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친구가 떠났다" 클럽 월드컵 눈물바다... '조타 추모' 알힐랄 선수들 서로 끌어안고 오열
출처:스타뉴스|2025-07-05
인쇄





잉글랜드 리버풀 공격수 디오고 조타가 사망했다는 소식에 2025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도 눈물바다가 됐다.

축구전문 아스 미국판은 5일(한국시간) "조타를 추모하는 도중 주앙 칸셀루, 후벵 네베스(이상 알힐랄)가 클럽 월드컵에 눈물을 흘렸다"고 전했다.

이날 미국 올랜도의 캠핑 월드 스타디움에선 클럽 월드컵 8강 알힐랄(사우디아라비아)과 플루미넨시(브라질)의 맞대결이 펼쳐졌다. 경기 전에는 조타의 사망을 추모하는 시간이 있었다. 양 팀 선수들을 비롯해 캠피 월드 스타디움에 모인 4만3000여명 팬들도 침묵과 함께 고개를 숙이며 비통한 마음을 전했다.

이 가운데 누구보다 슬퍼하는 이가 있었다. 조타의 포르투갈 대표팀 동료인 칸셀루, 네베스였다. 칸셀루는 네베스를 끌어안고 한참 동안 오열했다. 네베스도 말없이 눈물만 뚝뚝 흘렸다. 칸셀루는 충격이 가시지 않았는지 추모 시간 이후에도 얼굴을 감싸고 슬퍼했다.

매체는 "알힐랄의 미드필더 네베스는 비극적으로 세상을 떠난 리버풀 스타 조타를 추모하며 애도의 시간을 가졌다"면서 "네베스는 이날 경기 선발 명단에 포함됐다. 칸셀루도 경기에 나섰다. 두 선수는 슬픔에 잠겼다. 경기에 집중하기 위해 감정을 억누르려 애썼다"고 설명했다.

시모네 인자기 알힐랄 감독은 "조타의 사망으로 인해 오늘이 매우 슬픈 날이라는 것을 우리 모두 알고 있다. 이런 일은 절대 일어나선 안 된다. 우리 모두 이 비극을 알고 있다"면서 "알힐랄에는 네베스와 칸셀루라는 두 명의 포르투갈 선수가 있다. 그들은 조타의 친구였다. 정말 슬픈 일"이라고 두 선수의 슬픔을 이해했다.





서 리버풀과 포르투갈 대표팀 공격수 조타는 지난 3일 스페인 팔라시오스 데 사나브리아 지역 A-52 지점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로 인해 목숨을 잃었다. 향년 29세. 너무나도 어린 나이다. 조타와 함께 있던 그의 동생 안드레도 사망했다.

스페인 문도 데포르티보는 "조타가 휴가기간 중 발생한 교통사고로 동생과 함께 사망했다"면서 "새벽 1시경 그들의 차량은 도로를 이탈했고, 조타와 그의 동생이 타고 있던 차량은 화재가 발생해 불길에 휩싸였다. 구조대원과 의료진이 현장에 투입됐지만 조타와 안드레의 사망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전 세계가 충격에 빠졌다. 네베스, 칸셀루도 슬픔에 잠겼다.

한편 이날 경기는 플루미넨시가 2-1로 승리해 대회 4강에 진출했다. 스코어 1-1에서 후반 25분 플루미넨시 에르쿨레스가 결승골을 뽑아냈다.

  • 야구
  • 농구
  • 기타
강정호가 뽑은 '가지말아야할팀' 선택한 송성문
3년 만에 27분 뛴 유승희 “선발 출전, 솔직히 떨렸다”
메이저리그 선배이자 키움 히어로즈 선배인 강정호가 송성문에게 '가지 말야아할 팀'으로 언급했던 샌디에이고 파드리스를 송성문은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MLB.com은 20일(한국시간)...
40억 3루수 등장에도 의연했는데, FA 신청→왜 돌연 은퇴하나…ML 진출+FA 148억+2200G ‘20년이 찬란했다’
39점·48점 넣어도 패배!  ‘악동’ 디그린의 고해성사…“내 책임이 커, 우리는 결국 해낼 거야”
허경민 등장에도 의연했던 황재균(38). 체중을 10kg 넘게 감량하는 등 1군 생존을 위해 뼈를 깎는 노력을 했지만, 1년 뒤 그의 선택은 은퇴였다. 지난 3월 스프링캠프 귀국장...
폰세 "韓 야구와 일본 야구의 큰 차이는..." 적나라한 토로
피어스의 직격...
KBO 리그를 평정한 뒤 미국 무대로 돌아간 '前(전) 한화 이글스 투수' 코디 폰세(31·토론토 블루제이스)가 한국과 일본 야구의 차이점에 관해 적나라하게 토로했다.폰세는 최근 ...
블랙핑크 제니, 혀 내밀고 도발…카메라도 놀랄 들이댐
블랙핑크 제니, 혀 내밀고 도발…카메라도 놀랄 들이댐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싱가포르 공연의 여운을 표현했다.제니는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싱가포르 공연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제니는 무대 아래에서도 도도한 카리스마를 유지하며 포...
AGF 최다 플래시 세례! 모델 요나, 카리스마 넘치는 섹시 전사!
AGF 최다 플래시 세례! 모델 요나, 카리스마 넘치는 섹시 전사!
6일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종합전시관 킨텍스에서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게임 페스티벌 ‘Anime X Game Festival 2025(AGF 2025)’가 열렸다.코스프레 모델 요...
댄서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끈 비키니 자태
댄서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끈 비키니 자태
치어리더 서여진(24)이 아찔한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최근 서여진는 개인 계정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그는 연한 베이지색의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글래머러스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