.한그루는 23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비행기와 야자수가 있는 이모지로 휴가를 떠났음...
故 최진실 딸 최준희, 다이어트 후 깡말랐네..한줌 허리 놀라워
故 최진실 딸 최준희, 다이어트 후 깡말랐네..한줌 허리 놀라워
배우 故 최진실의 딸 최준희가 마른 모습을 보여줬다.23일 최준희는 자신의 채널에 화보 촬영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최준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

www.7MKR3.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