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드디어 ‘광주 징크스’ 극복했다…분위기 바꾼 서울, 상위권 진입 도전
출처:골닷컴|2025-06-16
인쇄

 

프로축구 FC서울이 마침내 광주FC 상대로 승전고를 울렸다. 6경기 만이다. ‘광주 징크스’를 극복하면서 분위기를 탈바꿈한 서울은 흐름을 이어가 상위권 진입에 도전한다. 김기동 서울 감독도 “이번 경기 결과를 기준으로 반전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순위 도약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서울은 지난 13일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끝난 광주와 18라운드 원정경기에서 3-1 승리를 거뒀다. 전반 10분 터진 정승원의 선제골로 앞서나가던 서울은 후반 10분과 24분 각각 둑스와 문선민이 연속골을 뽑아내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승점 25(6승7무5패)를 쌓으면서 6위에 마크한 서울은 4위 김천 상무, 5위 포항 스틸러스(이상 승점 28)와 격차를 승점 3점 차로 좁히면서 상위권 진입을 노릴 수 있는 위치로 올라섰다. 1경기를 더 치른 3위 울산 HD(승점 29)와도 격차가 승점 4점밖에 나지 않아 내친김에 3위까지 노려볼 수 있는 상황이다.

 

 

사실 서울은 지난달 31일 제주 유나이티드와 17라운드 홈경기에서 1-3으로 완패하며 분위기가 바닥까지 떨어졌다. 그러나 이달 초 A매치 휴식기 동안 재정비 시간을 벌었고, 특히 새롭게 합류한 외국인 공격수 클리말라가 선수단에 새로운 에너지를 불어넣으면서 다시 하나로 똘똘 뭉쳤다.

서울은 다만 A매치 휴식기가 끝난 후 첫 상대가 하필이면 광주였던 터라, 분위기를 바꾸는 게 쉽지 않아 보였다. 서울은 이 경기 전까지 광주 상대로 5연패를 당하고 있었다. 마지막 광주전 승리는 2023년 5월 9일로, 약 2년 전이었다. 당장 올해 첫 맞대결이었던 9라운드 홈경기에서도 서울은 1-2로 패했다.

설욕을 다짐한 서울은 이전과는 다르게 접근했다. 점유율은 내려놓고 최대한 빠르게 전진하면서 효율적인 공격으로 광주를 공략했다. 이른바 ‘킥 앤 러시’ 전략이었다. 이는 완벽하게 적중했다. 서울은 이날 점유율 47.5%로 근소하게 밀린 데다, 슈팅 숫자에서도 11회로 광주보다 5회 적었지만 유효슈팅에선 6회로 광주보다 4회 더 많았다.

실제 서울의 득점 장면을 보면 ‘킥 앤 러시’ 전략이 통한 것을 볼 수 있다. 전반 9분 정승원의 선제골은 골키퍼 강현무의 롱킥이 뒷공간으로 연결되면서 나왔고, 후반 24분 승부에 쐐기를 박은 문선민의 득점 역시 하프라인 아래에서 김진수가 빠르게 처리한 프리킥이 뒷공간에 떨어지면서 나왔다.

 

 

득점 장면 이외에도 서울이 위협적인 장면을 만들어낸 상황들을 보면 후방에서 롱패스를 기점으로 빠른 역습이 연결되면서 나왔다. 그동안 점유율을 높게 가져가면서 주도하며 상대를 공략해 왔던 김 감독이 원래 잘하던 ‘킥 앤 러시’ 전략으로 변화를 준 게 승리로 이어진 것이다.

선수들의 유기적인 스위칭 플레이도 돋보였다. 오른쪽 풀백으로 나선 최준이 중앙 미드필더로 이동하고, 대신 오른쪽 윙어로 나선 박수일이 오른쪽 풀백을 책임졌다. 최준이 중앙 미드필더로 자리를 옮기자 중앙 미드필더로 출전한 정승원이 왼쪽 윙어로 빠져 공격을 주도했다. 이 같은 유기적인 스위칭 플레이는 광주에 혼란을 야기했다.

서울은 오는 17일 강원FC와 19라운드 홈경기에서 2연승에 도전한다. 만약 강원을 상대로 승리한 후 김천과 포항의 결과에 따라서 4위까지 올라설 수 있다. ‘광주 징크스’를 극복하면서 분위기를 바꾼 서울이 흐름을 이어가 상위권으로 진입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 야구
  • 농구
  • 기타
폰세 "韓 야구와 일본 야구의 큰 차이는..." 적나라한 토로
39점·48점 넣어도 패배!  ‘악동’ 디그린의 고해성사…“내 책임이 커, 우리는 결국 해낼 거야”
KBO 리그를 평정한 뒤 미국 무대로 돌아간 '前(전) 한화 이글스 투수' 코디 폰세(31·토론토 블루제이스)가 한국과 일본 야구의 차이점에 관해 적나라하게 토로했다.폰세는 최근 ...
‘투펀치’ 올러? ‘亞쿼터’ 유격수?…장고 마친 KIA, 곧 공식발표 나온다
피어스의 직격...
KBO리그 각 구단이 속속 내년 시즌 외국인 선수 구성을 마무리하고 있지만, KIA는 아직 숙고 중이다. 1선발 제임스 네일과 3년째 동행을 확정했을 뿐, 뒤를 받칠 외국인 2선발...
‘또 장만했구나’ 이번에는 무려 13억짜리, 야마모토의 끝판왕 손목시계 등장
“4억짜리 빅 매치”…라건아를 둘러싼 KCC와 가스공사 맞대결에 관심
어제(17일) 일이다. 도쿄의 한 호텔에서 성대한 시상식이 열렸다. ‘제55회 총리배 일본 프로스포츠 대상’이라는 이름이다.2025년을 빛낸 각 종목의 스타들이 모두 무대에 섰다....
댄서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끈 비키니 자태
댄서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끈 비키니 자태
치어리더 서여진(24)이 아찔한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최근 서여진는 개인 계정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그는 연한 베이지색의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글래머러스한...
브브걸 민영, 너무 작은 비키니…남다른 건강미 부러워
브브걸 민영, 너무 작은 비키니…남다른 건강미 부러워
브브걸 민영이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민영은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서울이 너무 추워서 날아왔다. 12월의 괌은 따뜻하고 여유롭다”고 남기며 괌 여행 사진과 영상을 여러장 게재...
맹승지, 파격적인 화가 변신... 비키니 입고 아찔한 자태 과시
맹승지, 파격적인 화가 변신... 비키니 입고 아찔한 자태 과시
개그우먼 맹승지가 다가오는 2026년을 향한 새로운 포부와 함께 파격적인 컨셉의 화보를 공개했다.맹승지는 18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2026년, 더 다채로운 색으로(2026...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