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4위 잉글랜드, 173위 안도라에 겨우 1대0 승리, 투헬 감독 "선수들 태도에 문제있다" 강한 질타
출처:스포츠조선|2025-06-08
인쇄

 

토마스 투헬 잉글랜드 감독이 안도라전 부진한 경기력에 강한 불만을 드러냈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4위인 잉글랜드는 7일(한국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안도라와의 2026년 북중미월드컵 유럽지역 예선 K조 3차전에서 1대0으로 승리했다. 안도라가 FIFA랭킹 173위인 것을 감안한다면 질타를 받을 수 밖에 없는 경기였다.

투헬 감독도 쓴 소리를 했다. 그는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특히 마지막 20분이 가장 걱정됐다. 선수들의 태도는 전혀 월드컵 예선에 어울리지 않았다. 집중력도, 긴장감도 없었다"고 강하게 질타했다. 이어 "경기 초반 20~25분은 괜찮았다. 하지만 이후 흐름을 놓쳤고, 결국 마지막에는 아예 긴장감도 사라졌다. 선수들에게 우리가 원하는 기준이 무엇인지 분명히 전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경기에서 잉글랜드는 83%의 점유율을 기록했지만 안도라의 밀집 수비를 좀처럼 뚫지 못했고, 주로 중거리 슈팅에 의존해야 했다. 케인은 노니 마두에케의 크로스를 밀어넣으며 A매치 72번째 골을 기록했지만, 전체적으로 공격의 날카로움은 부족했다.

 

 

경기력 논란에 대해 투헬 감독은 "선수들이 마치 지루해 보였다"는 외부 평가에도 동의하는 듯한 반응을 보였다. 실제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출신 로이 킨은 ITV 해설에서 "마지막 30분은 일부 선수들이 지루해하는 듯했다. 새 감독에게 더 많은 것을 보여줘야 할 시간이었다"고 꼬집었다. 리 딕슨과 마이클 브라운 등 다른 해설진들도 "랭킹 4위가 173위 팀을 상대로 이 정도 경기력이라니, 실망스럽다"고 평가했다.

한편, 투헬 감독은 이날 5명의 선발 라인업을 변경하며 다양한 실험을 시도했다. 커티스 존스를 오른쪽 풀백, 리스 제임스를 왼쪽 풀백에 배치하는 등 변화를 줬고, 아약스 미드필더 조던 헨더슨에게는 2023년 11월 이후 첫 A매치 선발 출전 기회를 부여했다.

투헬 감독은 "헨더슨은 자격이 충분했다. 데클란 라이스는 경기 감각이 떨어져 있었고, 헨더슨은 이 팀에 필요한 에너지와 헌신을 보여주는 선수"라고 설명했다.

이날 경기에서 가장 돋보인 선수는 마두에케였다. 왼쪽 윙으로 선발 출전한 그는 4개의 찬스 창출, 박스 안 최다 터치(12회)를 기록하며 활발한 모습을 보였다. 투헬 감독은 "그는 오늘 가장 위협적인 선수였다. 경기 계획에 충실했고, 적극성이 좋았다. 이런 활약을 이어간다면 주전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잉글랜드는 오는 화요일 세네갈과 친선 경기를 치른다. 투헬 감독은 "이제 세부적으로 문제점을 분석하고, 선수들에게 우리가 원하는 기준이 무엇인지 다시 확인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강정호가 뽑은 '가지말아야할팀' 선택한 송성문
3년 만에 27분 뛴 유승희 “선발 출전, 솔직히 떨렸다”
메이저리그 선배이자 키움 히어로즈 선배인 강정호가 송성문에게 '가지 말야아할 팀'으로 언급했던 샌디에이고 파드리스를 송성문은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MLB.com은 20일(한국시간)...
40억 3루수 등장에도 의연했는데, FA 신청→왜 돌연 은퇴하나…ML 진출+FA 148억+2200G ‘20년이 찬란했다’
39점·48점 넣어도 패배!  ‘악동’ 디그린의 고해성사…“내 책임이 커, 우리는 결국 해낼 거야”
허경민 등장에도 의연했던 황재균(38). 체중을 10kg 넘게 감량하는 등 1군 생존을 위해 뼈를 깎는 노력을 했지만, 1년 뒤 그의 선택은 은퇴였다. 지난 3월 스프링캠프 귀국장...
폰세 "韓 야구와 일본 야구의 큰 차이는..." 적나라한 토로
피어스의 직격...
KBO 리그를 평정한 뒤 미국 무대로 돌아간 '前(전) 한화 이글스 투수' 코디 폰세(31·토론토 블루제이스)가 한국과 일본 야구의 차이점에 관해 적나라하게 토로했다.폰세는 최근 ...
맹승지, 파격적인 오피스룩... 란제리+가터벨트로 뽐낸 독보적 볼륨감
맹승지, 파격적인 오피스룩... 란제리+가터벨트로 뽐낸 독보적 볼륨감
개그우먼 맹승지가 파격적인 오피스룩 화보를 공개하며 독보적인 몸매를 과시했다.맹승지는 20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별다른 문구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블랙핑크 제니, 혀 내밀고 도발…카메라도 놀랄 들이댐
블랙핑크 제니, 혀 내밀고 도발…카메라도 놀랄 들이댐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싱가포르 공연의 여운을 표현했다.제니는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싱가포르 공연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제니는 무대 아래에서도 도도한 카리스마를 유지하며 포...
AGF 최다 플래시 세례! 모델 요나, 카리스마 넘치는 섹시 전사!
AGF 최다 플래시 세례! 모델 요나, 카리스마 넘치는 섹시 전사!
6일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종합전시관 킨텍스에서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게임 페스티벌 ‘Anime X Game Festival 2025(AGF 2025)’가 열렸다.코스프레 모델 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