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伊 반도 흥분! "쏘니 온다면 정말 미칠 거다"...손흥민, WC 대비 '베컴 플랜' 가동! AC 밀란 단기 임대 검토
출처:스포탈코리아|2025-10-23
인쇄


손흥민(로스앤젤레스FC)의 AC밀란 단기 임대설이 확산되는 가운데 이탈리아의 저명한 해설위원까지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이탈리아 매체 ‘풋볼 이탈리아‘는 22일(이하 한국시간) "손흥민이 2026년 북중미 월드컵을 앞두고 유럽 복귀를 모색하고 있으며, 세리에A 명문 AC밀란이 그를 임대 영입 대상으로 주시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어 "보도에 따르면 AC밀란은 내년 1월 손흥민의 단기 임대 영입을 검토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비슷한 형태의 협력을 이어갈 가능성이 있다. 손흥민은 내년 7월이면 34세가 되지만 여전히 유럽 정상급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다. 실제로 MLS 이적 전에도 세리에A 복수 구단과의 연결설이 꾸준히 제기된 바 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영국 ‘더 선‘은 지난 17일 "손흥민이 LAFC와 계약할 당시, 이른바 ‘베컴 조항‘을 삽입했다"고 보도한바 있다.


‘베컴 조항‘은 과거 베컴이 LA갤럭시 소속 시절, MLS 비시즌에 AC밀란으로 임대돼 활약할 수 있도록 허용한 계약 조건이다. 베컴은 2010 남아공 월드컵을 앞두고 유럽에서 실전 감각을 유지하기 위해 해당 조항을 활용했다.

손흥민 역시 2026 북중미 월드컵을 대비해 비슷한 조항을 포함한 것으로 보인다. MLS 시즌은 12월에 종료되지만, 월드컵은 6월 개막을 앞두고 있어 손흥민 입장에서는 2~3개월의 공백이 치명적일 수 있다. 따라서 유럽 구단으로의 단기 임대는 충분히 현실적인 선택지다.


손흥민은 지난 8월 토트넘 소속으로 방한했을 당시 서울 여의도 IFC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월드컵은 제게 가장 중요한 무대다. 마지막이 될 수도 있기에 모든 것을 쏟아붓고 싶다. 행복하게 축구할 수 있는 환경이 중요했고, 그런 점에서 이번 결정을 내렸다"고 밝힌 바 있다.

게다가 밀란 역시 손흥민의 합류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 부상에서 복귀한 하파엘 레앙이 아직 완벽한 컨디션을 찾지 못한 데다, 크리스티안 풀리식마저 부상으로 이탈해 공격 자원에서 공백이 생겼다.

이런 가운데, 비록 한 단계 아래로 평가받는 MLS 무대에서 뛰고 있지만 데뷔 후 10경기에서 9골 3도움을 기록하며 절정의 감각을 유지 중인 손흥민의 단기 임대는 밀란 입장에서도 충분히 매력적인 선택지로 보인다.


이 소식이 전해지자 이탈리아 현지에서도 반응이 뜨겁다.

22일 ‘셈프레 밀란‘에 따르면, 이탈리아의 베테랑 해설위원 카를로 펠레가티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손흥민이 밀란에 온다면 정말 미칠 것 같다"며 환영의 뜻을 전했다.

그는 "손흥민은 어디서든 뛸 수 있는 완벽한 공격수다. 최전방, 왼쪽, 오른쪽 모두 소화 가능하다. 공격진의 퍼즐을 완성할 선수이며, 정말 위대한 선수다. 그가 밀란에 온다면 정말 기쁠 것"이라고 극찬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지갑 연 애슬레틱스… 신예 소더스트럼과 최대 1897억원 계약
'굿이라도 해야 하나' 댈러스 데이비스, 크리스마스 매치에서 사타구니 부상 '아웃'
연고지 이전을 앞두고 차세대 간판스타에게 힘을 싣는다. 미국 메이저리그(MLB) 애슬레틱스가 외야수 타일러 소더스트럼과 대형 계약을 맺었다.MLB닷컴은 26일(한국 시간) “애슬레...
구대성 “ABS가 한국 야구 망쳤다”
야구 해설위원 구대성이 한국 야구의 국제 경쟁력 약화 원인으로 시스템의 변화를 지목하며 묵직한 직구를 던졌다.구대성은 25일 유튜브 채널 ‘정근우의 야구인생’에 출연해 최근 한국 ...
"한국행 제안 끔찍" KBO 출신 투수, AL 우승 이끌고도 재계약 가능성 '희박'...ML 구단과 동행 마침표 찍나?
레이커스 제임스-돈치치 조합 '폭망', 제임스-돈치치-리브스 조합도 마이너스...돈치치-리브스 조합이 '최고'
한국행 제안은 끔찍했다고 밝혔던 KBO 출신 에릭 라우어의 미래가 불투명하다.24일(한국시간) '블루제이스 네이션'은 토론토가 라우어와의 재계약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전했다. 매체...
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올해도 함께라 더 따뜻했다”…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겨울밤의 공기가 유리창 너머로 스며드는 가운데, 치어리더 박은수가 은은한 조명 아래에서 연말의 설렘을 전했다. 반짝이는 바 테이블과 고요한 음악이 어울리는 공간에서 박은수는 한층 ...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살이 좀 쪘습니다"
애프터스쿨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애프터스쿨 리지가 확 달라진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25일 리지가 자신의 SNS에 "요즘 잘 먹어서 살이 좀 쪘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엄마빠랑 함께해서 더 행복해"라는...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개그우먼 맹승지가 성탄절에도 탄탄한 수영복 핏을 자랑했다.지난 25일 맹승지가 자신의 SNS에 "크리스마스 스윔"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지는 크리스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