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우승 안 했으면 어쩔 뻔...'주장' 손흥민, UEL 우승 퍼레이드서 '선글라스 착용+두 팔 벌려 환호!'
출처:인터풋볼|2025-05-24
인쇄





손흥민이 유로파리그 우승 퍼레이드서 팬들과 함께 우승의 기쁨을 만끽했다.

토트넘 훗스퍼는 22일 오전 4시(한국시간) 스페인 빌바오에 위치한 에스타디오 산 메마스에서 열린 2024-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결승전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1-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토트넘은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구단과 손흥민 모두가 기다려온 순간이었다. 토트넘은 2007-08시즌 리그컵 우승 이후 17년 만에 트로피를 따냈다. 나아가 1984년 이후 무려 41년 만에 유럽 대항전에서 우승을 달성했다.

손흥민은 지난 2015년 바이어 레버쿠젠에서 토트넘으로 합류한 후 약 10시즌 가량 머물렀다. 그 기간 동안 프리미어리그(PL) 득점왕, 발롱도르 30인 후보 등에 오르며 개인 커리어까지 완벽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을 뽑자면 바로 ‘무관‘이었다. 유독 손흥민은 우승과는 거리가 멀었다. 지난 2016-17시즌 첼시에 밀려 아쉽게 PL 2위, 2019-20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UCL) 준우승, 2020-21시즌 잉글랜드 풋볼리그컵(EFL) 준우승 등 매번 문턱에서 좌절을 맛보았다.



헤맨 만큼 내 땅이라는 말이 있듯이 손흥민은 프로 데뷔 15년 만에 드디어 트로피를 따냈다. 얼마나 기뻤으면 결승전 종료 휘슬이 울리자 그라운드에 주저앉았다. 그동안의 설움을 털어내듯 눈물을 쏟아냈다. 이를 잘 알고 있는 동료들이 다가와 손흥민을 위로해주는 모습도 포착됐다.

대망의 하이라이트는 트로피 세레머니였다. 주장인 손흥민은 시상대에 올라 트로피를 건네받았다. 이후 동료들이 보는 앞에서 멋지게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국내 팬들도 손흥민의 모습에 설렘을 감추지 못했다. 오랜 시간 응원해온 선수가 드디어 우승을 차지했기에 어쩌면 당연했다. 나아가 주장인 손흥민이 직접 트로피를 들어 올렸으니 말 다했다.





화려했던 스페인의 밤을 지나 잉글랜드 런던으로 돌아왔다. 그리고 이날 우승 퍼레이드 행사가 열렸다. 토트넘 선수단은 대형 버스에 올라 현지 팬들과 함께 우승의 기쁨은 만끽했다. 손흥민은 맨 앞줄에 서서 트로피를 번쩍 들며 환호했다. 재밌는 포인트는 멋진 선글라스를 착용했다는 것.

손흥민은 구단 공식 인터뷰를 통해 "여길 봐라. 정말 놀랍다. 이 순간을 절대 잊지 못할 것 같다. 우승한 이후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간 것 같다. 벌써 금요일이다. 시간 정말 빠르다. 나는 이 순간을 정말 꿈꿔왔고, 기다려왔다. 여기에 있어 매우 기쁘다. 우리는 17년 만에 우승을 차지했다. 선수들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 "나는 매번 여기서 특별한 일을 만들고 싶다고 말해왔고, 결국 해냈다. 주장으로서 이런 일을 이룬 건 행운이다. 하늘을 나는 기분이다. 너무 기쁘다"라고 덧붙였다.

  • 야구
  • 농구
  • 기타
폰세 "韓 야구와 일본 야구의 큰 차이는..." 적나라한 토로
39점·48점 넣어도 패배!  ‘악동’ 디그린의 고해성사…“내 책임이 커, 우리는 결국 해낼 거야”
KBO 리그를 평정한 뒤 미국 무대로 돌아간 '前(전) 한화 이글스 투수' 코디 폰세(31·토론토 블루제이스)가 한국과 일본 야구의 차이점에 관해 적나라하게 토로했다.폰세는 최근 ...
‘투펀치’ 올러? ‘亞쿼터’ 유격수?…장고 마친 KIA, 곧 공식발표 나온다
피어스의 직격...
KBO리그 각 구단이 속속 내년 시즌 외국인 선수 구성을 마무리하고 있지만, KIA는 아직 숙고 중이다. 1선발 제임스 네일과 3년째 동행을 확정했을 뿐, 뒤를 받칠 외국인 2선발...
‘또 장만했구나’ 이번에는 무려 13억짜리, 야마모토의 끝판왕 손목시계 등장
“4억짜리 빅 매치”…라건아를 둘러싼 KCC와 가스공사 맞대결에 관심
어제(17일) 일이다. 도쿄의 한 호텔에서 성대한 시상식이 열렸다. ‘제55회 총리배 일본 프로스포츠 대상’이라는 이름이다.2025년을 빛낸 각 종목의 스타들이 모두 무대에 섰다....
댄서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끈 비키니 자태
댄서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끈 비키니 자태
치어리더 서여진(24)이 아찔한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최근 서여진는 개인 계정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그는 연한 베이지색의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글래머러스한...
브브걸 민영, 너무 작은 비키니…남다른 건강미 부러워
브브걸 민영, 너무 작은 비키니…남다른 건강미 부러워
브브걸 민영이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민영은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서울이 너무 추워서 날아왔다. 12월의 괌은 따뜻하고 여유롭다”고 남기며 괌 여행 사진과 영상을 여러장 게재...
맹승지, 파격적인 화가 변신... 비키니 입고 아찔한 자태 과시
맹승지, 파격적인 화가 변신... 비키니 입고 아찔한 자태 과시
개그우먼 맹승지가 다가오는 2026년을 향한 새로운 포부와 함께 파격적인 컨셉의 화보를 공개했다.맹승지는 18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2026년, 더 다채로운 색으로(2026...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