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맨시티, 울버햄튼 수비수 아이트누리 영입…5년 계약
출처:SBS|2025-06-10
인쇄


황희찬의 울버햄튼 동료였던 수비수 라얀 아이트누리가 맨체스터 시티(맨시티) 유니폼을 입습니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강호 맨시티는 10일(이하 한국시간) "울버햄튼에서 24세 왼쪽 풀백 아이트누리를 영입했다"면서 "계약기간은 2030년 여름까지 5년"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적료는 공개하지 않았지만, 영국 BBC는 맨시티가 울버햄튼과 계약이 1년 남아 있는 아이트누리를 영입하기 위해 3천100만파운드(약 569억 원)를 썼다고 보도했습니다.

스카이스포츠는 추가 옵션 530만 파운드를 포함하면 맨시티가 지불할 금액은 최대 3천630만 파운드(667억 원)까지 늘어난다고 덧붙였습니다.

아이트누리는 오는 15일 미국에서 개막하는 2025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에서 맨시티 데뷔전을 치를 전망입니다.

프랑스와 알제리 국적을 가진 아이트누리는 프랑스에서 태어나 알제리 국가대표로 활약 중입니다.

프랑스 앙제 구단에서 유소년팀을 거쳐 2018년 8월 프로 1군 무대에 데뷔한 그는 2020년 10월 울버햄프턴에 임대됐다가 이듬해 5년 계약을 하고 완전 이적했습니다.

이후 울버햄튼의 주축 수비수로 성장한 그는 올 시즌 공식전 41경기에 출전해 수비수임에도 5골 7도움을 기록하며 팀이 16위로 프리미어리그에 잔류하는 데 힘을 보탰습니다.

맨시티는 아이트누리에 대해 "최전방에서의 뛰어난 생산성과 상대 공격을 저지하는 능력으로 지난 5년간 프리미어리그에서 가장 흥미로운 풀백 중 하나로 명성을 쌓아왔다"고 소개했습니다.

또한 "현대 축구에서 풀백의 완벽한 청사진을 보여주는 선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높이 평가했습니다.

아이트누리는 "맨체스터 시티는 세계 빅 클럽 중 하나이며, 이 구단에서 뛸 기회를 얻은 것은 꿈이 이뤄진 것이나 같다"면서 "페프 과르디올라 감독을 비롯한 코치진과 함께 일하고 배우며 세계적인 선수들과 훈련하고 경기하는 것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맨시티 입단 소감을 전했습니다.

한편 울버햄튼은 팀의 주포였던 마테우스 쿠냐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이적하더니 아이트누리까지 팀을 떠나는 등 시즌이 끝난 뒤 핵심 선수들의 이탈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야구
  • 농구
  • 기타
강정호가 뽑은 '가지말아야할팀' 선택한 송성문
3년 만에 27분 뛴 유승희 “선발 출전, 솔직히 떨렸다”
메이저리그 선배이자 키움 히어로즈 선배인 강정호가 송성문에게 '가지 말야아할 팀'으로 언급했던 샌디에이고 파드리스를 송성문은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MLB.com은 20일(한국시간)...
40억 3루수 등장에도 의연했는데, FA 신청→왜 돌연 은퇴하나…ML 진출+FA 148억+2200G ‘20년이 찬란했다’
39점·48점 넣어도 패배!  ‘악동’ 디그린의 고해성사…“내 책임이 커, 우리는 결국 해낼 거야”
허경민 등장에도 의연했던 황재균(38). 체중을 10kg 넘게 감량하는 등 1군 생존을 위해 뼈를 깎는 노력을 했지만, 1년 뒤 그의 선택은 은퇴였다. 지난 3월 스프링캠프 귀국장...
폰세 "韓 야구와 일본 야구의 큰 차이는..." 적나라한 토로
피어스의 직격...
KBO 리그를 평정한 뒤 미국 무대로 돌아간 '前(전) 한화 이글스 투수' 코디 폰세(31·토론토 블루제이스)가 한국과 일본 야구의 차이점에 관해 적나라하게 토로했다.폰세는 최근 ...
블랙핑크 제니, 혀 내밀고 도발…카메라도 놀랄 들이댐
블랙핑크 제니, 혀 내밀고 도발…카메라도 놀랄 들이댐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싱가포르 공연의 여운을 표현했다.제니는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싱가포르 공연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제니는 무대 아래에서도 도도한 카리스마를 유지하며 포...
AGF 최다 플래시 세례! 모델 요나, 카리스마 넘치는 섹시 전사!
AGF 최다 플래시 세례! 모델 요나, 카리스마 넘치는 섹시 전사!
6일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종합전시관 킨텍스에서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게임 페스티벌 ‘Anime X Game Festival 2025(AGF 2025)’가 열렸다.코스프레 모델 요...
댄서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끈 비키니 자태
댄서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끈 비키니 자태
치어리더 서여진(24)이 아찔한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최근 서여진는 개인 계정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그는 연한 베이지색의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글래머러스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